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무용을 전공한 그녀가 무려 20kg을 감량한 이유!

150,585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전주에 사는 29살 조은애입니다. 현재 전주에 있는 모비멘토 필라테스 스튜디오에서 필라테스 강사로 근무중입니다 : )



필라테스 지도자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중, 고등학교때는 현대 무용을 전공했고, 20살에는 해외취업이 하고 싶어서 호텔조리학과에 들어가 6 - 7년 정도 해외에 취업해 요리를 했었습니다.

직업으로서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중, 고등학교 때 현대 무용을 해서 몸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자신감도 있었고, 요리하다가 틀어진 자세로 인한 허리디스크 통증이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되었어요. 그렇게 필라테스를 시작하다 보니 전문적으로 배워서 가르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지도자로 진로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필라테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필라테스는 웨이트 트레이닝과는 다르게 속 근육을 사용할 수 있고, 코어부터 시작해 전신의 움직임을 사용해 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라테스 지도자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보람될 때는 회원님들의 비포애프터 달라진 점들이 눈에 확연하게 보일 때나 회원님들에게서 좋은 피드백이 올 때죠! 매번 이런 연락이 올 때마다 감동하게 되는 것 같아요! 힘들 때는 필라테스 강사로서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는데 시즌 비시즌이 없어서 살이 조금만 쪄도 회원님들이 먼저 알아보신다는 점?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저는 스트레스를 활동적인 것으로 많이 풀어요! 쉬는 시간이 많이 남으면 주변 산책을 하거나, 새로운 운동을 배우면서 해소하는 편이에요. 그렇게 줌바를 시작해서 자격증도 땄었는데, 요즘은 폴댄스에 빠져서 폴댄스를 배우고 있습니다!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필라테스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저는 무용할 때부터 장점으로 생각해왔던 부분이 스트레칭인데, 스트레칭은 모든 운동에서 중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저는 스트레칭 중에 특히 다리 찢는 동작들을 많이 하는 것 같아요!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무용을 그만두고 요리를 시작하면서 잦은 음주와 무너진 식습관 때문에 살이 찌면서 자존감도 낮아지고 무엇보다 체력이 너무 약해지더라고요! 해마다 체력이 낮아지는걸 보면서 ‘운동부터 해보자!’라며 시작했던 필라테스로 20킬로를 뺏어요.

다이어트 전과 후의 체중 변화는?


총 20kg 정도 뺐습니다! 필라테스 자격증반을 시작하며 15kg 정도 빼고 유지어터로 몸무게를 유지하다가 최근 8kg를 추가 감량했는데 연말 & 연초 너무 치팅했나요...ㅠㅠ 다시 빼고 있습니다! 바디 프로필을 위해!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휴무 날에는 등산, 평상시에 산책을 즐겨서 하고요! 3시간 이상 여유가 있을 때는 헬스! 한 시간 여유 있을 때는 줌바 혹은 폴 댄스를 배웁니다. 운동 하나에 정착하는 편이 아니라서요!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사실 술을 너무 좋아해서 평상시 몸무게를 유지할 때는 아침 점심에 계란이나 두부를 야채와 함께 먹고요!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을 할 때는 두부와 계란을 간식으로 먹으며 야채,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유지합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먹고 싶을 때 먹고, 마시고 싶을 때 마시며 운동을 병행하며 즐기는 다이어트 혹은 유지어터가 건강한 삶 아닐까요!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지금 하는 일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무용을 했던 이력을 필라테스에 사용하고 있다면, 앞으로는 대학교 때부터 전공해온 요리를 기반으로 회원님들 식단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드리거나, 레시피를 공유하면서 영양학적으로 조금 더 공부해 보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저에게 이런 인터뷰 기회가 올지 몰랐는데, 운동을 즐기고 현재의 위치에서 열심히 일하니 이런 기회가 오네요! 운동은 숨 쉬듯 삶의 일부가 되어야 하고, 맛있고 건강한 한 입을 즐길 수 있는 식습관을 들이다 보니 어제보다 더 건강한 오늘이 되더라고요! 우리 모두 행복한 한 해 되시고요 항상 빛나는 하루 되세요!



(조은애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ovimento._grace/)

@muscleandfitnesskr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