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을 먹으면 우울해진다고!?

조회수 2020. 7. 6. 10:4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당지수가 높은 탄수화물 섭취시 나타나는 신체의 변화와 새로운 글루텐-프리 곡물 '수수'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빵을 먹으면 우울해질까?


최근 <미국 임상 영양학 저널>에 발표된 논문에서 연구진이 폐경된 여성 7만 명을 조사해 봤더니 당지수가 높은 탄수화물(흰 빵, 흰쌀, 달콤한 탄산음료)을 섭취한 여성은 몸이 더 피곤하고, 기분 변화가 심하고, 우울했다.


“정제된 탄수화물이나 설탕을 많이 섭취하면 몸의 염증이 증가하고, 몸에 흡수되는 필수 영양소도 감소한다.” 콜럼비아대학교 정신과 임상 조교수이자 <행복 다이어트>의 저자인 드루 램지 박사가 말했다.


반면에 섬유질과 통곡물, 채소, 과일을 많이 섭취한 여성은 우울증 발병 위험이 낮아졌다. “뇌 건강에 가장 좋은 식단은 파이토 뉴트리언트와 철분, 비타민B12, 아연이 풍부한 식단이다.” 램지가 말했다.


사람을 가장 행복하게 만드는 식품은 다음과 같다. 해산물(야생 연어, 홍합, 조개, 멸치, 굴), 견과류와 씨앗, 녹색 잎채소, 콩(특히 팥과 렌즈콩), 그리고 편집부가 강추하는 고품질 다크 초콜릿이다.



새로운 글루텐-프리 곡물


퀴노아, 저리 비켜! 쌀, 너도 저리 가! 글루텐-프리 식이요법을 실천하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곡물이 있다. 바로 수수다.


수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빵을 만들 때 밀가루 대신에 사용하기 좋고, 팝콘처럼 조리해서 건강한 간식을 만들 수도 있다. 철분과 마그네슘, 인, 아연, 단백질이 풍부하며 섬유질도 가득하다. (½컵당 6.5그램)


“수수는 씹는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높여 준다.” 미국 영양 및 식이요법 학회의 대변인인 킴 라슨이 말했다. 쌀밥 대신에 수수를 요리에 활용하고, 샐러드나 수프, 스튜에 수수를 넣어 보자. 아침에 시리얼 대신에 먹어도 좋다. 또한 맛이 견과류 같아서 제빵에 사용해도 된다. 슈퍼마켓의 곡물 코너나 건강 식품점에서 구입하자.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