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2018 마이골프스파이 Editors' Choice Awards

조회수 2019. 1. 2. 06: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한해의 최고 골프용품을 한자리에

BY TONY COVEY


매년 마이골프스파이에서 진행하는 Most Wanted 테스트로 제품 성능을 완전히 객관적이고 데이터 중심적으로 볼 수 있지만, 오늘은 2018년 최고의 제품을 보다 주관적인 시점에서 보고자 합니다. 


2018년 Editor’s Awards를 위해 우리는 데이터뿐만 아니라 MyGolfSpy 스태프 및 일반 골퍼들의 의견과 함께 제품의 즉각적인 시장 영향과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장기적인 잠재력도 고려했습니다. 


올해 Editor’s Awards는 몇 가지 새로운 카테고리가 추가됐으며, 우리가 접한 가장 좋아하는 제품과 그 회사의 이야기를 여러분에게 들려줄 기회이기도 합니다. 먼저, 작년과 비슷하게 올해도 상당한 부문의 뚜렷한 우승자는 없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되돌아보면, 부문마다 어느 정도 좋은 제품들은 다수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2018년은 골프 장비에 대해 그리 우수한 해는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업계에서 혁신과 기술이 한계에 다다르고 있다는 징조인지, 아니면 2019년에 나올 멋진 일들을 위한 임시 소강상태인지 생각하게 됩니다. 


다음은 마이골프스파이 편집장 및 스태프가 뽑은 2018년 Editor's Awards 우승자입니다. 


새로운 클럽 테크놀러지: 없음

클럽 기술에 관해서, 2018년은 흥미로운 것들이 많았던 한 해였지만 아직 뚜렷한 두각을 나타낸 제품은 없었습니다. 여러 회사로부터 새로운 기술 이야기가 나왔지만, 주장한 퍼포먼스를 모두 보여주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몇몇 기술에 대한 성능 결과는 기대가 됩니다. 2019년은 Barney Adams의 Stability Shaft 및 오디세이 Stroke Lab 퍼터 샤프트 같은 제품이 퍼터 업계를 완전히 바꿔 놓을지 여부를 알려줄 것입니다. 


드라이버: PING G400 LST

PING LST는 이 목록에서 단연코 가장 우수한 제품으로 손꼽혔습니다. 2018년 최고의 드라이버 1위를 차지했으며, 낮은 스핀 드라이버에도 불구하고 모든 테스트 풀에서 뛰어난 성적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이골프스파이 스태프는 시중의 거의 모든 장비를 쉽게 써볼 수 있지만, 거의 모두가 LST 드라이버를 선호했습니다. 이 드라이버는 우리의 모든 예상과 기대를 초과하는 제품이었습니다. 


페어웨이 우드: 없음

올해 우리가 좋아했던 페어웨이 우드 몇 개는 물론 있었습니다. The Tour Edge Exotics CBX는 종합 1위였고, 캘러웨이의 Rogue Sub Zero의 비거리는 엄청났으며, 코브라의 F8+는 마음에 쏙 드는 콤팩트 모양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좋은 우드는 더 있었지만, 특별히 뛰어나다고 선정할만한 제품은 없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없음

우드와 마찬가지로, 우리가 좋아했던 하이브리드는 여러 개 있었지만 특출한 제품은 없었습니다. 브리지스톤의 Tour B XD-H는 올해 종합 1위였고, 타이틀리스트 818은 여전히 강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코브라의 One Length 하이브리드는 많은 관심을 받지 못했지만, 롱게임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슈퍼 게임 개선 (SGI) 아이언: 클리블랜드 Launcher HB

우리는 클리블랜드 런처 HB가 매우 훌륭한 Super Game Improvement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큰 헤드를 좋아하지 않는 골퍼도 있겠지만, 테스트에 참여한 거의 모든 참가자는 이 클럽이 얼마나 치기 쉬운지에 대해 극찬을 했습니다. 롱 게임에서 미스샷을 줄이려고 한다면 우리는 주저 없이 런처 HB를 권합니다.


