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필라테스 강사와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그녀의 이중생활!

조회수 2020. 5. 26. 15:1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한보민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필라테스 강사 벨라, 배우 한보민 입니다 :)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현재는 압구정 율 필라테스에서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하고 있어요. 배우로서는 광고나 홍보촬영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배우 되지않기 위해 열심히 연기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출처: 한보민씨 사진제공

필라테스 지도자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지도자가 되기 전까지는 대학로에서 연기도 하고 제 꿈을 위해 차근차근 준비하는 연기 지망생이었습니다. 대학교 졸업하기 전부터 지도자과정을 공부해서 일찍 강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배우로서의 경력이 특이한데, 이 부분에 대해 이야기해달라.


음... 특이한가요? 하하 아주 평범하다고 생각하는데.. 어린 나이에 독립영화 <진영이> 주연으로 작품을 하게 되었고 그 이후로는 성인이 되어서 다양한 뮤지컬과 대학로에서 연극 작품들을 했습니다. 최근에는 홍보촬영 위주로 하고 있어요. 영화 스크린 쪽으로는 이제 시작하다 보니 배우로서의 경력은 특이하진 않아요. 너무나 간절한 꿈이다 보니 안될 거라는 두려움과 겁이 들어서 남들만큼 도전하질 못했던 것 같아요. 마음먹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 만큼 더 단단해져서 안정감 있는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

출처: 한보민씨 사진제공

직업으로서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운동을 좋아해서 헬스, 요가, 등산 , 클라이밍 등등 다양하게 많이 접해봤지만, 내 몸에 정말 도움이 되는 운동은 필라테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배우 생활을 하면서 자기 관리로 필라테스가 도움될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어요. 사실 고등학교 때부터 무용을 배웠기 때문에 필라테스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보다 몸이 쉽게 잘 따라줬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 필라테스의 동작마다 다르게 쓰이는 근육 하나하나를 정말 디테일하게 제어하면서 배워가는 자체가 즐겁고 좋았어요!



필라테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무슨 말부터 적어야 할지 모르겠지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근육을 쓰는 방법과 호흡으로 몸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이에요. 내 신체의 모든 근육을 스스로 조절해서 쓸 수 있다는 것이 곧 운동치료라는 것! 또한 내 몸의 안정성과 가동성, 협응력 또는 폐활량 증가뿐만 아니라 체형교정을 해주고 통증 부위가 있다면 완화해주고, 힘을 길러주고 도와준다는 것이죠. 이외에도 필라테스의 장점은 정말 많아요.

출처: 한보민씨 사진제공

필라테스 지도자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내가 어떤 자세인지, 어떤 자세로 살아가고 있는지 내 몸은 어떤지 어떤 체형을 가졌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요. 내 몸에 관심도 없이 살다 오신 분들도 너무 많고요. 대부분 몸의 통증이 있어서 재활 쪽으로 생각하고 오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런 회원님분들을 만나서 잘 몰랐던 것들을 알려주고, 저도 공부할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끼는 것 같아요. 힘든건 ... 흠 제가 의사가 아니다 보니 정확한 진단을 주는 사람이 못되잖아요. 제가 모르거나 부족해서 못 알려드린 것 말고는 힘든 건 없는 것 같아요~!



평소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저는 다양한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해요. 예를 들면 등산, 자전거 타기, 달리기 퇴근 후 압구정에서부터 집까지 한강으로 자연을 보고 자연 냄새를 맡으면서 자전거 타고 가면엄청 힐링이 되요~ 고민도 다 정리되고 흠뻑 땀을 내고 나면 엔돌핀이 돌아서 스트레스가 다 날아가 버리더라고요!!

출처: 한보민씨 사진제공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제가 운동을 한 가지만 하면 금방 실증을 느끼나 봐요. 등산도 하고, 자전거나 달리기 , 클라이밍 다양하게 번갈아가면서 자주 하는 편인데 요즘은 승마를 꽂혀서 배우고 있어요. 한번 타는 데 칼로리소모가 굉장히 많이 돼요. 1000칼로리 이상 된다고 해요. 정신력도 길러주고 장 기능이 강화가 되고 그리고 더 좋은 건 동물과 함께 교감하면서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최고인 것 같아요. 제가 동물을 너무 좋아해서 ^_^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필라테스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캐딜락에서 Puzz Hanging Up 동작을 가장 즐겨해요 ^^ 아래의 순서에 따라 진행하시면 되세요.


1. 양손으로 수평 바를 잡고 퍼지에 두발을 걸어 매달린 상태에서 엉덩이가 내려오게 몸을 v자를 만든다.

2. v자 자세에서 정수리가 바닥을 향하게 머리를 뒤로 젖히고 엉덩이를 천장 쪽으로 들어 올리면서 가슴을 열고 척추를 분절하여 등을 신전 시키는 동작이에요.


이 운동은 햄스트링과 둔근 그리고 척추기립근 강화에 도움이 되고 몸통과 골반의 안정성과 고관절 굴근을 강화해주는 동작이에요. 특히 v자로 매달려있을때 팔에만 힘주고 Puzz에 내 무게를 실으면 등쪽이 쫙 스트레칭되어 시원해서 좋아요 :0


*고혈압이나 저혈압이 있는 회원님들께는 위험할 수도 있어요 주의!!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저는 저의 신체에 맞는 1200칼로리 양 만큼만 지키려고 하고 있어요. 물은 항상 들고 다니면서 자주 마셔주고 , 탄단지 비율을 5:3:2 로 지키는 중입니다! 내가 먹고 싶은 것이 있으면 내가 먹어야 할 칼로리는 넘기지 않되 고강도 운동 필수!!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필라테스를 배우고 나서 삶의 질이 좀 높아진 것 같아요. 몸이 바뀌고 나서 자신감도 많이 생기고 주변에서도 자기 관리하는 모습을 좋게 봐주시고, 무엇보다 제가 하고 싶은 일을 즐기면서 하니까 원하는 것들이 더 가까워져 가는 것 같아요. 도전 정신이 강해지고 항상 저 자신을 발전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정신과 몸은 하나다 보니 몸이 망가지면 제 정신도 망가지더라고요. 어느날 갑자기 힘들고 지치고 괜스레 짜증이 날때를 돌아보면 관리를 못 해서 몸이 망가져 있던 저를 발견하게 돼요. 내 몸은 내가 지키는 것이니 몸과 정신 모두를 컨트롤 잘하는 것이 가장 건강한 삶이라 생각합니다.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아주 만족이에요! 저는 움직이고 활동적인 걸 좋아하는데 제가 아는 지식을 누군가에게 알려주고 저로 인해 회원님들이 지금 모습보다 더 건강하게 좋게 변화를 시켜준다는 것에 무척 뿌듯합니다. 앞으로는 두 가지 일을 다 하면서 배우의 꿈도 잃지 않고 더욱 더 발전해나가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하루를 쉬면 내가 알고, 이틀을 쉬면 몸이 알고, 일주일을 쉬면 모두가 안다’ 긴 글 읽어주신 머슬앤피트니스 독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한 삶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한보민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ongjoonim_vely)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