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먼저 알아본 가수들

조회수 2017. 11. 10. 16: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내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명곡들
아시아를 넘어 미국, 유럽까지
인기 고공행진 중인 K-POP

그중에서도해외에서 먼저

주목받기 시작한 가수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해외가 먼저 주목한 가수들을 알아볼까요?


씽씽밴드

미국의 공영방송 라디오

한국 최초로 출연해 극찬을 받고 있는 그룹!!

바로바로 '국악의 서태지' 밴드 '씽씽'

미국 공영 라디오 엔피아르(NPR)의 인기 프로그램인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는 세계에서 가장 핫하면서 힙한 음악가들의 라이브 영상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아델, 존 레전드, 썬더캣, 찬스 더 래퍼 같은 팝스타들이 출연한 곳으로 유명하죠.

씽씽의 음악은 국악을 기반으로 하는데요. 국악 음계나 악기를 응용하는 것이 아닌 기존 민요를 서구 음악으로 편곡하는 것이 특징이죠. 특이한 의상과 헤어스타일도 한국 무속신앙 박수무당의 전통에서 착안한 것이라고 하네요!
( 뭐지... 스테이크와 된장찌개를 함께 먹는 듯한
묘하게 중독성 있는 이 느낌은....!!! )

현재 씽씽은 세계 최대 규모의 음악 축제 'SXSW(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 명단에 이름을 올렸을 뿐만 아니라 유럽에 이어 호주, 미국 등 수많은 해외 공연을 앞두고 있답니다~
잠비나이

영국 록 페스티벌이 선정한 최고 아티스트

퓨전 국악밴드 '잠비나이'

잠비나이는 피리, 해금, 거문고 등 한국 전통악기를 중심으로 포스트 록, 헤비메탈과 전통음악이 결합된 음악을 구사하는 밴드인데요. 2013년 월드뮤직 엑스포 공식 아티스트로 선정된 뒤 매년 50회 이상 해외 공연을 갖고 있죠!

두 번째 정규 앨범 '은서'의 수록곡 '그들은 말이 없다'는 미국 국영 라디오 NPR선정 2016년 올해의 노래 100곡에 꼽히기도 했답니다.

( 해금과 거문고가
이렇게 카리스마 넘치는 악기였다니!!!! )
술탄 오브 더 디스코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영국 최대 음악 축제인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에 초청받은

인디계의 아이돌 '술탄 오브 더 디스코'

글래스톤베리 디렉터 '말콤 헤인즈'는 관객들이 'One more song (한 곡 더!)'을 외치는 것을 처음 봤다고 할 정도로 술탄의 인기가 많았다고 하죠. 2016년 공연에는 술탄 의상을 따라 입고 오는 팬들이 생길 정도!
일본에서는 전국투어를 돌기도 했는데요. '오리엔탈 디스코 익스프레스'라는 곡은 일본 지상파 방송의 오프닝 곡으로 사용되기도 하고, 삿포로에서는 술탄의 노래가 라디오 방송 횟수 1위에 오를 만큼 인기가 많다고!

( 새로운 내적 댄스 유발자들이 나타났다!!! )

KARD

데뷔하기 전부터 북미, 남미투어를 돌며

해외 팬덤을 키운 혼성그룹 KARD

KARD는 데뷔 전 발표한 프로젝트 곡, 3곡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각각 천만 뷰를 돌파하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기도 했죠. 게다가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에서 3위를 차지하고, 마지막 데뷔 프로젝트 곡 'RUMOR(루머)'는 아이튠즈 41개국 차트에 랭크되기도 했다는 사실!

정식으로 데뷔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은 아이돌 그룹임에도 불구하고 현재는 미국, 유럽, 남미 등 9개국 13개 도시에서 총 15회의 공연을 펼치고 있는 중이랍니다.


몰랐던 명곡들이 넘나 많은 것!!!!!
이런 노래들을 몰랐다니!!!!

앞으로 국내에서도 해외에서도

더 흥하는 가수가 되길 응원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