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로 허리 디스크를 극복한 그녀의 이야기

조회수 2020. 8. 13. 16:4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국푸름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 여러분! 름 필라테스 원장 국푸름입니다. 현재 저는 마곡에 위치한 름필라테스를 운영하는 동시에 수업도 직접하고 있습니다.



직업으로서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체육을 전공하고 자연스럽게 웨이트 트레이너를 하던 중 체형 교정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교육을 해주시던 교수님이 필라테스를 배워보라고 말씀하셔서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몸에 대해 자세히 배워 갈수록 더 어려워졌지만, 운동으로 체형을 교정하는 게 너무 즐겁고 뿌듯했기에 필라테스 지도자로 진로를 정하게 되었네요.

필라테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현대인들의 가장 많은 문제점인 라운드 숄더, 거북목, 척추 측만, 디스크 등 체형 불균형으로 생긴 통증들을 완화시킬 수 있는 게 필라테스의 큰 장점입니다. 우리 몸의 중심 근육인 코어근육을 강화시켜 척추를 안정화 시키고 척추의 변형이나 그에 따른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필라테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필라테스 지도자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회원님 몸을 바른 자세로 교정을 해드리고, 통증을 사라지게 만들었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힘들때는 가끔 회원님들 중 정말 통증이 심하셔서 초반 운동을 힘들어 하시는 모습을 보면 힘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와 운동 후 통증 완화는 물론 필라테스를 최애 운동이라고들 하세요!

출처: 국푸름씨 사진제공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저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운동입니다. 음악을 들으며 웨이트 운동이나 유산소를 하면 힘들어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도 까먹게 되고 꿀잠도 잘 수 있습니다^^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필라테스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제가 즐겨 하는 필라테스 동작은 척추를 분절하는 Roll up & Roll down과 척추를 신전하는 Swan이라는 동작입니다. 척추는 연골 관절로 마디마디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는 뼈인데, 일상 생활에서 장시간 고정된 자세로 멈춰 이따 보면 굳어져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바르지 못한 자세로 허리 디스크를 겪었습니다. 그래서 척추의 분절과 신전을 반복적으로 해주어 척추의 건강을 유지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국푸름씨 사진제공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저는 몸매 관리를 위해 해주는 운동은 필라테스와 웨이트 트레이닝입니다. 필라테스는 몸의 균형을 맞추는데 가장 적합한 운동이어서 좋아하고, 웨이트 트레이닝은 다양한 무게를 이용하여 근육을 크기를 키울 수 있어 즐겨 합니다.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항상 몸을 위해 건강한 식단을 챙겨먹고 있습니다. 적절한 시간에 적절한 양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매끼 잘 챙겨먹고있습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주말에 먹고 싶은 음식은 마음껏 먹지만, 평일에 규칙적인 운동과 식단이 지켜지지 않는다면 주말도 다이어트 식단을 진행합니다^^

출처: 국푸름씨 사진제공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제가 생각하는 건강한 삶은 스트레스 없이 사는 게 제일 건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식단이든 운동이든 좋은 몸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좋지만, 이게 스트레스가 되어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내 몸을 남과 비교하지 말고 어느 정도의 기간을 두고 꾸준히 하신다면 누구나 좋은 몸매를 가질 수 있습니다.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회원님들이 저와 운동을 진행하시고 몸이 좋아졌을 때 가장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회원님들에게 질 좋은 수업을 제공하여,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운동은 꾸준하게 하다보면 절대 배신하지 않고 분명 더 건강한 삶을 선물해 준다고 생각합니다. 힘들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힘내세요! 저의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국푸름씨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eumpilates_/)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