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 운동하는 사진작가의 몸매관리 비법!

10,723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저는 프리랜서 사진작가 겸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유피스(@_yu_peace , @yupeace_)라고합니다. 운동을 정말 너무너무 좋아해요! 이렇게 인터뷰를 하게 되어 너무 좋습니다 ♥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현재 프리랜서로 바디 프로필 촬영을 하고 있고 서울에서 지방으로 내려온지 4달 정도 되었는데, 프리일을 계속하면서 자격증과 회사 공채를 준비하고 있어요!

운동에 빠지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는가?


운동에 빠지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다기보다는 어릴 때부터 운동을 해왔고, 운동이 곧 삶의 일부분이었기 때문에 운동에 빠진 순간이 언제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다만 헬스에 빠지게 된 건 2년 정도 됐어요!



평소 어떠한 운동들을 즐겨하는가?


주로 헬스를 즐기는데, 요즘엔 클라이밍에 푹 빠졌어요. 웨이트 트레이닝도 너무 재미있고 행복하지만 클라이밍은 또 다른 매력이 있더라고요. 웨이트는 중량을 치면서 보이는 근육을 탄탄하게 만드는데 좋다면, 클라이밍은 지구력과 인내심 그리고 속 근육을 만드는 데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경쟁심이 별로 없는 편임에도 불구하고 클라이밍은 경쟁심과 호승심을 자극해서 계속 도전하고 싶게 만들더라고요! 또 여럿이서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워요~!

가장 즐겨하는 운동 한 가지를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헬스에서 가장 좋아하는 운동은 바로 데드리프트인데요, 데드리프트에도 루마니안과 컨벤셔널, 스모, 원 레그 등 종류가 많지만 제일 좋아하는 건 루마니안 데드리프트에요! 데드리프트는 등 운동이라고 일반적으로 알려졌지만, 막상 자세도 잘 잡고 하다 보면 다리의 햄스트링을 쭉 당겨주면서 전신에 힘이 들어가는게 다음 날 근육통이 오면 정말 짜릿하거든요! 특히 중량을 늘려가는 순간이 엄청 즐거워요. 지금 루마니안으로 85kg로 3회까지 가능한데 제 목표는 2021년 안에 100kg을 1 RM으로 진행하는 거에요. 컨벤셔널이나 스모가 중량 치기가 더 좋다고는 하지만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데드리프트의 효과는 등 근육도 예쁘게 만들어주고, 엉덩이를 탄탄하게만 들어주고 또 복압도 들어가서 복근 만드는 데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운동이 정말 가기 싫을 때 본인만의 대처 방법은?


운동 가기 싫을 때는 엄청 많지만, 정말 가기 싫은 그런 날은 그냥 안 가요! ‘다음 날의 내가 해결해 주겠지’라고 생각하면서 ^^ 억지로 운동 가봤자 집중도 안 되고 운동도 안되더라구요. 물론 그런 날들이 많지 않아서 차라리 휴식을 취하는 게 더욱더 좋은 것 같아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요즘에는 클라이밍을 하고 있어요! 클라이밍은 전신 근육과 특히 등 근육! 그리고 속 근육을 발달시켜주는 데 아주 좋아요. 또 1시간에 1000칼로리나 소비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클라이밍을 하러 가는 날은 헬스를 하지 않아요. 체력 소모가 엄청나거든요!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일단 하루에 단백질을 최소 50~70g은 꼭 채우려고 해요. 프로틴 한잔이랑 닭가슴살 한 팩은 무조건 먹고 요건이 되면 100g은 채우는데, 100g은 힘들더라고요. 7일이 있다면 4일 정도는 식단하고 3일은 먹고 싶은거 먹고 술도 가끔 마시고 하는 거 같아요!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무엇인가?


육체가 건강하다고 해서 정신까지 건강하지는 않더라구요. 다만 정신이 건강하려면 육체가 건강한 것이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이 있듯이, 건강한 삶은 ‘건강한 정신 + 건강한 육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운동을 억지로 하기 보다는 즐기면서 하는 게 건강한 삶으로 나아갈 수 있는 지름길이라 생각해요 ^^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제가 이런 인터뷰는 정말 오랜만이라서 너무 횡설수설한 게 아닌가 싶어요. 즐거운 인터뷰였고 다들 건강한 정신에 건강한 육체! 운동하는 삶 추천해 드립니다. 너무너무 좋아요! 인터뷰 읽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유피스님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_yu_peace)

@muscleandfitnesskr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