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필라테스 강사가 코로나로 어려워진 시기를 이겨내는 법!

조회수 2020. 9. 24.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이소영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전주에서 3년 차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 중인 27살 이소영입니다!



직업으로서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졸업 후 트레이너로 있을 때, GX에 필라테스 강사님이 수업하시는 걸 보고 너무 멋있어 보이는 거예요! 그래서 다짜고짜 그분께 번호를 물어보고 이것저것 여쭤보며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이소영씨 사진제공

필라테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애초에 재활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운동이기 때문에 안전하고 체형교정이 되는 게 가장 큰 장점이고요, 다른 운동과 다르게 근육을 길게 사용하는 신장성 수축 동작을 많이 진행해요. 그래서 라인이 길어지고 예뻐지는 게 장점입니다. 아마 이것 때문에 몸매 라인이 예뻐져서 여성분들이 필라테스를 더 선호하는 것 같아요!



필라테스 지도자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제 수업을 꾸준히 들어오신 회원님들이 몸이 건강해졌다, 어깨나 허리 아픈 곳이 나았다 라는 말씀해주실 때 정말 뿌듯하고요. 제 가족들이나 지인들 아플 때 교정 운동시켜주고 개선될 때 정말 내가 강사 하길 잘했다 라는 생각을 하게 돼요! 음.. 힘들 때는 저랑 다른 사고방식을 가진 점주님들을 보면 속상할 때가 많아요.

출처: 이소영씨 사진제공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필라테스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클램’이라는 동작입니다. 이 동작은 중둔근이라는 골반 안정화 근육을 많이 자극해요! 제대로 하고 나면 정말 엉덩이 옆부분이 불타는 듯한 느낌이 들고요. 여성분들 힙 딥에도 도움이 많이 되는 동작이에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원래는 주 3회 웨이트하고 있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수업이 많이 줄어 주 5회 웨이트하고 있습니다 😂😂 스트레스가 쌓이면 맛있는 거 맘껏 먹고 나서 아주 하드한 웨이트로 날려버립니다 ^^;;

출처: 이소영씨 사진제공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요즘은 관리 잘 안 하고 정말 먹고 싶은 거 행복하게 다 먹어요! 대신 위가 약해서 소화를 잘 못 시키다 보니 양을 적당히 먹으려고 노력해요.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내가 정말 잘할 수 있는 일을 행복하게 꾸준히 해나가는 것 그리고 사랑하는 주변 사람들을 챙기는 것이 제가 추구하는 건강한 삶입니다!

출처: 이소영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때문에 잠시 힘들지만 열심히 하다보면 이겨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앞으로도 꾸준히 필라테스를 할 거고 나중에는 제 센터를 오픈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다른 어떤 것 보다도 건강이 정말 최고인 것 같아요! 여러분 자신을 위해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지세요~~ 화이팅!!



(이소영씨 사진제공: https://www.instagram.com/soy_pilates/)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