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시즌에도 완벽한 복근을 유지하는 그녀의 몸매 관리 비법!

조회수 2020. 8. 27. 10:3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정다영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트레이너 겸 피트니스 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정다영입니다. 과거 체육 대학에 입학하고, 성인이 된 20살 때부터 보디빌딩 대회를 나가기 시작하면서 트레이너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더 퍼스트짐’이라는 피티샵을 운영하며 트레이너로서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선수가 되기로 한 특별한 계기가 있는가?


체대 입학과 동시에 권유를 받아 2009년부터 보디빌딩 대회를 나가기 시작했고, 이후 사설 피트니스 대회가 생기며 관심을 갖고 비키니와 스포츠 모델이라는 종목에 맞게 대회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정다영씨 사진제공

스포츠 모델 선수로 대회에 참가하고 있는데, 이 종목이 어떠한 종목인지 이야기해달라.


비키니 종목보다는 머슬이 크고, 근 분리도가 좋아야하며 여성스러움만을 추구하기 보다는 좀 더 스포티한 모습이 어필되어야 하는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피트니스의 모든 종목이 보디빌딩에서 파생 된 종목들이기에 전체적인 상하 바디밸런스와 심미성, 도형미는 기본적으로 잃지 말아야합니다.



피트니스 선수로 활동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대회는?


2015년 8월 낙산 나바코리아 대회입니다. 보디빌딩 시합을 오래쉬다 비키니 선수로 전향한 심적으로 불안했었던 첫 대회였는데, 그랑프리 준우승이라하는 좋은 성적을 거둬 다시한번 스스로에게 가능성을 확인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날은 비도 많이 내렸었는데, 비를 맞으면서 대회를 뛰는건 처음이자 마지막일 것 같아 추억에 많이 남아있습니다.

출처: 정다영씨 사진제공

평소 가장 즐겨하는 운동은?


요즘은 힙운동을 많이 합니다. 그 중 힙어브덕션이라는 운동을 처음과 끝에 많이 진행하며, 이 운동은 중둔근 이라는 힙 근육을 발달시킵니다. 장골과 대퇴골 사이 빈공간으로 생긴 힙딥현상으로 고민이신 여성분들께 도움이 될꺼에요~ 쉽게말해 골반라인과 힙이 예뻐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이외 즐겨하는 운동은?


웨이트트레이닝 이외에 하는 운동이 없었는데, 최근에는 골프를 배우는 중입니다. 고등학교 운동부때 연을 맺어 온 친한 친구가 프로골퍼여서 재밌게 배우고있고, 웨이트와는 다른 스포츠의 또 다른 매력을 느끼는 중입니다.

출처: 정다영씨 사진제공

평소 식단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아무래도 누군가에게 동기부여를 주어야 하는 직업을 갖고 있다 보니, 비시즌에도 평일은 탄단지 균형 있게 클린한 식단을 하고, 주말은 과식을 하지 않는 선에서 자유롭게 먹습니다.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평소엔 남편, 반려견과 함께 유산소 겸 산책하면서 대화를 나누며 해소하고, 종종 여행으로 재충천 합니다. 바쁜 일상이지만 그 속에서도 여유를 찾으려 노력 중입니다.

출처: 정다영씨 사진제공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육체의 건강뿐 아니라, 스스로의 정신과 마음을 잘 돌보는 삶이 진정 건강한 삶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분들은 운동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일거라 생각되네요. 앞으로도 운동을 통해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정다영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ekduddlekt11/)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