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이컬러랩

빨강 컬러 테라피 _ 고통의 월요일 에너지 충전

요일병에 시달리는 어른들을 위한 컬러 생활 안내

1,68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전세계 어른들이 가진 병이 있지요. 여유로운 주말이 끝나고 시작되는 한 주의 시작 첫날 찾아오는 월요병입니다. 사람들이 느끼는 월요일의 감정이 고통이라는 단어라고 합니다. 달콤한 휴식이 끝나고 다시 삶의 현장으로 투입되는 비장한 마음으로 월요일을 시작합니다. 

월요병으로 위와 같은 증상을 겪을 때 필요한 컬러는 바로 빨강입니다.


빨강은 컬러 중에서 매우 강한 에너지를 품은 색으로 힘과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면에 집중된 에너지를 분산시켜 밖으로 쏠리게 하여 활동에 필요한 자극을 줍니다. 움직일 수 있는 동기와 의지를 부여해주는 색이지요. 빨간색은 난색이면서 3원색중 기본색인 빨강은 뜨거운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컬러를 연구했던 괴테는 일찍이 빨간색 계열 강한 자극 효과를 준다고 했습니다. 파버 비렌도 빨강이 자극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색이라고 했어요. 

2020 나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컬러 Retro Red

2020컬러 키워드 중 나르키소스(Narcissus)가 있는데요. 나 자신을 사랑하고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느낌의 컬러로 레트로 레드(Retro Red)를 선정했습니다. 빨강은 뇌를 자극하여 각성효과를 불러일으킵니다.  신체적인 힘과 추진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색이에요. 그래서 우울감, 의기소침, 슬픔의 감정에서 벗어나올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색입니다. 강한 에너지를 가진 파장이 몸에 기운을 불어넣어 역동적인 추진력을 주며 지속할 수 있는 의지력을 주는 컬러 입니다. 삶의 에너지가 가득한 레드, 나 자신에 대한 사랑이 잘 어울리는 컬러입니다.  

2019년 5월에 발표된 배달앱 ‘00요’ 사용자의 음식 배달 트렌드기사를 살펴보면, 월요일에 매운 음식을 주문하는 비중이 다른 요일에 비해 3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유로는 월요병과 춘곤증을 꼽았는데요. 정신적, 육체적 피로를 느끼는 월요병 만성피로 증후군에 따른 스트레스를 매운음식으로 달래보려는 심리가 소비로 이어진 것이지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주문하는 주요 매운 음식으로는 떡볶이, 찜, 조림류가 있었고요, 불족발, 핫치킨, 마라탕도 있었다고 합니다. 맛있는 음식으로 소확행을 느껴보려는 사람들의 음식 구매 패턴을 살펴볼 수 있어요. 

또 하나 재미있는 사실은 카페 디저트류 주문이 1년 전 대비 약 6배 이상 주문이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스트레스 풀기 위해 먹는 음식의 전형적인 코스로 보여집니다. 열 받아서 매운 음식을 먹으니 속이 뜨겁고 입안도 얼얼해서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먹은 기억이 참 많습니다. 보통 저는 스트레스가 심해질 때는 매운 떡볶이가 생각나고 먹고 나면 입이 매워서 초콜릿이나 딸기, 체리가 들어간 아이스크림을 찾게 되요. 아이스크림이 없으면 달콤한 음료를 마십니다. 매운 음식은 달달한 디저트와 짝꿍인 것 같아요!

빨강은 음식으로 접하는건 쉽지만 막상 패션이나 액세서리로 적용하기에 부담스러운게 사실입니다. 빨강 바지 입어보셨나요? 누가 쳐다볼까봐 겁나서 시도하지 못하시는지? 빨강을 남성분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일상에서 빨강을 활용해 볼 수 있는 아이템들을 몇가지 살펴볼까요? 

지구 한바퀴도 뛸 수 있을 듯한 에너지를 두 발 가득 담아보시는건 어떨까요? 여성분을 빨간 구두는 어떤가요? 월요일 빨간색 신발을 신고 움직이는 발걸음도 빨라질 것만 같습니다. 겨울에 특히 수족냉증이 있으신분들은 빨간색 장갑이나 양말을 추천합니다. 빨강을 몸에 착용했을때 신체의 온도가 조금 높여준다고 하네요! 단 화날떄는 빨강을 피하세요. 혈압이 오르고 화가 더 솟구칠 지도 몰라요.

월요일 전용 빨강 가방은 어떠세요?
옷보다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일 것 같아요. 부담없이 지갑을 활용해 보시는 것도!

일조량 적은 겨울내내 우중충한 회색, 검정 옷만 입고 계시나요? 빨강 머플러로 활기를 충전해보세요! 쳐진 입꼬리도 살짝 올라갈 거에요.

그리고 마지막 긍정적인 말 한마디도 디저트로 필요합니다.

“아.. 일주일 언제가나..”

하며 한숨 내쉬는 순간 내 한숨의 크기만큼 긍정 에너지는 멀어지는 것 같아요.

“해보자! 즐거운 한주가 될거야!!”

긍정과 말의 힘이 얼마나 크고 중요한지는 수많은 책과 강연에서 수도 없이 반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말에는 힘이 있고 내가 하는 말대로 흘러가는 에너지가 있다고 성공한 많은 사람들이 강조합니다. 긍정적인 언어생활도 컬러와 함께 꼭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마이컬러랩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