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올댓골프리뷰

리뷰: 2019 오디세이 STROKE LAB 샤프트 퍼터

새로운 샤프트 기술이 퍼터 업계를 바꿀까?

3,06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BY DAVE WOLFE


2018년은 오디세이에 상당히 성공적인 한 해였다. 오디세이는 프로 투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가장 많은 우승을 거둔 퍼터였으며, 총 매출은 9천만 달러가량 되었다. 


그것은 실로 엄청난 숫자이다. 만약 퍼터의 가격이 $200으로 가정한다면, 거의 450,000개의 퍼터를 팔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나는 2019년이 오디세이에 훨씬 더 큰 해가 되리라 생각한다. 오디세이는 2019년에도 무언가 새로운 것을 준비했다고 하며, 그것은 더욱 일관된 퍼팅을 가능케 하는 퍼터라고 한다. 


단, 올해 오디세이는 Versa 라인처럼 단순한 페인트칠이나 새로운 헤드 디자인에 관한 것이 아닌, 퍼터 산업을 뒤바꿀 수 있는 기술이라고 한다. 그것은 수많은 다른 제조사들이 지금까지 신경을 쓰지 못한 퍼터 샤프트에 대한 신기술이다. 


STROKE LAB 샤프트로 퍼팅을 바꾸다


위 차트는 일반적인 스틸 샤프트와 새로운 Stroke Lab 샤프트를 비교한 것이며, 거의 모든 부분에서 더 나은 퍼포먼스를 나타내고 있다. 즉, 이 샤프트는 당신을 더 일관된 퍼터로 만들어 준다는 것이다. 


얼마 전 오디세이 본사를 방문하는 동안, 나는 같은 사람이 일반 스틸 샤프트와 새로운 샤프트를 비교하는 영상을 보았다. 스틸 샤프트의 경우, 퍼터 헤드가 백스윙 끝에 도달했을 때 위치가 확실히 변동되는 것을 볼 수 있었지만, Stroke Lab 샤프트는 거의 항상 같은 위치로 이동하는 것을 확인했다. 


실제로 보니 매우 놀라운 결과였다.


그것은 어떤 의미인지 잠시 생각해 보길 바란다. 그린 위 퍼팅 시, 당신이 잘 쳤다고 생각하는 공이 짧거나 홀을 길게 지나쳐 간 적이 있었는가? 


분명히 같은 스트로크를 했다고 생각하겠지만, 매번 눈에 띄지 않는 변화 때문에 이처럼 결과는 항상 달랐을 것이다. 만일 이 새로운 샤프트가 스윙 변동을 최소화할 수 있다면 결과 또한 더 높은 일관성을 보일 것이며, 자신감도 상승할 것이다. 


많은 사람이 알고 있듯이, 비슷한 샤프트 기술은 예전에도 있었다. 작년에 출시한 Stability Shaft도 어느 정도 인기를 끌었고, UST 또한 수년 동안 Frequency Filtered 퍼터 샤프트를 제공해 왔다. 그러나 같은 소재를 사용한다고 해도 Stroke Lab 샤프트는 설계부터가 다르다.



Stroke Lab 샤프트의 주요 이야기는 무게 분포다. 


오디세이 디자인팀은 지난 수십 년 동안의 퍼터 트렌드를 살펴봄으로써 이 과정을 시작했다. 전반적으로, 헤드 무게가 증가했고 더 무거운 헤드는 더 일관된 스트로크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러나 의도하지 않은 결과는 퍼터의 전체 무게와 스윙웨이트가 계속해서 증가하는 것이었다. Tour Lock과 Super Stroke 같은 몇몇 회사들은 스윙 웨이트를 조절하기 위해 그립에 삽입되는 가중치 시스템을 제공했지만, 이 또한 클럽의 전체 무게를 더 증가시켰다.



Stroke Lab 샤프트가 해결할 문제는 바로 이 부분이다. 즉, 퍼터 샤프트의 중량을 재분배하여 퍼터의 무게를 늘리지 않고 보다 안정적인 퍼팅 스트로크를 제공할 수 있을까? 


"Stroke Lab 샤프트는 새로운 멀티 소재 설계로 일반 스틸 샤프트보다 약 40g 더 가볍습니다. 그래파이트 바디 디자인 및 스틸 팁 구성으로 약 75g에 불과하며, 이 무게 또한 대부분 팁 끝부분에 배치되었습니다. 샤프트에서 절약된 중량은 두 개의 5g 무게추로 헤드에 다시 넣었으며, 이전보다 10g 더 가벼워진 그립 끝부분에는 40g 무게추를 장착했습니다."


