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카카오뮤직

올 한 해 큰 사랑을 받은 드라마 OST

2018년 인기 드라마 OST 모음

23,86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년 동안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준 많은 드라마들!

빈둥빈동

그리고 드라마만큼이나
큰 사랑을 받았던 많은 OST들까지!

오늘은 올 한 해 사랑받았던
드라마 OST를 알아보도록 해요♥

뷰티 인사이드

동명의 영화를 리메이크한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가 올 가을 안방극장을 강타했었죠. 드라마의 인기만큼 OST도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그중에서도 믿고 듣는 '케발라', 케이윌이 부른 "내 생에 아름다운"의 인기는 여전히 고공행진 중이죠. 서도재(이민기)의 한세계(서현진)만을 향한 순애보적 마음을 잘 표현한 곡입니다.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키스 먼저 할까요?

어른들의 사랑이야기로 올 겨울의 끝자락 많은 사랑을 받았던 <키스 먼저 할까요?>. 안순진(김선아)와 손무한(감우성)의 사랑이야기를 더욱 애절하게 만든 OST! 음원 강자로 자리 잡은 지금의 폴킴을 있게한 대표곡이라 할 수 있는 "모든 날, 모든 순간"은 OST 부문에서 계속해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노래죠.


남자친구

송혜교와 박보검의 케미로 방영 전부터 화제의 중심에 있던 드라마 <남자친구>. 두 사람의 비주얼을 보는 것만으로도 절로 흐뭇해지는 드라마죠~ 게다가 에릭남이 부른 "그 밤"은 두 사람의 로맨스를 더욱 고조시키는 데 단단히 한 몫하고 있답니다!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라이프

조승우와 이동욱의 출연, 명작 <비밀의 숲>작가의 작품으로 화제를 모았던 의학 드라마 <라이프>. 비록 처음의 높았던 기대에 비해 아쉬운 시청률로 종영하기 했지만, OST "잘 지내요"는 아직까지 사랑받는 중! 정승환의 담담한 보컬이 예진우(이동욱)의 외로운 마음과 잘 어울렸죠.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좋은 날

올여름, 시청자들의 가슴에 뜨거운 울림을 전해줬던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OST 또한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특히 멜로망스가 부른 "좋은 날"은 드라마 방영 직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를 만큼 큰 화제였죠! 드라마의 분위기와 가사를 떠올리며 들으면 더 좋은 곡!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나의 아저씨

우리네 현실을 마주 보는 씁쓸함과 동시에 이지안(이지은)의 사이다 명대사를 보는 재미가 쏠쏠했던 <나의 아저씨>. 이지안이 겪는 삶의 무게를 정제된 감성의 브리티시록 스타일로 풀어낸 Sondia(손디아)의 "어른"은 듣고 있노라면 짠해서 눈물이 흐를 수도...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백일의 낭군님

입소문을 타며 월화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백일의 낭군님> OST에는 EXO의 보컬 첸(CHEN)이 참여했는데요. '첸이 부른 드라마 OST는 성공한다'는 공식에 맞게 "벚꽃연가" 또한 많은 사랑을 받았네요~ 시조 같은 가사도 극중 상황과 아주 찰떡!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SKY캐슬

연말 장안의 화제인 드라마 <SKY캐슬>를 보는 사람이라면, 갈등이 고조되는 순간마다 등장하는 이 노래를 기억할 것입니다. 바로 하진의 "We all lie"! 몽환적인 분위기에 해외 팝 아티스트로 착각하는 사람들도 많을 텐데요~ 곡명 그대로 드라마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완성하는데 아주 큰 몫을 해내고 있는 노래죠!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행복했던 2018년이었구나...
드라마보다 1년 보낸 기분...

부끄러움

여러분은 어떤 드라마가 제일 좋았나요?
그리고 어떤 OST가 제일 좋았나요?

댓글로 함께 공유해보면서
OST는 아래 배너를 통해 바로 듣기♥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