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완벽한 자기관리로 몸매를 유지하는 그녀의 프리다이빙 예찬!

조회수 2020. 9. 15.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이가은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죽을 때까지 도전하는 삶을 살고 싶은 이가은입니다. 저는 운동하는 직장인이었다가, 얼마 전 운동하는 백수가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어떠한 일을 했었나?


저는 대학에서 연극을 전공했고, 졸업 후에 연극교육, 진로교육 강사로 활동을 하다가 교육 회사에 취직하게 되었습니다. 운동을 너무 좋아한 탓인지 회사에서도 유소년 체육 콘텐츠를 만드는 일을 했었습니다. 주로 아이들에게 맞는 운동프로그램을 영상으로 제작하거나, 운동 관련 도서를 집필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좀 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고 싶어서 퇴직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현재는 종종 강사, 모델 일을 하며 앞으로의 인생 계획을 그리는 중입니다!

출처: 이가은씨 사진제공

현재 많은 운동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처음으로 운동에 빠지게 된 특별한 계기는 무엇인가?


제가 장기간 프리랜서 강사로 생활하다 보니 출장이 잦아 이동 시간도 길고 생활이 불규칙 했었어요. 그렇게 지내다 보니 체력이 바닥으로 떨어져서 몸이 너무 힘들고 자주 아픈 거예요. 그래서 살기 위해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운동을 하며 몸이 변하고 건강해지는 나 자신이 너무 신기하고 즐겁더라고요. 그렇게 운동을 즐기기 시작하게 되었고, 어느새부터 저에게는 운동이 하나의 놀이처럼 되어버려서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운동들을 찾아서 하고 다니기 시작했죠. 지금은 정말 순수하게 몸을 쓰는 것이 즐겁고 행복해서 운동합니다. 앞으로 더 행복한 운동 인생을 즐길 계획이에요.



평소 가장 즐겨하는 운동은 무엇인가?


평소에 즐겨하는 운동은 주로 물속에서 하는 운동(프리다이빙, 수영)과 홈트를 해요. 사실 클라이밍, 헬스, 등산 등 다양하고 활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최근 코로나로 인해 주로 집에서 맨몸 운동과 요가를 하고 있습니다.

가장 즐겨하는 운동 한 가지를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제가 가장 좋아하는 운동은 프리다이빙이에요. 프리다이빙은 수면에서 들이마신 한 호흡으로 수중에서 움직이는 그런 매력적인 스포츠이죠. 많은 분이 스쿠버다이빙과 프리다이빙을 헷갈려 하시는데, 스쿠버다이빙은 공기통과 다양한 장비를 가지고 합니다. 반면 제가 즐겨 하는 프리다이빙은 공기통 없이 무호흡 상태로 수중에서 하는 스포츠에요. 프리다이빙이 무호흡 상태로 수중에 있기 때문에 위험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프리다이빙은 버디 시스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항상 둘 이상이 함께해요. 안전이 보장된 상태로 진행되니 너무 겁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자신 또한 버디가 되어야 하므로 구조 기술을 배울 수도 있어요.



수영과 프리다이빙, 이 운동들의 장점은 무엇인가?


수영과 프리다이빙 둘 다 물에서 한다는 공통점이 있네요. 물에서 하는 운동들은 땀을 흘리며 하는 웨이트, 유산소 운동과 또 다른 개운함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일단 재미있어요. 잘 아시겠지만 물속에서 하는 운동들은 대체로 칼로리 소모가 커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돼요. 심폐지구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요. 특히 프리다이빙은 물속에서 온전히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에요. 주변의 모든 것들이 차단된, 나 혼자만의 시간이죠. 프리다이빙에서만 느낄 수 있는 기분이라 너무 매력적이에요. 이 순간만큼은 다른 잡생각 없이 스스로에게만 집중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물에서 하는 운동을 하다 보면 여행가서 즐길 수 있는 것들도 많아지는 것 같아요.

출처: 이가은씨 사진제공

운동이 정말 가기 싫을 때 본인만의 대처 방법은?


사실 저도 운동이 하기 싫을 때가 정말 많아요. 그럴 때마다 저는 항상 '일단 가서 진짜 엉망으로 하더라도 센터로 나가자'라고 생각하고 일단 집 밖으로 나가요. 그리고 정말로 운동이 안되거나 컨디션이 안 좋을 때는 일찍 마치고 돌아오기도 해요. 그런데 대부분은 일단 운동을 시작하면 하기 싫었던 마음들이 싹 사라지고 집중하는 내 모습을 발견하게 되더라고요. 일단 집 밖으로 나가세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수영과 프리다이빙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사실 몸매 관리를 위해서는 홈트와 요가 그리고 종종 등산을 하곤 해요. 요가는 심신 안정에도 좋지만 라인 정리에도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조금 더 재미있게 어깨, 등 운동을 하고 싶다면 클라이밍도 추천합니다. 제가 클라이밍 하고 어깨와 기립근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되었거든요. 또 서핑은 제가 아직 잘하지 못하지만, 코어 운동이 되더라고요. 코로나가 괜찮아지면 서핑을 하려고 찜해두었어요.

출처: 이가은씨 사진제공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평소에 양을 줄이거나, 특별하게 식단을 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제가 자취를 오래 해서 인스턴트를 많이 먹다 보니 살도 찌고 체력도 안좋아지고.. 여러 가지로 몸이 안 좋아지는 것을 느낀 후로는 먹고 싶은 것은 다 먹되, 가능하면 건강한 음식을 찾아먹으려 하는 편이에요. 그리고 신경 써서 먹지 않으면 탄수화물 섭취가 유독 많은 것 같아서 단백질을 더 섭취하려고 신경 쓰는 편이에요. 그리고 최근부터 환경을 위해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채식을 하려 노력하고 있어요.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무엇인가?


건강한 정신과 건강한 몸의 밸런스가 잘 이루어져 있는 삶이 중요한 것 같아요. 몸과 정신은 공존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둘 중 하나라도 무너져 내리면 같이 무너지는 것 같아요. 제가 운동을 시작하기 전, 생활이 불규칙하고 체력도 면역력도 바닥으로 떨어져 있을 때는 항상 예민하고, 조급하고 불안해했어요. 심적으로 자주 지치기도 했었죠. 운동을 시작하며 몸도 건강해졌지만, 심적으로도 많은 건강을 찾았거든요. 이제는 스트레스를 받아도 스스로 해소하는 방법을 찾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이제는 한 발짝 물러서서 바라볼 수 있는 여유가 생긴 것 같아요.

출처: 이가은씨 사진제공

지금의 생활에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떠한 삶을 살고 싶은가?


사실 만족하지는 못해요. 전 욕심이 많고 하고 싶은 것들도 너무 많거든요. 그래서 항상 배우고 도전하는 삶을 살 거예요. 지금처럼 하고 싶은 게 있으면 주저하지 않고 직접 해보고 느낄거예요. 그렇게 제가 경험한 것들을 통해 앞으로 누군가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영향력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분들 모두가 행복하고 즐겁게 운동하셨으면 좋겠어요! 운동이 생활의 행복을 가져다주는 하나의 수단이 되었으면 해요. 가끔 다이어트 강박이 너무. 심하신 분들이 건강을 해쳐가며 운동을 하기도 하는데, 그런 분들을 볼 때마다 마음이 너무 아파요. 운동은 건강하고자 하는 거잖아요! 항상 독자님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운동 인생을 응원하겠습니다! ❤️



(이가은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awn__/)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