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전공은 발레, 취미는 크로스핏! 개성넘치는 그녀의 피트니스 라이프!

65,095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크로스핏을 좋아하는 발레 강사 서지혜입니다. 현재 발레 학원과 문화센터에서 발레를 지도하고 있어요.



직업으로서 발레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대학생 때 우연한 계기로 성인 발레반을 맡게 된 적이 있었어요. 전공생 치고는 늦은 나이인 중학생 때부터 발레를 시작했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유연성을 금방 기를 수 있는지, 어떤 동작을 어려워하고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회원분들이 너무 좋아해 주셨어요. 그때 그분들의 고민을 같이 해결해 나가면서 성취감도 느끼고 직업을 선택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아요.

발레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발레 하면 누구나 다 알고 있듯 자세 교정과 유연성을 많이 생각하실 것 같아요. 물론 예쁜 바디라인과 유연성이 좋아지는 것도 사실이지만, 가장 큰 장점으로 저는 무대 위에서 주인공이 되는 점을 꼽고 싶어요. 살면서 무대에 올라가 모두가 나를 집중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흔치 않은데 발레는 화려한 의상을 입고 무대 위에 섰을 때가 가장 아름다워 보이거든요. 요즘은 성인 취미로 하시는 분들을 위한 비전공자 콩쿨도 많으니 많은 분들이 경험해 보셨으면 해요.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발레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아라베스크(arabesque)라는 동작을 가장 좋아해요. 가장 긴 라인을 보여주는 동시에 허리 기립근과 중둔근 발달이 좋아야 예쁜 라인을 만들 수 있거든요. 너무 아름다운 동작이에요.

발레 지도자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매번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헤어지는 직업이지만, 정들어버린 사람들과 피치 못해 헤어져야 할 때가 익숙해질 때도 됐는데 여전히 힘들어요. 그렇지만 수업을 할 때마다 회원분들의 실력이 늘고 대회에서 수상까지 하시는 모습을 볼 때는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벅차요.



평소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스트레스받는 날은 5킬로 정도 되는 거리를 미친 듯이 뛰어요. 야외 활동이 어려울 때는 평소보다 높은 중량을 다루면서 에너지를 분출시키는 편이에요. 숨이 차고 몸이 힘들어야 딴생각이 안 나더라고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발레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저는 크로스핏을 취미로 배우고 있어요. 단순히 예쁜 몸만들기 운동에 지나지 않고 운동 수행 능력에 포커스를 맞춘 크로스핏이라는 운동이 저한테는 너무 매력적이었어요. 체조와 역도 유산소 운동까지 복합적으로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운동능력 향상은 물론 당연히 탄탄하고 건강한 몸도 자연스럽게 가질 수 있는 운동이에요. 하다 보면 기록을 좀 더 단축시키고 싶다는 욕심도 들고 들지 못했던 무게가 들리면 하루 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도시락을 싸가지고 다닌다거나 하는 분들처럼 식단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있지는 않아요. 관리하려고 운동하는데 맛있는 음식까지 포기하고 싶지는 않잖아요. 먹는 행복도 있으니까요. 그래도 나쁜 음식은 먹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세끼는 챙겨 먹으려고 하지만 바쁘면 두 끼 정도 간단하게 먹기도 해요. 운동량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식이요법으로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지는 않아요. 그냥 운동을 더 해요.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5세부터 65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분들을 만나는데 수업마다 매력이 다 다르거든요. 그게 너무 좋아요. 인복이 많은 사람인지 수업할 때 오히려 제가 에너지를 받는 기분이 들 때도 있거든요. 저는 발레를 배울 때 행복했던 기억이 너무 많아요. 그때의 저처럼 예쁜 추억 많이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시작되지 않는다’라는 말을 좋아해요. 발레나 크로스핏 하면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아주 기초적인 단계부터 레벨별로 수업이 잘 짜져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든 시작할 수 있어요. 억지로 살 빼기 위해 가는 운동 말고 자신과 잘 맞는 운동을 찾아 많은 분들이 좋은 사람들과 즐겁게 운동하셨으면 합니다!



(서지혜씨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hi_ae_/)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