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좋은 인상을 남기는 방법

조회수 2020. 12. 11. 15:5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크리스마스는 계속됩니다. 멀리 못 가도 몸은 정갈해야죠!


솔로들의 마음을 후벼 파는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거리두기 현실에서도 사람의 마음을 잇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고 있고요. 조심스럽게 소개팅을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사람은 일관성을 유지하려는 심리 때문에 한번 각인된 첫인상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고 합니다.


비호감형에서 호감형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약 60번의 만남을 가져야 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죠.


지금부터 좋은 첫인상을 남길 수 있게 도와주는 뷰티/그루밍 꿀팁들을 소개합니다.


1. 좋은 첫인상 원한다면... 피부가 중요하다!


사람을 볼 때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얼굴 피부.


피부가 어둡거나 눈에 띄는 여드름 자국, 피지, 잡티 등으로 인해 지저분해 보인다면 상대방에게 불필요한 선입견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첫인상을 남기기 위해선 피부 관리가 필수입니다.


출처: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블랙 몬스터 블랙 스크러버 130ml


제일 먼저 제거해야 할 것은 오돌토돌 올라온 피지와 화이트헤드, 각질이죠. 겉보기에 매우 안 좋습니다.


아무리 세안을 꼼꼼히 해도 쉽게 사라지지 않는 이 녀석들. 억지로 압출하면 되려 흉터를 남깁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스크러버!


출처: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피지가 많이 쌓이는 코 주변과 턱에 사용하면 굉장히 효과적인데요!


꼭 꾸준히 관리를 해야지 빛을 볼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사용 직후 바로 효과를 볼 수 있죠.


사용 전후 사진을 보면 확연하게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사용 방법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세안 후 스킨로션을 바르지 않고 스크러버를 원하는 부위에 바른 뒤 30초에서 1분 정도 문질러 주면 끝!


시원하게 각질과 피지가 밀려 나오면 물세안을 통해 닦아주시면 됩니다. 그 뒤에 스킨 로션을 발라주세요.


출처: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다슈 맨즈 비타 붐 톤업크림 50ml


이제 각질과 피지를 정리했으면, 피부 톤을 높여볼까요?


밝고 화사한 피부는 그야말로 최고의 무기입니다.


그렇다고 백탁 현상이 있는 선크림이나 BB크림을 바르면 달걀귀신 같은 얼굴이 되죠.


이럴 땐 자연스럽게 톤업을 할 수 있는 다슈의 맨즈 비타 붐 톤업크림이 필요합니다.


출처: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일반적인 BB크림을 발랐을 때 모습입니다. 경계짐과 백탁 현상이 한눈에 보이죠?
출처: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출처: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다슈 맨즈 비타 붐 톤업크림 사용 전후


반면 다슈 맨즈 비타 붐 톤업크림은 번들거림, 백탁 현상 없이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올려줍니다.


로션 처럼 부드럽게 발리며 자외선 차단 효과, 주름 방지 효과도 있어 더욱 좋죠. 세안 후 스킨로션을 바르고 발라 주면 됩니다.


소개팅 당일 이 정도 피부 관리만 해줘도 훨씬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다들 기억해두세요!


2.
어깨에 쌓인 하얀 비듬은 비호감의 지름길

출처: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닥터방기원 댄드러프 비듬 탈모샴푸 1000ml


아무리 좋은 옷을 입고, 잘생기고 피부가 좋아도 어깨에 떨어진 비듬이 있다면 비호감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비듬은 두피가 보내는 건강 적신호입니다. 무시할 경우 자칫 탈모로 발전해 고생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요즘같이 춥고 건조한 날씨에는 비듬이 생기기 딱 좋은 환경.


비듬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비듬 전용 삼푸를 쓰는 것입니다. 무턱대고 일반 샴푸로 자주 감게 되면 두피가 건조해져 오히려 역효과를 부르죠.


출처: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닥터방기원의 댄드러프 비듬 탈모샴푸를 사용하게 되면 비듬양이 무려 89% 정도 줄어든다고 합니다.


4주 정도 꾸준히 사용한다면 두피 모든 부위에서 생기는 비듬 중증도가 엄청나게 감소한다고 하네요.


이 샴푸에는 두피의 가려움을 잡아주는 '징크 피리치온'이라는 성분도 들어있어 비듬과 가려움증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습니다.


3. 잘 뿌리면 무조건 이득인 향수

출처: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EDT 125ml


많은 조향사들은 향을 '기억'으로 정의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좋은 향기는 기억 강인 효과가 강하다는 뜻인데요.


소개팅에서 좋은 향수를 뿌리고 나가면 무조건 플러스 요인이죠.


어떤 향수를 써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무난하고 대중적인 향수를 선택하면 됩니다. 


바로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EDT가 그런 향수인데요. 캘리포니아 레몬, 후리지아, 치크 우드등 과일 계열 향으로 구성해 인기가 좋습니다.


무신사 향수 카테고리에서 가장 잘 팔리는 남자 향수 중 하나죠.



여기서 향수를 잘 뿌리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1. 머리카락에 직접 뿌리지 않고 머리 허공 위로 가볍게 2~3회 펌핑해서 뿌려준다. 


2. 손목에 가볍게 2~3회 펌핑한 뒤 가볍게 문지른다.


3. 목 뒤쪽에도 가볍게 뿌려준다.


4. 앞서 언급한 부위에 바세린 같은 무향 보습제를 바르고 뿌리면 향이 훨씬 오래 지속된다.


이 4가지 방법을 활용해 꼭 향수를 뿌리고 소개팅에 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자들은 향수를 뿌린 남자를 좋아하니깐요.


4. 푸석푸석한 머릿결은 노안으로 보입니다!

출처: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다슈 데일리 리페어 헤어 오일 에센스


푸석한 머릿결은 노안으로 보이는 지름길입니다. 당연히 첫인상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죠. 


평소 잦은 염색, 펌을 하신다면 이미 머릿결은 건조하고 푸석푸석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오일 에센스를 쓰면 윤기 나고 건강한 머릿결을 갖출 수 있습니다. 얼굴도 생기 있어 보이게 해 주죠.


출처: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다슈 데일리 리페어 헤어 오일 에센스 사용 전후 비교 사진
출처: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한눈에 봐도 사용 전후 차이가 극명하게 보입니다. 오일 에센스라서 흡수력도 좋고, 끈적임도 없습니다. 샴푸 후 완전히 말린 머리에 골고루 발라주면 끝!


이 녀석을 머리에 바르고 포마드, 왁스 스타일링을 하면 더욱 쉽고 부드럽게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핸드크림, 네일 크림 겸용으로 사용도 가능하니 일석이조죠?




지금까지 첫 만남에서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게 도와주는 남성용 뷰티 아이템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런 간단한 관리만으로도 훨씬 보기 좋고 깔끔한 첫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한 아이템들은 심지어 가성비도 좋은 녀석이라 부담도 없죠.


오늘 알려드린 꿀팁을 활용해 우리 모두 꼭 소개팅 성공하자고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