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평범한 회사원에서 요가 강사로 인생 유턴한 그녀의 이야기!

183,948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요가 강사겸 모델, 최근에는 유튜브까지 활동 영역을 넓힌 인플루언서 요가 강사 올리비아(이가영)입니다. 현재 요가 강사를 메인으로 매거진 운동 방송 관련 진행과, 유튜버로 활동 중입니다.



직업으로서 요가 강사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요가 강사가 되기 전에는 평범한 회사원이었어요. 경영관리팀에서 근무했는데, 업무량이 다른 부서보다 많고 잦은 야근 때문에, 가뜩이나 활동적인 저는 시간적으로 자유롭지 못한 게 항상 스트레스였어요. 그런 저에게 유일한 돌파구 이자 스트레스 해소제가 바로 요가였습니다. 출근 전에, 그리고 주말에 틈틈이 요가로 심신 단련하며 고민해오다가 시간을 소중하게 써야겠단 생각이 드는 어느 시점. 과감하게 회사에 사직서를 제출하고 턴 했습니다.

요가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나 자신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유일한 시간입니다. 내 몸에 대해 어디가 안 좋은지. 좋은지 판단할 수 있고 수련을 하다 보면 안되던 동작이 점점 되는 과정을 스스로 느끼며 마음이 단단해진다는 게 장점인 듯합니다. 정신이 맑아지고 나 스스로를 한번 더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어서 참 좋아요.



요가 강사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회원님들께서 불편하셨던 부분들이 좋아지셨다고 말씀해주실 때! 그때가 가장 보람됩니다. 힘이 들 때는 특별히 없고 제가 아직 부족 하다 보니 좀 더 나은 강사가 되길 바라며 노력해야겠단 생각이에요 : )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30분 명상시간 갖기, 공원 한 바퀴 산책, 친한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먹기입니다. 그리고 한강공원에서 러닝 하는 걸 좋아하는데, 보통 빠른 걸음으로 2시간 정도를 즐겨하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운동도 되어서 좋아요!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요가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저는 나비 자세(받다코나사나)를 제일 즐겨합니다. 이 자세는 하체 혈액순환에 좋으며 우리 몸의 중심인 ‘골반 교정’을 해주는데 많은 도움이 돼요. 좌골 신경통이 있으신 분들께도 효과 좋은 운동입니다.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따로 특별하게 하진 않고 대회나 촬영이 있는 날 2주 전 정도부터 준비를 하는 편이에요. 평소 아침은 항상 바나나 케일 사과를 갈아만든 주스를 마시고, 점심은 일반식. 저녁은 (관리할 때) 단백질 위주의 식사로 6시 전에 먹습니다.(+그외 하루에 물 3L)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장황하게 갈 것 같아 줄여서 말씀드리자면, 규칙적인 생활하며 열심히 운동하고 맛있는 거 먹으며 많이 웃는 삶!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네 : ) 저는 지금의 제 일에 만족해요. 요가뿐 아니라 좋은 일들. 좋은 모습으로 함께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고, 선한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나눔의 가치를 함께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요즘 코로나 때문에 많은 것들이 변화하고 있어 다들 지치고 힘드실텐데 우리 모두 마스크 없던 예전의 그 날들로 돌아가기 위해 조금 더 서로 노력해주셨으면 해요. 제 유튜브(올리비아선생님) 이나 홈트레이닝 영상 보시면서 면역력 높이는 운동 하시며 내 몸에, 또 내 정신에 활력이 깃들 수있게 건강한 라이프 그려가시길 바랍니다.



(이가영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livia__yoga/)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