게임 개선 아이언 : 스릭슨 Z585 (Game Improvement)

우리의 테스터 및 대다수 골퍼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올해의 종합 1위 게임 개선 아이언입니다. 작은 헤드는 아니지만, 상급 골퍼 및 전통주의자들이 좋아할 만한 미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보였습니다. 아직 시장에서 큰 판매율을 보이지 않지만, 스릭슨은 조용히 아이언의 정상 자리에 서서히 다가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스 (PLAYERS) 아이언 : 미즈노 MP-18 SC

우리의 상은 MP-18 SC (Split Cavity) 모델이 수상했지만, MP-18 제품군 모두 전반적으로 엄청납니다. 부문 1위인 SC 모델에 이어 관용성이 약간 더 높은 MP-18 MMC는 2위를 차지했으며, 모던 블레이드로서 MP-18은 거의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MP-18 아이언 라인업은 그것을 어떻게 더 좋게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품게 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웨지: PING GLIDE 2.0 Stealth

투어 사용률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많은 골퍼에게 덜 알려진 GLIDE 2.0은 올해 테스트에서 최고의 웨지로 우뚝 섰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모든 클럽 테스트 범주에서도 가장 압도적인 차이로 우승을 했기 때문입니다. 


블레이드 퍼터: EVNROLL ER3

EVNROLL 브랜드는 2년 연속으로 우리의 블레이드 퍼터 테스트에서 최고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특허받은 페이스 및 그루브 기술은 확실한 퍼포먼스 차이를 제공합니다. 아직 이와 같은 모던 퍼터 그루브 기술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당신은 더 낮은 스코어를 포기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말렛 퍼터: TOMMY ARMOUR Impact NO. 3 ALIGNMENT

우리의 테스트에서 역대 가장 큰 놀라움을 준 Impact No. 3 퍼터는 올해 말레 테스트에서 공동 1위를 차지했습니다. $99밖에 안되는 하우스 브랜드 퍼터가 몇 배 더 비싼 브랜드보다 뛰어난 활약을 보인 것은 우리의 상을 받기 충분했습니다.골프공: 없음

전체적으로 우리의 눈에 띄는 골프공이 특별히 없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Chrome Soft는 시장 점유율을 약간 늘렸으며, Bridgestone은 투어 플레이를 증가시켰습니다. Titleist는 AVX를 출시했으며, Pro V1/Pro V1X 투어 사용량 또한 약간 증가했습니다. Srixon은 여전히 과소평가된 상태이며, TP5는 꾸준한 성적을 보였습니다.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판매되는 Snell, Vice, Cut 골프공 또한 선전했지만 전반적으로 우리가 인정할만한 골프공은 없었습니다. 


골프 그립: GOLF PRIDE ALIGN

골프 그립을 위한 부문은 처음이지만 골프 프라이드 ALIGN 시리즈는 지난 10년 동안 우리가 본 것 중 최고 reminder 그립입니다. 처음 MCC와 MCC PLUS 4 스타일에만 제공된 ALIGN 기술은 현재 골프에서 가장 인기 있는 Tour Velvet Series에서도 제공됩니다. OEM 업체들이 ALIGN 그립을 라인업 및 주요 상품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는 사실 또한 소비자들이 그 기술을 수용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골프 샤프트: MITSUBISHI TENSEI CK PRO ORANGE

Tensei CK 샤프트는 올해 투어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독특한 밴드 프로필과 균형을 지닌 이 샤프트는 한때 타이거, 로리, 저스틴 로즈가 사용했었으며, 일반 골퍼에게도 점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파이크 골프화: 없음

여느 다른 해와 마찬가지로, 좋고 견고한 골프화는 많았습니다. 아디다스 Tour 360 Boost 2.0은 부문 1위로 주목할 만하며, Skechers, Under Armour, FootJoy 모두 좋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2018년은 골프화에 좋은 해였지만, 우리가 선정할 스파이크 신발은 특별히 없었습니다.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없음

세련된 PUMA Grip Fusion, FootJoy Pro/SL 및 편안한 Skechers 등, 여기서도 좋은 옵션을 많았지만, 우리가 1위로 꼽을 제품은 없었습니다.  


