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 비대칭을 필라테스 통해 극복한 그녀의 사연!

조회수 2021. 2. 9. 10:4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임수지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 여러분, 서울 영등포에서 웨이트 트레이너와 필라테스 강사 일을 병행하고 있는 임수지 입니다 : )



필라테스 지도자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필라테스 강사가 되기 전까지는 다소 여러 가지 일을 했었는데요. 본가가 있는 충주에서 학교를 다니며 온라인 여성복 쇼핑몰을 잠깐 했었고, 카페 창업도 준비했었습니다.

출처: 임수지씨 사진제공

직업으로서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어느 날부터 사진을 찍으면 얼굴의 비대칭이 보였어요. 운전할 때도 몸이나 고개가 오른쪽으로 기울어진 느낌을 받아 제일 스트레스 받았던 안면 비대칭에 대해 알아봤는데, 우리의 몸은 골반과 척추 그리고 두개골까지 모두 이어져 있어서 골반이 틀어진 채로 오래 지내다 보면 척추는 물론 얼굴 뼈까지 비대칭이 올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바로 체형 교정하는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기 시작했는데 1시간 동안 운동을 시켜주더라고요! 재활 필라테스 동작으로 말이에요! 그때, ‘몸에 어떠한 약물 시술이나 수술 없이 단지 운동만으로 내 몸이 교정이 되고 건강해지는구나’ 라는 생각에 크나큰 임팩트를 느끼고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을 걷게 되었습니다.



필라테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첫 번째로, 필라테스는 등척성 동작을 기반으로 하여 가장 중요하게 다루는 것이 코어근육 (*복횡근,다열근,횡경막,골반기저근) 이에요. 우리 몸의 중심부인 코어 근육들을 단련시켜주면 곧은 체형을 갖출 수 있고 평소 자세나 걸음걸이 또한 바르게 바뀌겠죠^^ 두 번째로, 평소에 웨이트 레슨을 하다보면 무거운 무게를 여러 번, 여러 세트 반복하는 것에 지루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필라테스는 웨이트와는 다르게 중량 위주 반복성 운동이 아닌 내 몸의 무게와 스프링 강도를 조절해 운동하고 몸을 크게 쓰는 동작이 많아서 웨이트를 지루해 하시는 분들에게는 좀 더 재미를 붙일 수 있습니다 : )

출처: 임수지씨 사진제공

필라테스 지도자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대부분의 필라테스 강사님들께서 아마 회원님에게 변화가 보일 때 가장 보람을 느끼는 것 같아요. 저 또한 제가 지도한 회원님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져 가는 모습이 보일 때, 그리고 회원님이 수업에 집중해서 열심히 하려고 할 때 정말 기분 좋고 보람을 느껴 더 열심히 지도하고 싶어집니다. 반대로 필라테스 경력이 아직 오래 되지는 않아 아직까진 힘들다 할 만한 큰일은 없고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센터가 휴관을 하게 되면서 갑자기 일을 못 하게 된 게 굉장히 힘든 일이에요. 갑자기 수입이 없어지니 휴관하는 동안 지인이 운영하는 카페 아르바이트도 짧게 했답니다.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스타일은 아닌데 많이 받는 시기가 있는 것 같아요. 그게 요즘인데, 무언가에 압박을 계속해서 받으면 마음에 여유가 없어지고 작은 일에도 스트레스를 잘 받더라고요. 그래서 생각을 조금 바꿔보기로 했어요! ‘힘든 일이 생기면 어떡하지?’, ‘왜 나한테 이런일이..’ 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그래 어디 한 번 해볼까?’라는 도전적인 생각으로 바꾸는 것이 스트레스도 덜 받고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이미 닥친 스트레스를 없앨 순 없으니까 독자 여러분들도 스트레스를 흥분된 도전 정신으로 바꾸어보면 어떨까 싶어요!

출처: 임수지씨 사진제공

본인이 가장 즐기는 필라테스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Elephant round & Flat back ‘이라는 리포머를 이용한 동작이에요. 풋 바를 어깨 넓이로 잡아 숄더레스트에 양 발바닥을 터치하고 플랭크 동작에서 발가락으로 캐리지를 끌고 와서 엉덩이를 하늘로 보내는 동작인데, 복부에 강한 자극을 주는 운동입니다. 다만 초보자분들은 부상의 위험이 있으니 무릎을 대고 시작해 보는 게 좋아요! 또 손목과 팔, 어깨에도 많은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손목이나 어깨가 안 좋은 분들은 삼가시는 게 좋습니다.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필라테스 이외에 가장 자주하는 운동은 웨이트 트레이닝입니다. 피트니스 트레이너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이유로 더욱 자주 하기도 하지만, 웨이트 트레이닝을 워낙 좋아하기도 하기 때문이죠! 참고로 근육을 키우고 싶으시다면 웨이트 트레이닝 추천해 드립니다. 웨이트가 필라테스에 비해 근육의 성장이 더욱더 빠르기 때문이죠.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평소에 하루 2끼 정도는 밥, 닭 가슴살,야채를 먹고 1끼 ~ 2끼는 자유롭게 먹습니다. 보통은 하루에 3끼에서 4끼 정도를 먹고 있습니다. 이번에 코로나로 휴관을 하면서 식단 관리를 따로 하지 않고 먹고 싶은거 먹었더니 살이 쪘어요! 이렇게 제 기준에서 어느정도 쪘다 싶으면 더 이상 찌지 않도록 다시 식단 관리 들어갑니다 : )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건강한 신체는 건강한 정신을 가져오고, 건강한 정신이 또 건강한 신체를 가져오죠. 몸과 정신의 상관관계를 이해하는 것이 건강한 삶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마음가짐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내가 즐길 정도로 운동하고 땀 흘리며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이 진정 건강한 삶이라고 생각해요. 나에게 건강한 몸과 정신이 있음으로써 오늘도 일할 수 있음에, 무언가를 생산할 수 있음에 항상 감사하며 사는 것이 건강한 삶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임수지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선 만족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제가 조금 정체된 기분이 들어요. 힘들지라도 하루하루를 살며 머지않아 근로소득이 아닌 사업소득으로 돈을 벌고 싶습니다 ^^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긴 글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 감사해요! 지금 현재의 삶에서 모두 자기 삶의 주체가 되어 어려운 시기 모두 지혜롭게 헤쳐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건강이 쵝오에요! 앞으로도 쭉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muscleandfitnesskr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