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두근 운동의 마무리, 비하인드 더 백 컬!

조회수 2020. 9. 7.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두근에 지속적으로 긴장을 유지해 주는 컬 변형 운동이다. 치팅을 방지해서 순식간에 팔 근육을 키울 수 있다.

이두근 운동의 마무리


운동 경력이 긴 사람이 이두근의 성장을 유발하려면 고정관념에서 탈피해야 한다. 비하인드-더-백 바이셉스 컬은 사람들이 줄곧 간과하곤 하는 컬 변형 운동이다.


이 운동의 효과가 뛰어난 이유는 운동할 때 근육이 놓이는 위치 때문이다. 중량을 끼운 로우 케이블을 잡고 머신을 등지고 서면 이두근이 지나칠 정도로 쭉 늘어난다.


그리고 근육이 늘어날수록 근육이 긴장하는 시간(성장의 핵심)도 늘어난다. 이 컬은 가벼운 중량을 써야 하므로 루틴 후반부에 할 것을 추천한다. 양팔로15~20회씩 2~3세트를 실시하자.


비하인드-더-백 컬은 자세 잡기가 생명이다. 중량을 끼운 로우 케이블을 잡고 머신을 등지고 서자. 이두근이 쭉 늘어나고, 케이블은 팽팽해야 한다.



비하인드-더-백 컬


1. 케이블 머신의 하단 도르래에 D-손잡이를 연결하자. 오른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앞으로 나가자(머신을 등지고). 케이블이 팽팽해지고, 팔이 살짝 몸 뒤쪽으로 당겨지면 멈추자.


2. 왼발을 앞으로 내딛어 스태거드 스탠스로 서자. 견갑골을 쥐어짜며 팔을 제자리에고정하자.


3. 이두근에 힘을 줘서 어깨를 향해 손잡이를 컬하자. 팔꿈치가 앞으로 나오지 않게 주의하자. 1~2초 수축하고 천천히 중량을 다시 내리자.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