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먹고 도산공원 산책했으면 여기 꼭 들러보기!

조회수 2020. 4. 6. 1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도산공원볼거리 앤더슨벨 쇼룸이 이렇게 변했습니다.

앤더슨벨(ANDERSONBELL)의 랜선 집들이에 초대합니다

*오프라인 집들이 가능*

앤더슨벨(ANDERSONBELL)의 발자취.JPG

무신사와 앤더슨벨은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이 말이 과언이 아닌 이유는 무신사가 2017년 처음 도산공원에 앤더슨벨 쇼룸을 열었을 때부터 지금까지모든 발자취를 함께 하고 있기 때문이다.   

2017년 4월에 오픈한 도산공원 앤더슨벨 쇼룸


도산공원 바로 옆 3층으로 이루어진 앤더슨벨의 쇼룸은 2017년 4월에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언라벨(Creative Studio Unravel)이 전체적인 설계를 맡고 비주얼 아티스트 조기석과 르동일이 매장 안의 아트워크와 오브제를 담당하며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감각적인 공간은 필요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굵직한 컬래버레이션 컬렉션 발매나 새로운 아이템 발매 이슈에 맞추어 공간 컨셉트를 달리해온 것. 



그리고 2020년 봄, 새로운 단장을 마친 앤더슨벨의 소식이 무신사에 닿았다. 다른 모습으로 돌아온 앤더슨벨의 쇼룸. 


앤더슨벨은 새로운 공간을 이렇게 칭했다. 

'폐허의 시학' 


패션은 현대적 토테미즘이라는 영감에서 시작한 이번 공간 디자인. 과거에 이미 폐허가 된 공간을  미래에 복원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기존에 있던 공간을 과감하게 버리고 새로운 시각으로 완성한 공간을 보여주고 싶었다" 앤더슨벨 하진철 MD의 설명이다. 컨셉트만 듣고 보니 새롭게 꾸민 앤더슨벨의 쇼룸이 더욱더 궁금해졌다. 

따라다라따~ 앤더슨벨의 보금자리는 어떻게 변했을까? 
앤더슨벨 쇼룸의 모습을 'Before and After'로 만나자! 

(*아래의 이미지를 터치하면 변화된 쇼룸의 공간이 등장합니다. 앤더슨벨 쇼룸의 Before and After 이미지를 감상하세요. )


옷에 집중, 또 집중!


가장 큰 변화는 옷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심플하게 바뀌었다는 점이다. 전시 공간처럼 느껴졌던 공간에서 오브제와 행거를 시원하게 덜어내니 앤더슨벨 포 우먼 컬렉션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었다! 



끝과 시작을 표현하는 공간

출처: MUSINSA
출처: MUSINSA


2층은 본래 사무 공간으로 쓰이던 곳. 이번 공간 디자인의 주제어인 '폐허'와 연결지어 모두 부수고 새로운 공간으로 만들었다. 미래에서 복원한 것과도 같은 특별한 공간을 원석(?)과 돌기둥이 자리 잡았다.

 


가장 먼저 만나는 신상품

출처: MUSINSA

아직 온라인 발매조차 이뤄지지 않은 신상품들을 만날 수 있는 쇼룸. 지금 가면 무신사에서 5월에 발매하는 2020 S/S 컬렉션도 미리 입어볼 수 있다. 




심플하게 변했지만 존재감은 더욱 커진 앤더슨벨의 쇼룸.끊임없이 변화하고 진화하는 앤더슨벨의 모습을 쇼룸에서 직접 느껴보자. 
 

앤더슨벨 도산 공원 스토어
장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53길 38
영업 11:30~20:00 일요일 휴무
전화 070-4402-0072


앤더슨벨 쇼룸에 전시된 아이템을 무신사 스토어에서 만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