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골퍼의 솔직한 후기 - AXIS GOLF Z2 MBI 아이언

조회수 2021. 3. 5. 14:3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마추어 골퍼들의 꾸밈없는 장비 리뷰
[AD] 세계 롱 드라이버 챔피언들의 선택 - 크랭크 드라이버


리뷰어 정보


  • 닉네임: 로****
  • 핸디캡/구력: 20/2년
  • 나이/성별: 36/남
  • 거주 지역: 서울
  • 드라이버/7번 평균 거리: 250m / 160m



제품명 및 스펙


  • AXIS GOLF Z2 TOUR-SPEC MBI 아이언, NS PRO 950S 샤프트    
  • 자세한 아이언 설명 >>> AXIS GOLF
사용한 AXIS Z2 MBI 아이언 중 4, 5번은 블랙 다이아몬드 에디션이고 나머지는 은색 Raw 피니시입니다. Z2 Tour Spec Wedge 52, 56도는 스핀 몬스터!
AXIS GOLF 간단 소개 (사이트 퍼옴)


엑시스 Z2 TOUR-SPEC MBI 아이언 혹은 Z2 MBI 아이언은 초보자를 제외한 초중급부터 상급자까지 넓은 소비자층의 다양한 필요충분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는 쉽고 편한 골프 아이언을 모토로 설계 제작된 아이언으로 회사는 소개합니다.


먼저, 백 페이스에 위치한 6개의 무게추는 단순한 디자인이 아닌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기본적으로 0.7g의 무게추가 6개 장착되어 있고, 골퍼의 실력이나 구질에 따라 0.2g, 1.4g의 무게추를 변경할 수 있어서 기본적으로 헤드의 무게를 -3g ~ +4.2g까지 증감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경량 샤프트부터 무거운 카본 또는 스틸 샤프트 장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각 헤드마다 CG 이동이 가능해서 드로우/페이드 구질이 조절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아이언이라는 흥미로운 특징이 있습니다.

개인 리뷰 및 사용 후기


디자인 (9/10점): 


PXG의 나사 디자인과 비슷하면서 PXG보단 많이 화려합니다. (PXG 쓰다가 질리면 많이들 색상 넣으시죠?) 그리고 번호 쓰여있는 곳은 모든 아이언마다 3 라인으로 각져있습니다.   


느낌/타감 (7 /10점): 


저는 스윙어가 되고자 하지만 어쩔 수 없이 히터가 되는데.... 스윙어들이 쓰기 편할듯합니다. 


헤드가 굉장히 단단하고 무겁습니다. 헤드 무게가 많이 느껴지는 세팅 그리고 헤드가 무거울 수밖에 없을듯한 헤드 디자인 때문에 스윙 시 헤드 개입이 많습니다.


임팩트 시 느낌은 일본채가 스펀지 같고 미국채가 딱딱하다고 하다면 일본 채의 소프트함을 약간 가지고 있으면서 공 맞는 느낌이 딱! 하고 느껴집니다.



직진성/방향성 (9/10점): 


중앙 임팩트, 힐-토우 임팩트 결과 모두 관용성이 좋았습니다. 비거리/거리 조절 (9/10점): 제가 세팅해서 쓰고 있는 미우라 + 스틸 파이버 와 같은 성능 또는 비슷한 성능입니다. 



가격 대비 성능 (8 /10점): 


서치해보니 아이언 세트 가격이 약 250만원 넘어가는 것 같네요. 성능에는 차이가 없을지언정 아직 브랜딩과 마케팅을 통한 인지도를 쌓아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PXG, Miura, Kyo 급을 추구하시는 것 같은 느낌이네요. 



탄도 (저,중,고): 


중 탄도 같습니다. 실제 라운딩에서 나가는 것 보니 근데 샤프트 변경으로 개인에게 맞출 수 있으니... 크게 상관없을듯합니다.  



장점 / 마음에 드는 점: 


승용차로 말하면 하차감이 굉장히 좋은 아이언입니다. 커버 벗기는 순간 골프장에서 제일 핫한 아이언이 될 겁니다.



단점 / 개선했으면 하는 점: 


4번 아이언을 미우라와 비교해보면 Axis의 헤드가 토우 쪽으로 갈수록 급격히 면적이 줄어듭니다. 어드레스 시 솔이 미우라보다 두꺼워 심리적 안정감은 줄지언정 스위트 스폿이 매우 작게 느껴져요. 2년 차 골퍼인 저에게는 실제로 라운딩 시 정타 맞추기 어렵더라고요. ㅠㅜ



기대와 다른 점이 있었다면: 


쉬운듯하면서 어려웠습니다. 롱아이언으로 갈수록 어려워지는 느낌입니다.



가성비: 


경쟁 상대를 미우라, 제스 타임, 조디아, PXG 등이라고 생각한다면 더 많은 브랜딩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Axis1 퍼터와 같은 회사에서 나오는 아이언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고 하네요...^^



다른 골퍼에게 권할만한 건가요?: 


네, 헤드 무게로 치시는 골퍼분들에게는 써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남들과 다른 채를 쓰고 싶은 보기 플레이어 이상의 실력자에게 권합니다.

최종 평가


피팅채에 맞게 설계한 디자인은 최고입니다. 아이언 커버 또한 질 좋은 가죽으로 스티치까지 들어가 신경 쓴 흔적이 보입니다. 굉장히 야들야들한 가죽이에요.


롱 아이언으로 갈수록 작아지는 스위트 스폿이 조금 더 크게 개선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스위트 스폿이 작아지면 손맛이 좋아지는 건지...)


나사를 통한 개개인에 맞는 세밀한 피팅이 가능하며 기호에 따라 블랙과 사틴 스틸 중 선택할 폭이 많다는 점. 헤드 무게로 치는 골퍼분들에게는 굉장히 좋은 채일 것 같습니다.


지금 책정된 가격은 한 번쯤 더 생각해보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브랜딩 많이 하셔야 할듯합니다.)

4번 아이언 비교 샷
위 사진은 AXIS 4번 아이언입니다. 백스핀 3000 RPM 초반, 거리는 190~200M 나오네요.
위 사진은 원래 사용 중인 MIURA 4번 아이언 결과입니다. 백 스핀은 약간 더 적은 2800~3200 RPM. 거리는 약간 더 길게 나옵니다.
7번 아이언 비교샷
위 사진은 AXIS 7번 아이언입니다. 백 스핀은 3000대 후반~ 4000대 초반, 거리는 165~167M.


AXIS 아이언과 미우라 아이언 7번을 비교해보니 백 스핀은 3000대 후반~ 4000대 중반까지 둘 다 비슷하게 나오고 비거리 차이만 조금 나네요. 아마도 제가 원래 쓰던 채와 세팅 값이 달라서 그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미우라 7번 아이언. 백 스핀은 3000대 중반~ 4000대 초반, 거리는 169~173M.

긴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올댓골프리뷰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