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오다리와 얼굴 비대칭을 극복한 그녀가 말하는 자세교정 운동!

175,392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SNPE 바른 자세 척추 운동 강사 Bella(이민진)입니다. 현재 SNPE 강남 본원에서 전임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곧 SNPE 상암점과 유튜브 채널 오픈 예정이라 열심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SNPE'라는 운동이 생소한데, 어떠한 운동인지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SNPE는 Self Natural Posture Exercise의 약자로 "자기 스스로 인간 본연의 자세를 회복하는 운동”입니다. 치아교정의 원리를 척추교정에 적용하여 변형된 척추, 골반을 바로잡아주는 신개념 자연치유 운동 테라피로, 잘못된 자세 습관으로 인한 근골격계 통증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에게 딱! 맞는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업으로서 바른 자세를 지도하는 분야(SNPE)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콤플렉스였던 오다리와 얼굴 비대칭 개선을 위해 검색을 하다가 SNPE에 대해 알게 되었고 첫 수업 때 웨이브 베개(SNPE 도구)로 목을 이완하면서 이 운동을 평생 하면 내가 바라는 삶을 살 수 있겠구나!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외모적으로만 효과를 보는 것이 아닌 셀프로 내 몸의 통증까지 케어할 수 있다는 점에 매료되어 SNPE 강사라는 직업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SNPE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SNPE라는 운동이 생소하시겠지만 정말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운동이에요~! 나열해보자면 만성통증 완화, 교정치료 효과, 불면증, 팔다리 저림 개선 등의 생리학적 효과 그리고 피로개선, 혈액순환, 자기 존중감 향상 등의 정서적 안정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제 비포 애프터를 보면서 느끼셨겠지만 다이어트와 라인 만들기에도 매우 큰 장점이 있답니다^^~~!!

SNPE 지도자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사실 저는 수업을 하면서 사람들을 만나고 소통할 때 오히려 에너지를 받는 스타일이라 매 수업에 보람을 느낍니다. 그래도 하나를 꼽자면 데일리 수업도 그렇지만 특히 원데이 수업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지방에서, 심지어는 외국에서도 수업을 수강하기 위해 방문해 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코로나 이전까지는 너무 바빠서 휴일이 없는 삶에 대해 조금 힘들다고 느꼈었는데 지금은 수업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힘든 이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평소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일단 잠을 많이 자는 편이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요즘은 하오를 보며 힐링을 합니다. 그래도 스트레스가 정말로 해소된다고 느낄 때는 오전에 땀에 흠뻑 젖을 만큼 운동을 하고 하루를 시작할 때인 것 같아요. 오전 운동 최고✨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SNPE의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SNPE에는 8가지 기본 동작이 있는데 그중 제가 가장 좋아하고 즐겨하는 동작은 SNPE 1번 동작 "손 뒤로 깍지 끼고 의자 자세"입니다. 제 허리 골반 라인이 바뀌는 데 가장 큰 기여를 한 동작 중 하나로, 힙 딥(Hip Dip) 개선과 좌우 허리라인 비대칭 개선에 효과를 많이 보았어요. 힙업은 물론 탄탄 슬림 허벅지 만들기에도 좋아요.♥ 사진처럼 길 가다 뻐근하면 자동으로 하는 동작입니다. 기본 동작 중 유일하게 서서 하는 동작인 만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어요. 지금 목 어깨허리 골반 뻐근하다면 한번 따라 해 보세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SNPE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몸매 관리 면에서는 SNPE로 효과를 많이 봤기 때문에 현재는 SNPE에 집중하고 있지만, 5살 때부터 발레, 태권도, 수영, 피트니스, 요가 등 여러 가지 운동을 했었기 때문에 시간이 되면 다른 운동도 취미로 함께할 생각입니다.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식단을 따로 하지는 않고 지난 1년간 야식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 회복을 위해 '야식 먹지 않기'를 실천하는 중입니다. 감량이 필요할 때는 '1인분만 먹기'를 실천합니다. 저는 1인분만 먹기가 제일 어려운 것 같아요. 세상에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고 또 그 맛을 알기에 매번 1인분 이상을 먹게 되는데 이런 습관이 차곡차곡 쌓이면 당연히 장기에도 부담이 가고 체중이 증가하기 때문에 감량기에는 꼭 지키고 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예전에 저를 생각해보면 제 자신을 미워하는 마음이 있었던 것 같아요. 정작 제 자신은 저를 사랑하지 않으면서 남들이 나를 사랑해 주길 바라는 마음을 가졌기 때문에 마음도 몸도 건강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 나 자신이 나를 사랑하며 아껴주는 행동들이 "건강한 나"를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예를 들면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고 내 몸에 좋은 것들을 해주는 것. 내가 나 자신을 꾸준히 믿고 사랑해 주다 보면 자연스럽게 건강한 삶이 된다고 믿습니다 : )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천직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운동 강사라는 직업에 대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좋은 운동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세상에 SNPE를 알리고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모두 힘내요♥



(이민진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nly1bella_snpe/)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