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당신이 사이클링을 잘 못하는 이유 5가지

조회수 2021. 5. 12.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잘못된 자세는 저강도로 칼로리 소모 효과가 있는 운동을 엄청난 고통만주는 운동으로 바꿀 수 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운동을 하려고 실내 자전거를 타기에는 당신이 너무 마초라고 생각하나? 저강도 운동이 얼마나 유익한지를 깨닫고 나면 다르게 생각하게 될 것이다. 체지방 비율, 키, 나이, 그리고 다른 요소들이 당신이 한 세션당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지 결정하지만, mapmyfitness.com에 따르면86kg의 남자가 한 시간 동안 자전거를 타면 670칼로리 이상을 태울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아무 생각 없이 뻣뻣하게 페달을 돌린다면, 관절이나 등 부위에 통증을 경험하거나 이 멋진 유산소 운동 세션을 망칠 가능성이 높다. 고맙게도, 뉴욕 시의 소울사이클의 선임 강사 맨타스 지나스는 가장 흔히 범하는 실수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사이클링 실수를 바로잡자


1 한쪽으로 기울인다: 크로치 로켓 시합을 할 때에는, 한쪽으로 기울여볼 생각을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당신이 스피닝 수업에서 운동하는 중이라면 신경 쓰지 말자. “이것은 만성 요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지나스는 설명한다. “자신을 겁먹은 개라고 상상해서 다리 사이에 있는 꼬리뼈로 중심을 잡고 등은 약간 둥글게 유지하세요.”


2 핸들과 의자를 조절하지 않는다: 당신 이전에 운동한 사람은 아마 그 사람의 신체에 맞게 사이클을 조절해 놓았을 것이다. 그러므로 시간을 들여 의자와 손잡이를 자신의 체격에 맞게 조절하자. 지나스의 법칙: “페달에 발이 닿을 때 무릎은 약간 굽히고, 손잡이를 잡기 위해 손을 뻗을 때는 팔꿈치를 약간 굽힙니다.”


3 너무 긴장한다: 초보자들은 종종 긴장한 상태로 수업에 와서 뻣뻣하게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보이는데, 자세는 운동의 효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지나스는 말한다. “긴장하게 되면 당신의 몸, 혈액의 흐름과 근육이 움직이는 방식이 제한됩니다.” 대신, 신경을 쓰면서 손잡이를 가볍게 잡고 어깨를 내리자.


4 저항을 잘못 설정했다: 자전거의 저항을 너무 강하게 하면 마치 모래 위에서 운전하는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하지만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저항이 필요하다. 또한, 만약 저항이 너무 적으면 페달을 밟을 때 관절에 너무 많은 부담을 주게 된다. 페달을 돌릴 때마다 당신의 대퇴사두근과 둔근이 힘을 가하는 것이 느껴지는 최적 지점을 찾자.


5 손에 너무 많은 힘을 싣는다: “손은 균형을 잡는 데 쓰는 거예요.” 지나스는 말한다. 손잡이에 너무 세게 기대면 앞으로 너무 나아가게 되고 코어에 힘이 빠지게 된다. “체중은 중앙에 실려야 하고, 엉덩이는 페달 바로 위에 있어야 하죠.” 그는 말한다. 손잡이는 균형을 잡을 정도로만 가볍게 잡으면 됩니다.

M&F 인스타그램
@muscleandfitnesskr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