즉, 새로운 샤프트의 중간 부분에서 무게를 제거한 다음, 그 무게를 헤드와 그립으로 재배치했다는 것이다.


이것은 무거운 헤드에 더 무거운 그립을 사용하는 counter-balance 퍼터를 떠올리게 할 수도 있다. 비슷한 이론이지만, 샤프트 중간에서 무게를 제거한 것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이며, 나는 균형이 더 잘 잡힌 느낌을 주는 이 퍼터가 기존의 counter-balance보다 더 보편적인 모델로 받아들여지리라 생각한다. 


Stroke Lab 샤프트 퍼터를 쳐보는 순간, 다르다고 당신은 느낄 것이다. Stroke Lab 샤프트가 끼워진 나의 툴론 Atlanta 모델을 사용해본 나의 친구들은 하나같이 매우 부드러운 느낌과 안정성, 그리고 균형 잡힌 느낌을 받았다고 한다. 


새로운 골프 장비가 이처럼 양극화된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것은 이번이 처음일 것이다.



오디세이는 이 새로운 샤프트가 game-changer이라고 확신하며, 2019년형 퍼터 전체에 Stroke Lab 샤프트를 사용하기로 했다. 이미 오디세이 디자인 팀 전체가 스트로크랩 샤프트를 사용하고 있으며, 투어에서는 Phil Mickelson (타이거 우즈와 벌인 The Match 우승)과 Danny Willet (DP World Tour Championship in Dubai) 선수도 각각 우승했다. 


모든 가격대에서 최고의 성능과 최고의 품질 


2019년 오디세이의 목표는 제품 라인업의 품질을 전반적으로 높이는 것이다.. 이를 위해, 그들은 일부 생산 절차 및 공급망을 재정비하고, 과거에 생산했던 퍼터의 품질을 자세히 살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개선은 소비자들에게 더 높은 가격으로 다가왔지만, 오디세이는 올해 퍼터가 그들이 생산한 것 중 최고 품질의 퍼터라고 믿는다. 물론, 내가 작년에 오디세이를 만났을 때에도 2018년 제품에 들떠있었지만, 이 정도까지는 아니었다. 그들은 이 새로운 샤프트가 정말로 특별하다고 믿고 있다. 


지금부터 2019년 오디세이 퍼터를 자세히 살펴보겠다. 


STROKE LAB 퍼터


이 라인은 오디세이의 기본 퍼터로 분류될 수 있지만, 새로운 스트로그랩 샤프트와 함께 다른 주목할 특징들도 있다. 


다양한 헤드 선택


Stroke Lab 라인에는 6개의 말렛과 4개의 블레이드로 총 10개 헤드 모양을 제공한다. 여기에 S-neck 등 다양한 호젤 옵션을 추가한다면 실제로 18가지의 모델 옵션이 있다고 말한다. 


VERSA 퍼터


오디세이의 Versa 정렬 시스템은 2019년에 계속 유지될 것이다. 비록 원래의 black-white-black과 white-black-white 색상만큼 대담하지는 않지만, 스트로크랩 퍼터의 흑색과 은색은 Versa DNA를 분명히 공유한다. 


화이트 핫 microhinge 인서트


스트로크랩 퍼터에는 지난해 EXO 라인에서 선보인 화이트 핫 microhinge 인서트가 탑재되며, 2019년 인서트는 제조 공정 및 소재가 약간 다르다. 이러한 변화는 새로운 인서트의 성능뿐만 아니라 생산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 


2018년 인서트도 훌륭했지만, 올해는 소리 및 타감을 향상하려고 연구했다는 게 오디세이의 설명이다. 


ODYSSEY STROKE LAB 주요 기능

▶ 스트로크랩 샤프트

▶ 화이트 핫 microhinge 인서트

▶ 10개 모델 (블레이드 4개, 말렛 6개)

▶ Versa에서 영감을 받은 얼라인먼트 방식

▶ 2개의 그립 크기 옵션

▶ 판매 시작일: 2019년 2월 8일

▶ 가격: $249.00 


2019년 ODYSSEY EXO PUTTER


오디세이는 2019년에도 EXO 라인을 계속 확장하고 있다. EXO의 주된 목표는 MOI를 늘림으로써 퍼팅을 향상하는 것이다. 증가된 MOI는 관용성으로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EXO는 퍼터를 크게 만들어 MOI를 활성화하기보다 멀티 소재 디자인을 통해 높은 MOI 값을 달성한다. 퍼터의 중심은 가벼운 붉은색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고 둘레 부분은 더 무거운 스테인리스 스틸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퍼터 헤드 둘레에 무게를 재분배하여 MOI를 증가시켰다.



