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이여, 악력을 강화하자!

조회수 2021. 4. 5.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가장 힘든 머드 런에서도 모든 장애물을 이겨낼 수 있도록 강한 악력을 기르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크러쉬 그립


로프 클라임이나 몽키 바 같은 장애물을 지나기 위해 사용되는데, 힘은 주로 (엄지손가락을 제외한)네 손가락을 통해 준다.



운동: 타올 풀업


하는 법: 핸드 타올 한두 개를 가지고 와서 바 위에 걸친다. 타올의 두께 때문에 악력을 쓸 수밖에 없다. 10회 반복 운동을 한 세트로 3세트를 철저히 실시하도록 하자.


악력 업그레이드: 타월 풀업은 악력을 단련시키기 위한 가장 쉬운 (그리고 가장 값싼) 방법 중 하나이다. 핸드타월을 풀업 바에 걸치고 나서, 타월을 잡고 당기면 그만이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핀치 그립


벽 횡단이나 창 던지기 같이 손가락과 손바닥 힘에 의존해야 하는 장애물을 지나기 위해 사용된다.


운동: 플레이트 홀드


하는 법: 4.5~11.3kg 플레이트 두 개를 손가락을 이용하여 든다. 10초간 들고 있다가 바닥에 내려둔다. 한 팔당 5~10회 반복 운동을 실시한다.



서포트 그립


돌이 든 무거운 양동이를 나르거나 어떤 사물을 오랜 시간 동안 붙들고 있을 때 사용된다.


운동: 데드 행


하는 법: 양팔을 어깨너비만큼 벌려 풀업 바에 매달린다. 15초만 지나도, 팔뚝에 열이 올라오는 걸 느낄 것이다. 2분간 지속해서 운동 하도록 하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로그 캐논볼 그립


직경이 7.6cm인 캐논볼 그립은 대략 야구공 크기이다. 이런 그립은 보통 링에 매달려 있다. 캐논볼을 잡고 매달려 있거나, 뛰어난 서포트 그립을 키울 생각으로 풀업을 시도해보자.


www.roguefitness.com



하이퍼웨어 스틸벨


쇠구슬로 채워진 이 가방을 움켜쥐거나 당기면서 악력을 키울 수 있다. 워킹 런지나 달리기를 할 때 무거운 것(최대 91kg)을 들고 어깨에 힘을 가하면서 실시하도록 하자.


www.hyperwear.com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그립 슬링


면으로 된 스트랩을 몽키 바에 고정시켜 장애물 경기의 장치와 비슷하게 꾸며보자. 아니면 덤벨에 매달아 파머스 캐리를 실시하거나, 케이블 풀리에 매달아 싱글 암 풀다운을 실시하도록 하자.


www.gripsling.com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크러쉬의 대장 악력기의 표준 길링햄


세계적인 스트롱맨이자 엘리트 그립스터인 웨이드 길링햄의 역작으로 단련 해보자.


www.luxfit.co.kr



스파이더 초크


여러 크로스핏 대회의 공식 탄마로 사용될 정도로 퀄리티와 성능의 우수성을 검증 받은 스파이더초크라면 어떤 장애물도 미끄러짐 없이 잡아낼 수있다.


www.luxfit.co.kr

흔한 장애물


장치: 여기에는 링, 로프, 체인, 그리고 긴 바 같은 매달릴 수 있는 것들이 포함된다. 엉덩이를 앞 뒤로 흔들어 관성을 얻으면 이런 장치를 매끄럽게 헤쳐나갈수 있다.


로프 타기: 악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로프를 발로 감싸는 “J” 혹은 “S” 기술을 이용하자. 다리와 손을 이용하여 로프를 타고 내려온 뒤, 지면에 가까워지면 뛰어내리도록 하자.


암벽 횡단: 핸드홀드나 풋 홀드 (체인, 나무 블락, 클라이밍 홀드) 만을 이용하여 발을 땅에 닿지 않고 암벽을 수평으로 횡단하자. 세 곳에 접촉하는 방식 (두 손과 한 발혹은 두 발과 한 손)을 유지하여 매달에 있는 동안 그립에 너무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자.

@muscleandfitnesskr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