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목이 뻐근한 사람들을 위한 스트레칭!

조회수 2020. 12. 2.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경부통은 우리 일상을 완전히 망쳐 놓을 수 있다. 여기 경부통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들이 있다.

척추 관련 가장 권위 있는 학술지인 <스파인>에 따르면 미국 성인 3명 중 2명은 경부통으로 고통받고 있다고 한다. 목은 우리 몸의 중심축 역할을 하기에 무게를 지탱하는 우리 일상의 모든 활동들에 큰 영향을 받는다. 이런 목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 아래 사항들을 읽어 보고 경부통의 원인을 알아본 뒤 이를 해결 해보자.



문제점


만일 당신이 두개골과 등 위쪽까지 통증을 느끼게 하는 극심한 경부통을 가지고 있다면, 이 통증은 당신이 수면을 취할 때뿐만 아니라 일상의 모든 활동 생활에 큰 불편함을 안겨 줄 것이다.



원인


‘브라운 통합 척추 치료원’에 근무하는 제이슨 브라운은 3~4kg의 머리를 장시간 동안 지나치게 앞으로 혹은 뒤로 구부리는 것은 목에 극심한 부담을 안겨 준다고 말했다.



해결 방법


끊임없는 스마트폰 사용이나 구부정한 자세 유지 등 목을 지나치게 한쪽 방향으로 구부리는 나쁜 습관들을 피하자. 또한, 목에 부담을 주는 운동을 수행할 경우 의식적으로 이중턱을 만들어 목을 보호해 주도록 하자.



목 스트레칭


목을 지지하는 주요 부위인 어깨울림근 및 사각근을 강화해 주자. 일상생활 중 언제든지 다음의 스트레칭을 수행하면 된다.


1. 의자에 한 손을 올린 채로 앉아서 허리를 곧게 편 채 가슴에 공기를 채워 가슴이 불룩해지도록 만들자.


2. 다른 한 손을 머리 위에 올리고 목이 스트레칭 되고 있다고 느낄 때까지 부드럽게 옆으로 머리를 당겨주자. 이 상태를 대략 10초간 유지하자.


3. 같은 움직임을 실행하되 머리를 당기는 각도를 사선 뒤쪽으로 바꿔 주자. 똑같이 이 상태를 대략 10초간 유지하자. 양쪽 모든 방향에서 스트레칭하자.



목 보호하기


목에 부담이 가는 운동을 수행할 때 척추를 곧게 유지함으로써 목을 보호하면, 더 나은 자세를 만들 뿐만 아니라 더 나은 신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muscleandfitnesskr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