EXO 라인은 올해 3개에서 6개 모델로 늘어났으며, 새로운 모델은 Marxman, #7 mini, 그리고 2-Ball이다.


2018년 EXO와 마찬가지로 각 헤드는 S-neck 구성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아크 스트로크를 사용하는 선수에게 적합할 것이다. 


특히, 나는 새로운 EXO 2-Ball 모델은 오디세이가 지금까지 만든 투볼 퍼터 중 최고라고 생각한다.



모든 신형 EXO 퍼터에도 새로운 Stroke Lab 샤프트 및 향상된 화이트 핫 microhinge 인서트가 적용된다. 


ODYSSEY EXO 주요 기능

▶ 스트로크랩 샤프트

▶ 화이트 핫 microhinge 인서트

▶ 10개 모델 (블레이드 4개, 말렛 6개)

▶ MOI를 강화하기 위한 멀티 소재 디자인

▶ 2개의 그립 크기 옵션

▶ 판매 시작일: 2019년 3월 29일

▶ 가격: $349.00 


ODYSSEY TOULON DESIGN


오디세이는 새로운 툴론 디자인 퍼터 라인업이 스카티 카메론 퍼터의 아성을 잠재울 제품이라고 주장한다. 과연 퍼터 브랜드 1위인 카메론을 대체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지만, 오디세이 팀원들은 새로운 툴론 디자인의 성능과 퍼포먼스가 카메론을 능가한다고 믿는다. 


사진을 보면, 새로운 툴론 디자인 퍼터는 현재 오디세이 이름과 로고를 주로 특징으로 하고, 툴론 로고는 솔 부분에만 나타나 있다. 툴론이라는 이름을 아는 퍼터 애호가에게 이것은 이상한 결정일 수도 있지만, 아직 툴론 이름을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다는 점에서 충분히 이해가 된다. 


따라서, 오디세이 브랜드를 부각함으로 더 많은 골퍼가 툴론 퍼터를 접하게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퍼터를 자세히 보면 얼마나 정교하게 밀링 되었는지 금방 알 수 있다. 또한, 툴론 퍼터의 특징인 DDM (deep diamond milling)을 페이스 전체로 확장한 결정에 박수를 보낸다.



Odyssey Toulon Design 라인은 거의 모든 골퍼를 위한 다양한 모델을 가지고 있다. 


샌디에이고와 오스틴은 전통적인 블레이드 플레이어의 요구에 부응할 것이며, 새로운 아젤리아 (Azalea) 블레이드는 강력한 아크를 사용하는 선수에게 적합하다. 



말렛 퍼터 모델은 다섯 가지 옵션이 있다. 


멤피스, 포틀랜드, 애틀랜타 헤드와 함께 2019년에는 새로운 팜 비치와 라스베이거스 (#7 디자인) 헤드가 추가되었다.



모든 말렛 헤드는 스트로크랩 샤프트와 함께 H4/슬랜트 넥 구성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성능과 품질이 뛰어난 만큼 가격도 $449.00으로 높은 편이다. 


ODYSSEY TOULON DESIGN 주요 기능

▶ 303 스테인리스 정밀 밀링

▶ 스트로크랩 샤프트

▶ 페이스 전면 DDM 딥 다이아몬드 밀링 처리

▶ 8개 모델 (블레이드 3개, 말렛 6개)

▶ 차콜 스모크 마감 처리

▶ 새로운 Odyssey Toulon 디자인 브랜딩

▶ 2개의 그립 크기 옵션

▶ 판매 시작일: 2019년 3월 1일

▶ 가격: $449.00



오디세이는 스트로크랩 샤프트 기술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나는 스트로크랩 샤프트가 끼워진 툴론 애틀란타 퍼터를 여러 라운드 사용했는데 퍼팅이 확실히 나아진 것을 느끼고 있다. 나의 퍼팅 스트로크가 이렇게 균형 잡히고 일관된 것을 결코 느껴본 적이 없으며, 2019년에 큰 영향을 미칠 제품이 되리라 생각한다. 


물론, MyGolfSpy HQ에서 더욱 객관적인 테스트를 할 것이며, 2019 Most Wanted 퍼터 테스트에서도 자세히 분석할 예정이다.

[클릭] 진품 VS 가품: SCOTTY CAMERON PUTTER 비교 테스트

[클릭] 즐거운 골프 인생, 마이골프스파이와 함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