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다이어터 주목! 운동 후 단백질 섭취가 배고픔을 잠재운다.

독자들에게 유용한 다이어트 정보를 소개한다. 엽록소와 단백질 보충이 다이어트에 끼치는 긍정적인 영향!

15,64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운동 후의 단백질 섭취가 배고픔을 잠재운다.


웨이트트레이닝을 마치고 포만감을 높게 유지하고 싶다면 단백질 셰이크나 단백질이 풍부한 간식을 먹어 보자. 최근 《유럽 영양학 저널》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중량 운동을 마치고 유청으로 만든 고단백질 음료를 마신 피험자는 고탄수화물 음료를 마신 피험자보다 한 시간 후에 식사할 때 칼로리를 10% 적게 섭취했다. 



*보너스: 유청 단백질은 근육의단백질 합성까지 촉진해서 근육 매스 성장에 도움을 준다.

채소를 먹어야 할 이유가 하나 더 있다고요?


최근 미국의 주스 전문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슈퍼푸드가 있다. 바로 엽록소다. 식물과 조류를 녹색으로 보이게 만드는 색소인 엽록소는 건강에 다양하고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엽록소는 암 예방과도 관계가 있다. 엽록소가 잠재적 발암 물질과 결합해 몸속을 순환하지 못하도록 막기 때문이다. 또한 엽록소는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고 병의 치료 시간도 단축해 주기 때문에 구순포진의 발병 빈도를 낮춰서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미국 영양식이요법학회’의 대변인이자 공인 영양사인 소냐 안젤로니가 말했다. “엽록소는 보충제로 복용할 수도 있지만 가장 좋은 섭취 방법은 녹색 채소를 먹는 것이다.” 


시금치, 당근, 오이, 피망, 토마토로 스무디를 만들고 신선한 레몬이나 라임즙, 매운 핫소스를 뿌려서 먹어 보자. “이 매콤한 음료를 마시면 몸에 기운이 생겨서 오후에 몸이 처지지 않는다. 또한 섬유질이 많아서 유익균의 증식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과 미네랄, 파이토케미컬도 풍부하다.” 안젤로니가 말했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