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을 심하게 다친 그녀, 필라테스를 통해 되찾은 건강한 삶!

조회수 2020. 12. 15. 10:3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오솔비님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머슬 앤 피트니스 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 저는 기구 필라테스 전문 강사로 활동 중인 오솔비입니다. 현재 울산에서 뉴핏휘트니스와 다옴 필라테스에서 활동 중이며, 제 취향을 살린 ‘쏠럽’ 이라는 스토어팜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요!



필라테스 지도자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고등학생 때 좋은 기회로 미용을 배우게 되어 자격증 취득 후 헤어디자이너로 근무했습니다. 이때 취미 활동으로 필라테스를 하게 되면서 필라테스가 너무 적성에 맞아 전문적으로 배우게 되었습니다~!

출처: 오솔비님 사진제공

직업으로서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학생 시절 태권도 시범단원으로 활동을 할 때 유연성이 부족해 과하게 스트레칭을 하다가 골반을 심하게 다쳐 그때부터 허리, 골반이 좋지 않았어요. 그 당시 도수치료, 물리치료와 함께 필라테스로 재활을 하게 되면서 필라테스가 적성에 잘 맞아 고민하던 중 도수치료사분이 적극적으로 추천해주셔서 용기를 갖고 지도자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필라테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필라테스는 본인의 운동 목적에 따라 그에 맞게 포커스를 잡고 그 부분을 더욱 집중적으로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체형 교정 / 자세 교정 / 유연성 증가 / 근력 강화 / 코어 활성화 / 통증 완화 / 재활 / 다이어트 등등 목적에 따라 더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으며 틀어진 체형에 과하게 이완, 수축되어 있는 근육의 밸런스 잡아주고 필라테스 흉곽 호흡과 코어 힘을 잡고 팔과 다리가 움직이면서 내 몸의 집중력을 높여 속근육을 사용하는 느낌을 정확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내 몸 컨디션, 체력에 따라서 난이도 별로 자세를 잡을 수 있다는 점이 처음 필라테스를 접해보는 분들에게도 굉장히 좋다고 생각해요. 요즘에는 일자목, 거북목인 분들이 많고 목, 어깨 통증과 자세 불균형으로 허리, 골반, 무릎 통증이 있는 분들이 많아 한 분 한 분 가동 범위에 맞게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출처: 오솔비님 사진제공

필라테스 지도자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우선 회원님과 충분한 대화를 통해 필라테스 운동 목적이었던 다이어트, 유연성 증가, 재활 치료, 체형교정, 통증 완화 등 효과가 나타남과 동시에 회원님들께서 만족하실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그리고 필라테스 지도만 하는 게 아닌 회원님과 유대감을 형성할 때 큰 행복감이 느껴져 가장 보람을 느끼는 거 같아요. 힘들다기보다는 수업을 더 많이 하고 싶지만 내 몸의 컨디션도 중요시 생각해야 하기에 지금처럼 오전, 오후 딱 정해진 시간대에만 수업하는 것에 아쉬움을 느껴요. 그래도 제 컨디션이 좋아야 회원님 한 분 한 분께 더 집중해 도움을 드릴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 또한 아쉬운 대로 만족하고 있어요.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평소 드라이브와 바다보는 것을 좋아해 종종 드라이브하면서 바다도 보고 바다 보이는 카페에서 맛있는 커피, 차, 케이크를 먹으며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곤 해요~ 그런 시간을 보내며 행복하게 웃고 있을 때가 많아서 그렇게 스트레스 해소도 하고 충분한 수면과 휴식으로 피로감을 해소하곤 합니다.

출처: 오솔비님 사진제공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필라테스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좋아하는 동작이 너무 많은데요, 그래도 한 동작을 뽑자면 ‘The One Leg Stretch - The Double Leg Stretch’ 이 동작은 상. 하복부를 동시에 잡아주며 상. 하지에 협응력까지 키울 수 있어서 굉장히 즐겨 하는 운동입니다. 이 동작은 복부 운동이지만 지루하지 않고 팔과 다리를 계속 움직이며 재밌게 할 수 있어 이 동작을 뽑고 싶습니다.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저는 필라테스를 굉장히 좋아해서 평소에도 필라테스에 집중해 운동하고 있습니다. 웨이트도 해봤는데 필라테스 이상으로 흥미를 갖지 못해 오랜 기간 즐겨서 못하는 거 같아요. 웨이트는 나중에 다시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

출처: 오솔비님 사진제공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영상, 프로필, 화보 등등 촬영이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식단 관리를 따로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평소 저에게는 먹는 즐거움이 매우 커서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식이섬유 등 조화롭게 챙겨 먹고 더 열심히 운동 하자 미인드! : ) 하지만 운동 후에는 단백질을 섭취해 주고 정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맞춰서 먹고 있습니다. 무엇을 먹느냐도 중요하지만 규칙적인 시간대에 먹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운동을 하면서 건강한 삶, 만족된 삶을 갖는 것도 중요하지만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생활하는 것이 더욱 중요한 건강한 삶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상시에 친구들에게도 많이 하는 말인데요.


"생각을 하면 말을 하게 되고, 말을 하면 행동을 하게 되고, 행동을 하면 습관이 돼서 그 습관이 너의 운명이 된다"


이 말을 좋아하고 항상 생각하며 긍정적으로 생활을 하는 것이 저에겐 가장 큰 건강한 삶입니다.

출처: 오솔비님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저는 지금도 매우 만족하고 지내고 있어요. 처음에는 울산으로 이사 와서 필라테스 자리 잡기 쉽지가 않아 서울로 다시 가야 하나 생각하는 시기도 있었는데, 뉴핏휘트니스와 다옴필라테스를 만나 매우 행복하게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필라테스 강사로서 열심히 자기계발도 하고 더욱 발전시켜 우리 회원님들께 꼭 보답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우선 저의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체중보다 중요한 건 체형이고 다이어트보다 중요한 건 정렬" 입니다. 아무리 열심히 운동하고 다이어트를 해도 체형이 불균형하면 틀어져 있는 라인이 더 돋보이기 때문에 아름다운 바디라인이 될 수 없습니다. 몸의 구조를 바로 잡아 건강하고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만들어보시길 바래요.


우리 같이 운동할 때 힘들어서 좌절하고 스트레스가 되지 않도록 조절하면서 차근차근 늘려 꾸준히 해 보도록 해요~ 행복한 엔돌핀이 나오면서 스트레스받지 않는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챙기며 같이 즐겨보고 필라테스로 건강한 삶! 마음의 긍정적인 마인드로! 행복한 삶을 가져보아요~~: ) 항상 보람찬 하루 보내세요~❤



(오솔비님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___pila_s.__/)

@muscleandfitnesskr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