골프 스윙 트레이너 (FULL SWING): SUPERSPEED

거의 모든 골퍼는 공을 더 멀리 치기 원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 스윙을 빨리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말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당신의 몸이 더 빨리 움직일 수 있도록 뇌를 훈련시킨다는 SuperSpeed 시스템은 PGA 투어 선수들에 의해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효과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 연구도 있습니다. 결과는 사람마다 다양할 수 있지만, 거리를 늘리고 싶다면 SuperSpeed가 제일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퍼팅 훈련 도구: PUTT OUT

퍼팅을 잘하기 위해서는 3가지를 해야 합니다. 먼저 그린 위에서 라인을 잘 봐야 하고, 그 선에 따라 공을 잘 굴려야 하며, 마지막으로는 속도를 잘 조절해야 합니다. 간단한 접이식 퍼팅 트레이너 PUTT OUT은 첫 번째에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속도를 조절하는 동시에, 올바른 라인에 공을 치도록 강요하는 법을 가르쳐줍니다. 처음에는 별로 관심이 가지 않는 제품이라고 생각했지만, 연습할수록 게임처럼 빠져드는 것을 느꼈습니다.소비자를 위한 기술: NIKON COOLSHOT PRO STABILIZED 거리 측정기

니콘 거리 측정기는 셀 수 없이 많은 골퍼, 특히 시니어 골퍼들이 겪어온 오래된 문제를 해결하기 때문에 우리가 뽑은 소비자 기술 부문 1위입니다. 니콘의 stabilization (흔들림 보정) 기술은 카메라 렌즈와 같은 기술로 거의 모든 사람이 깃대에 대한 정확한 거리를 측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론치 모니터 (ENTERPRISE) 기술 : 없음

골프 클럽 기술과 마찬가지로, 올해 론치 모니터 부문에서도 많은 가능성을 보았지만, 그 이상의 혁신 기술이 실현되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몇 가지 좋은 예로, Foresight 사의 퍼팅 시스템과 Downrange 트래킹 시스템은 산업 전체의 R&D 부서에서 주축이 될 수 있으며, GCHawk 사의 제품은 실내 골프 시설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트랙맨은 클럽페이스 및 볼 트래킹을 개선했고, TopTracer 제품은 북미 인도어/아웃도어 연습장에서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2019년에 더 많은 돌파구가 마련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올해의 장비 이야기: 2018년 메이저 대회 모두 장비 계약이 없는 선수 우승

PGA 투어의 장비 계약 판도가 변했다는 가장 큰 사례는 아마도 2018년 메이저 대회 모두 장비 계약이 없는 선수들이 이겼다는 사실일 것입니다. Brooks Koepka는 미즈노 아이언으로 메이저 2승(US Open, PGA Championship)을 거뒀고, Patrick Reed는 Mike Taylor(Ben Hogan, Nike 전 디자이너) design 웨지로 Masters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Francesco Molinari는 13개의 테일러메이드 클럽을 가방에 넣고 The Open 챔피언십에서 우승했습니다. 그렇다고 장비 계약을 하는 회사와 선수가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겠지만, 자신에게 맞는 클럽을 플레이함으로써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깨닫는 선수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의 골프 브랜드/회사: CALLAWAY

2018년에는 어느 때보다 더 많은 골프 회사들이 1위를 논쟁할 소지가 있었습니다. 저의 동료인 Rick Young은 PGA Champions Tour에 점점 더 많은 진출과 인상적인 제품 라인을 언급하며 Tour Edge를 선택했고, PING 또한 올해 테스트 부문에서 총 14개의 상으로 강력한 우승 후보였습니다.그러나, 전체적으로 큰 그림을 고려했을 때, 캘러웨이가 4년 연속 최고의 골프 회사로 뽑히기에는 충분한 데이터가 있었습니다.


아래는 소매 관점(판매율)에서 바라본 Callaway의 2018년입니다. 


▶ 2018 판매 드라이버 모델 1위 (Rogue)

▶ 페어웨이 우드, 하이브리드, 아이언 부문 1위

▶ 골프공 부문 2위 


이 같은 추세로 올해 캘러웨이는 10억 달러 규모의 회사로 한 해를 마무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번에 출시될 Epic Flash 드라이버와 Apex 아이언 신모델 역시 2019년 베스트셀러가 될 것이 거의 확실시되며, 골프공 부문에서 탄력이 계속된다면 타이틀리스트 골프공 시장 점유율도 50% 이하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작년 이맘때, 저는 캘러웨이 시장률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오히려 성공적인 2018년을 이어, 2019년은 캘러웨이 역사상 가장 큰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즐거운 골프 인생, 마이골프스파이와 함께!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