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캘러웨이 PM Grind 웨지

조회수 2019. 1. 6. 19: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플랍샷을 'Phlop' 샷으로

BY TONY COVEY


전설적인 웨지 디자이너 Roger Cleveland와 Phil Mickelson의 또 다른 콜라보 작품인 새로운 Callaway PM 그라인드 웨지가 출시되었습니다. 


캘러웨이에 따르면, 이 새로운 디자인의 초점은 모든 골퍼들이 필요로 한 3개의 숏게임 샷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Phil Mickelson이 강조하는 세 가지 샷은 다음과 같습니다. 


• The Knockdown shot – 낮은 론치 각과 높은 스핀으로 그린 위에 빠르게 멈추기 

• Hit & Check shot – 그린 위에 떨어져서 한두 번 바운스 후 바로 멈추는 짧은 피치샷 

• Flop shot – Phil Mickelson의 주특기로, 높은 론치 및 그린 위에 부드럽게 떨어져서 빠르게 멈추는 "Phlop" 샷 


이러한 샷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캘러웨이는 웨지의 몇 가지 설계를 변경했습니다. 


오프셋 그루브-인-그루브 기술 


지난해 출시한 맥 대디 4 웨지는 캘러웨이가 micro-positive ridge라고 부르는 기술을 소개했습니다. 대부분의 제조사는 이와 비슷한 형태의 기술을 사용하고 있지만, PM 그라인드의 다른 점은 이 같은 micro-groove를 20°도 오프셋 시켜서 깎아냈다는 것입니다. 


회사의 주장은, PM 웨지 페이스를 활짝 열어서 lob 샷을 하면 약 12% 더 많은 스핀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향상된 스핀 양은 로봇 테스트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환경에서 실행된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실제 코스에서 어떤 성능을 보일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합니다. 



증가된 오프셋과 더 높아진 토우 이전 PM 웨지 모델보다 토우 부분을 더 높이기 위해, 캘러웨이는 솔 부분에서 약간의 무게를 뺐습니다. 그 결과, 새로운 웨지의 CG는 페이스 부분의 더 높은 위치로 이동했으며 더 낮은 론치 각과 증가된 스핀을 제공합니다. 


또한, 토우 부분과 페이스 전체 그루브로 타격 영역을 늘렸으며, 이는 높은 잔디에서도 로브샷을 쉽게 할 수 있게 한다고 캘러웨이는 말합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오프셋이 많을수록 공을 스탠스 뒤쪽으로 어드레스 하기 편해지며, 손 위치도 더 앞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어드레스는 knock-down shot과 hit & check 샷을 구사하기 조금 더 수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커진 토우 부분과 함께 더 늘어난 오프셋은 저의 눈에 상당히 어색하게 보였습니다. 개인마다 선호도가 다를 수 있으니, 이 부분은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C-GRIND SOLE 


2019년 PM 그라인드 웨지의 솔 부분은 기존 U-grind로부터 C-grind로 교체되었습니다. 이유는 다양한 라이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전 솔 그라인드보다 인기가 더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캘러웨이는 PM 그라인드 웨지가 플랍 샷을 치기에 세상에서 가장 쉬운 웨지라고 주장합니다. 아직 구체적인 데이터 자료는 없지만, 이전 모델로 다양한 플레이 및 리뷰를 해본 저는 이번 모델도 훌륭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사실상, 어느 라이에서도 높이 치기 매우 쉽습니다.  


한 가지, 저는 원래 PM 웨지의 약점이 풀샷이라고 느꼈습니다. 이번에도 가장 낮은 로프트는 54도에서 높은 64도까지 제공되며, 클럽페이스를 열어서 샷을 하는 클럽으로 더 많은 역할을 위한 것입니다. 


풀샷 보다 그린 주변에서 다양한 어프로치 샷을 구사하는 골퍼라면 PM 웨지는 절대적 가치를 발휘할 것입니다. 



그것을 염두에 두고, 나는 이 웨지를 숏게임의 유틸리티 클럽이라고 비유하고 싶습니다. 물론 모든 골퍼를 위한 것은 아니지만, 올바른 사람의 손안에서는 다른 웨지들이 할 수 없는 것들을 가능케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2019년 Callaway PM 그라인드 웨지는 54°, 56°, 58°, 60°, 64°도 로프트로 제공되며, KBS Hi-Rev 2.0 샤프트 및 Lambkin UTX 그립이 기본 장착됩니다.  


오른손 및 왼손 모델로 모두 가능하며, 플래티넘 크롬 (platinum chrome) 또는 투어 그레이 (tour grey) 마감으로 주문 가능합니다. 가격은 $159.99이며, 판매는 2월 15일부터 시작합니다. 

[응모 이벤트 클릭] 즐거운 골프 인생, 마이골프스파이와 함께!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