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올댓골프리뷰

[장비 르포] 골프 시장 페러다임을 뒤바꿀 드라이버 등장?

성능뿐만 아니라 골프채 구매 방법의 혁신까지!

10,90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광고) 최고의 직진성을 입증해온 이븐롤 퍼터


화려한 핑크색 AUTOpower 골프 샤프트로 유명세에 오른 (주)두미나에서 최신 제품이 공개되었다. 회사는 그동안 주로 골프 샤프트에 집중했지만 새로운 GREATANCE 드라이버의 등장과 함께 완성된 골프채 시장에 과감히 뛰어들었다.


그레이턴스 제품명은 'Greater'와 'Distance'를 합친 것으로, 특히 느린 스윙 속도 및 여성 골퍼들에게 압도적인 비거리를 전달하고자 함을 의미한다.

GREATER + DISTANCE = GREATANCE 드라이버

출처allthatgolf.kr


드라이버의 비거리를 늘린다는 것은 골프채에만 달린 것이 아니다. 만일 그것이 사실이었다면 나는 지난 10년간 소개된 드라이버들로 이미 300m를 쳐야 한다. 불행하게도 그런 비거리는 아직 실현되지 않았다.


그렇다면, 자그마치 200만 원 가격표를 달고 나온 그레이턴스 드라이버는 과연 무엇이 다를까?

AUTOFLEX 샤프트 등장

미국 GolfWRX.com에 소개되면서 많은 화제가 된 AUTOFLEX 샤프트



2013년부터 국내 샤프트 회사로 성장해온 두미나와 그들의 유명한 AUTOpower 분홍 샤프트에 대해 이미 자세히 다룬 적이 있다. 


그리고 올해 봄, 그들은 상식을 뛰어넘는 AUTOflex 샤프트 출시로 골프 산업을 다시 한번 뒤흔들었다. 카본에 신소재를 융합한 신기술로 임팩트 과정에서 강력한 폭발력을 발휘하고, 스윙 스피드에 딱 맞는 스펙은 관용성을 보장한다.


일반 골퍼에서 아마추어 고수는 물론 다수 KLPGA 선수들도 오토플렉스 샤프트 사용 중이며 이미향(27ㆍ볼빅)과 김해림(31), 이나경(30) 선수들은 "놀라운 비거리"라고 극찬했다.


초경량 (30~50g) 및 낮은 샤프트 강도 (180~210cpm)로 비거리와 방향성을 둘 다 잡았다는 주장은 상상을 초월했으며, 세계 최대 골프 장비 포럼인 GolfWRX.com에서도 현재 큰 이슈가 되고 있다.


현재 나의 드라이버(코브라 F9)에도 오토플렉스 샤프트를 사용 중이며,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럽다. 그래서 드라이버의 출시를 들었을 때 기대가 매우 컸다.


그레이턴스 드라이버

그레이턴스 블렉, 핑크, 그린 드라이버. 샤프트 및 헤드 색상 고를수도 있다.

출처allthatgolf.kr


먼저 주목해야 할 점은 모든 Greatance 드라이버에 AutoFlex 샤프트가 장착되어 있다는 점이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Greatance 헤드는 480cc 헤드에 남성용(194g)과 여성용(186g) 두 가지다. 이미 특징이 잘 알려진 AutoFlex 샤프트의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다고 한다.

그레이턴스 드라이버 스펙 및 스윙 속도 권장표

출처allthatgolf.kr


전혀 다른 골프 클럽 구매 방법 ?


앞서 말했듯이, 비거리와 관용성을 약속하지 않는 드라이버는 없다고 본다. 지난 몇 년간 온갖 화려한 광고를 믿고 지갑을 열어보았지만, 개인적으로 엄청나게 큰 성능의 차이를 느낀 제품은 없었던 것 같다. 돈은 돈대로 썼으나, 결국 남는 것은 이미 반값이 되어버린 중고 드라이버뿐일 때가 허다했다.


두미나는 이런 악순환을 깨고자 골퍼들의 위한 새로운 구매 방법을 과감히 내세웠다.


간단히 말해서, 두미나는 그들의 새로운 드라이버를 부담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업계 최초로 렌털 모델을 제공한다.


즉, 자신에게 맞는 그레이탄스 신제품을 실제 비용의 10%만 내면 '구매'할 수 있고, 잔금은 12개월로 나눠서 결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언제든 제품을 반납하고 렌털을 해지할 수 있으며, 추가 페널티도 없다는 것이다.


이런 골프채 판매 모델은 세계 어느 골프 시장에서도 본 적이 없으며, 자사 제품에 자신감이 없으면 상상도 못 할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국내 골프 용품을 새로운 렌털 서비스 개념으로 바꾸려고 탄생했다는 RENTAL24.net [사진 클릭]


현재 두미나는 http://rental24.net에서 그레이탄스 및 다양한 제품을 경험 및 렌털 신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 중이다 (올댓골프 추천 코드 A505 입력). 


렌털이 아닌 제품을 즉시 구매하고 싶다면 할인도 있다.


고급 가죽 헤드커버 제공

출처allthatgolf.kr



솔직히 나는 그레이탄스 드라이버의 성능도 궁금하지만, 최초로 선보이는 클럽 렌털 시스템의 성공 여부에 더 흥미가 있다. 


최근 골프 장비의 가격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종류의 구매 선택권이 골퍼에게 점점 더 많아졌으면 한다.


더 저렴한 구매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나는 그것이 제조업체들의 품질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확실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는 모든 이에게 좋을 수밖에 없다.

1년간 무상 수리 및 교체를 제공한다는 GREATANCE 드라이버 렌털 서비스


골프 장비 환자들의 놀이터 - 올댓골프 카페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