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무려 20kg을 감량하고, 요요까지 극복한 그녀의 다이어트 스토리!

조회수 2020. 9. 8.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필라테스 샵을 운영하고 원장으로서 항상 긍정적으로 삶을 살아가고 있는 27세 김다은입니다.



필라테스를 시작하게 된 특별한 계기는 무엇인가?


다이어트를 시작한 후 ‘x자 다리’와 ‘라운드 숄더’가 조금 있었습니다. 필라테스는 체형 교정을 위해 처음 시작하게 되었어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어떠한 이유에서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었나?


처음에는 마른 친구들이 너무 부러웠습니다. 대학교 때 좋아했던 선배님이 계셨는데 그때가 정확한 계기였던 것 같습니다. 살이 빠진 모습으로 고백하면 마음을 받아 줄 것이라고 착각했던 거죠^^ 그 이후에는 한 번 사는 인생 조금 더 예쁘게 살아가고 싶어서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항상 노력 중입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나서 본인의 삶에 나타난 가장 큰 변화는 무엇인가?


다이어트 시작할 때는 72kg까지 나갔었고 현재는 49-50kg을 유지중입니다. 이렇게 몸무게가 줄면서 제 마인드가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스스로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고, 모든 일에는 못하는 게 아니라 안하는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주변 사람들에게는 칭찬을 굉장히 많이 받았죠^^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다이어트 동안 사람들을 안 만날 수 없었기에 지인들과 식사 자리에서 음식을 참는 것이 가장 힘들었던 것 같아요. 물론 꾹 참으면서 오히려 즐기기도 했지만요^^ 그리고 다이어트 이후 요요 현상이 올 때는 그 동안의 노력이 헛된 것 같아 힘들었습니다. 물론 이런 경험을 통해 다이어트 이후의 관리도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기도 했답니다.



몸을 만들기 위해 했던 운동 종류와 시간을 알려달라.


웨이트 트레이닝과 필라테스는 여성분들께 굉장히 좋은 운동이라 추천해 드립니다. 저는 주로 아침에는 공복 유산소 운동을 했고, 저녁 8 - 9시에 웨이트 트레이닝과 필라테스를 했습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건강이나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와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피트니스와 필라테스 이외에 시간이 나면 달리기를 하고 있어요. 다이어트를 열심히 할 때는 정말 열심히 했었고, 지금도 달리기는 시간이 날 때마다 취미로 즐기고 있습니다. 걷고 뛰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도 하고 유산소 운동에도 적합하기 때문에 추천해 드려요!



체중 감량을 위한 본인만의 비법이 있었다면 독자들에게 이야기해달라.


식단 관리가 제일 어려운 것 같습니다. 참는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먹고 운동하자’ 주의로 시작하는 게 제일 좋은 자세라고 생각해요. 운동을 즐긴다면 다이어트 자체도 즐거워질 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식단에 대해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다이어트 기간 동안 저는 간이 많이 되지 않은 식단 위주로 챙겨먹었습니다. 예를 들면 현미밥 반공기 닭가슴살 그리고 양파 이렇게 매 끼니를 즐겨 먹었습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감량 이후 체중을 어떻게 유지하고 있는지 알려달라.


체중을 매일 확인하는 것보다 사진을 찍어서 유지하고 있습니다. 과거 살이 쪘을 때의 옛날 사진들을 보면 다시 돌아가고 싶지 않기 때문에 더 강한 의지로 유지하게 됩니다. 물론 체중 유지를 위해 꾸준히 운동하고 야식과 술을 즐기지 않는 노력도 하고 있어요!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무엇인가?


스트레스를 해소할 줄 알고 운동도 즐기면서 적당히 먹을 줄 아는 사람이요. 또, 겉모습뿐만 아니라 내적으로도 건강한 사람이 진정으로 건강한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만족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회원님을 만나서 저의 이야기를 해드리고 목표를 설정하여 원하는 바를 함께 달성하고 싶습니다. 그것만큼 저를 행복하게 만드는 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불가능은 없습니다! 저도 제가 이렇게 변하게 될 줄 몰랐어요. 꾸준히 그리고 묵묵하게 하다 보니 되었습니다. 하면 됩니다. 간절하다면 이루어지니 독하게 마음먹고 시작해 보세요!



(김다은씨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im_ddanni/)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