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세계 최고의 걸그룹이라 불리는 가수

조회수 2018. 12. 7. 11: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국 넘버원 걸그룹 Little Mix(리틀 믹스)에 대하여

현시점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뜨거운 보이 그룹이라고 하면 BTS(방탄소년단)을 들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가장 핫한 걸그룹은 없을까?


여기 현재 세계 최고의 걸그룹이라 불리는 'Little Mix(리틀 믹스)'가 있다.

출처: 리틀믹스 페이스북

리틀 믹스가 누구야? 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이 노래를 먼저 들어보자.

경쾌한 휘파람 소리로 시작하는 "Ooops"는 '찰리 푸스’ 덕분에 더 유명해진 노래지만, 이 노래가 리틀 믹스의 노래다. 국내에서도 예능프로그램과 광고 등에 사용돼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리틀 믹스의 노래 중 가장 대중적인 노래가 아닐까 싶다.


하지만 리틀 믹스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생각할 것이다. 대체 왜 리틀 믹스가 세계 최고의 걸그룹이야? 그런 사람들을 위해 리틀 믹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출처: 리틀믹스 페이스북

Little Mix는 영국 출신의 4인조 걸그룹이다.


이 그룹이 결성되기까지 험난한 과정이 있었는데, 멤버 페리 에드워즈, 제니 넬슨, 레이 앤 핀노크, 제이트 시얼웰은 각각 개인의 자격으로 영국의 오디션 프로그램 ‘X Factor 시즌8’에 출연했지만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 된다. 하지만 패자부활전의 일환으로 심사위원의 조원을 따라 네 명이 그룹을 결성해 다시 오디션에 도전하게 됐고, 뛰어난 노래실력과 음악성, 무엇보다 네 명의 완벽한 호흡으로 전 시즌 최초 그룹으로 우승까지 거머쥐게 되면서 리틀 믹스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특히 이들이 결승 무대에서 선보인 ‘데미언 라이스’의 원곡을 리믹스 한 “Cannonball”은 아름다운 하모니로 엄청난 화제를 낳으며 UK 싱글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영상과 음악 모두 감상해보자.


출처: 멜론뮤직

2012년 데뷔 앨범 [DNA]를 발매하기 전 공개한 선공개 곡 “Wings”는 UK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았는데, 국내 오디션 프로그램 ‘K팝 스타 시즌2’에서 샤인즈의 ‘Wings’ 커버 영상을 보고 크게 감명을 받은 리틀 믹스가 한국어로 직접 부른 “날개(Wings)(Korean Ver.)”를 공개하면서 한국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출처: 멜론뮤직

리틀 믹스의 본격적인 행보는 2015년 발매한 정규 3집 [Get Weird]부터가 아닐까.


사랑스러운 멜로디와 가사에 빈티지함을 더한 선공개 곡 “Love Me Like You”으로 앨범에 대한 기대를 한껏 높이더니, 앨범의 리드 싱글 “Black Magic”으로 걸 그룹 사상 처음으로 UK 싱클 차트 3주 연속 1위의 기록을 세웠으니 말이다. 게다가 이 앨범의 활동으로 2016년 ‘BRIT Awards’ 수상 후보로 지명되기도 했다.


출처: 멜론뮤직

2016년 발표한 네 번째 정규 앨범 [Glory Days]에는 위에서 언급한 “Oops”를 포함해 15곡이 담겨있는데, 그 중 리드싱글 “Shout Out to My Ex”는 멤버 페리의 전남친 디스송으로 유명하다. 게다가 그 전남친이 ‘One Direction(원디렉션)’의 전 멤버였던 ‘ZAYN(제인)’이라는 건 공공연한 사실. 이런 비하인드 때문인지 우리나라 걸그룹의 노래와는 달리 가사도 매우 직설적이고 노골적이다.


이 곡으로 리틀 믹스는 4번째 UK 차트 1위를 거머쥐었으며, 2017년 ‘BRIT Awards’에서 ‘British Single of the Year’ 부문을 수상하며 음악성까지 인정받게 된다. 게다가 아델의 ‘Hello’ 이후 영국에서 가장 짧은 시간 안에 1위를 달성한 곡으로 자리잡으며 명실상부 영국을 대표하는 넘버원 걸그룹으로 자리잡게 된다.


더불어 '프로듀스 48'의 평가곡으로 나오면서 국내에서 큰 관심을 받은 “Touch”도 4집 앨범 수록곡이다.


출처: 멜론뮤직

국내 해외 할 것 없이 현재 사회적인 큰 이슈 중 하나가 바로 페미니즘이다. 리틀 믹스는 올해 발표된 정규 5집 [LM5]에 페미니즘적 메시지를 담았다. 시련 속에서도 당당히 자신의 길을 걸어가는 여성의 이야기를 담았으며, 앨범 전체에 멤버 각자의 이야기를 개성 있게 표현했다.


싱글 “Woman Like Me”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랩의 여왕 ‘Nicki Minaj(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곡으로 우먼파워가 뭔지 제대로 보여주는 곡이다. 다섯 명의 아티스트가 만들어 내는 하모니가 매우 강렬하다.


개인적으로 이 앨범에서 추천하고 싶은 싱글은 ‘Sharaya J’가 피쳐링으로 참여한 “Strip”라는 곡인데, 이 곡은 꼭 뮤직비디오로 먼저 시청하길 바란다. '멋있다'란 말이 절로 나오게 될테니.


데뷔한 지 어느덧 7년, 매력 넘치는 퍼포먼스와 압도적인 가창력으로 전 세계를 열광시킨 슈퍼스타 리틀 믹스는 5장의 정규앨범으로 전 세계 57억 회 스트리밍과 4천5백만 장의 세일즈를 기록한 걸그룹이다.

출처: 리틀믹스 페이스북

하지만 그 명성에 비해 국내에선 크게 알려지지 않은 까닭인지 아직 내한 소식이 없다는 게 아쉬울 따름이다.


소녀에서 시작해 어엿한 성인이 되어 세계인의 마음을 흔들어 놓은 리틀 믹스. 그녀들이 앞으로 써 내려갈 또 다른 이야기들을 기대해도 좋겠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