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태권도 사범에서 내추럴 비키니 선수로 도전한 그녀의 성장기!

조회수 2021. 2. 2. 11:3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이서인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트레이너와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서인입니다.



피트니스 선수가 되기 전에는 어떠한 일을 했나?


어린 시절 운동을 좋아해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약 10년 동안 태권도를 꾸준히 수련해 왔어요. 이러한 꾸준함 덕분에 태권도 4단 단증을 취득하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태권도 사범을 하면서 사회생활을 하고 있었어요.

출처: 이서인씨 사진제공

피트니스 선수가 되기로 한 특별한 계기가 있는가?


21살 때 우연히 접한 웨이트 트레이닝의 매력에 푹 빠져 피트니스 트레이너로 전향했어요. 피트니스 트레이너로 전향한 후에 지도자로서의 소양과 자질을 갖추고, 제 몸의 발전을 위해 매년 대회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비키니 선수로 대회에 참가하고 있는데, 이 종목이 어떠한 종목인지 이야기해달라.


비키니 부문은 피트니스를 대표하는 여성 종목입니다. 따라서 여성적인 아름다움이 중요하며, 균형미와 너무 과하지 않은 근육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여성스러운 어깨와 광배 그리고 가는 허리와 힙이 중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출처: 이서인씨 사진제공

평소 가장 즐겨하는 운동은?


하체 운동은 스쿼트를 자주 하는데 엉덩이 발달에 효과적이어서 고중량으로 즐겨 하는 편입니다. 등 운동은 풀업을 즐겨하는데, 체중을 사용해야 하는 바디 웨이트 운동으로서 광배 운동에 효과적이어서 등의 바깥라인 발달에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는 복근운동인 레그 레이즈와 싯업 이 2가지를 가장 즐겨하고 있어요.



평소 식단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평소에 회나 생선구이 같은 해산물을 즐겨 먹고, 피자 치킨 같은 인스턴트 음식은 안 먹은 지 오래됬습니다. 칼로리가 높은 인스턴트 음식은 최대한 피하려고 하고 있어요.

출처: 이서인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떠한 일을 하고 싶은가?


지금 하는 일이 너무 좋아요! 앞으로는 여성분들이 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여성 전용 헬스장을 운영하고 싶어요. 꾸준히 노력해서 원하는 것들을 이룰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 )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불평불만보다는 즐겁게 운동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작은 것에 감사하고 남과 비교하지 않고 자신을 위해 사는 삶이 건강한 삶이라고 생각해요.

출처: 이서인씨 사진제공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평소에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면 주로 운동으로 해소합니다. 온전히 나에게만 집중해 모든 것을 쏟아부어 땀을 흠뻑 흘리고 나면 쌓여있던 스트레스가 풀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분들 모두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시길 바라며, 항상 건강하시고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이서인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ee_1019_/)

@muscleandfitnesskr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