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운동 좀 해봤어도 이 동작은 힘들 거예요. 완벽한 상체를 완성하는 '슈퍼맨 푸시업'

조회수 2020. 4. 27.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당신은 준비된 사람인가?


슈퍼맨 푸시업은 푸시업 하위 지점에서 위로 힘차게 점프하며 양손과 양발을 앞뒤로 쭉 뻗는 운동이다.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하기 좋지만 물론 그러려고 하는 운동은 아니다. 플라이오메트릭 운동의 일종인 슈퍼맨 푸시업은 전신 근력의 대명사와도 같은 운동이다. 


몸이 바닥에서 ‘이륙’하게 만들려면 상체와 하체, 코어의 근육이 모두 필요하기 때문이다. 슈퍼맨 푸시업을 한다는 것은 근육 컨트롤 능력이 엄청나게 뛰어나다는 뜻이다. 



슈퍼맨으로 변신


경고: 매우 힘든 운동이다. 아직 이 운동을 할 수준이 아니라면 아래의 단계에 따라 수준을 하나씩 높여 나가 보자. 그러면 칼-엘(슈퍼맨의 본명)도 자랑스러워할 슈퍼맨 푸시업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푸시업 포지션 플랭크


일반적인 플랭크 자세를 취한 상태에서 코어 활성화에 집중하자. 몸이 아래로 쳐지거나 등에 아치가 생기면 안 된다. 계속 주문을 외워라. “머리부터 뒤꿈치까지 내 몸은 강철처럼 곧다. 나는 ‘맨 오브 스틸’이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퍼펙트 푸시업


코어와 둔근을 활성화하고 팔꿈치를 옆구리에 붙인 상태에서 몸을 천천히 내리자. 올라올 때는 손바닥으로 땅을 힘껏 밀자.



클래핑 푸시업


푸시업 하위 지점에서 손이 바닥에서 떨어질 정도로 몸을 위로 힘껏 밀어 올리며 점프한 후 손뼉을 치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날 준비 됐습니까?


푸시업 하위 지점에서 위로 점프하며 양팔을 앞으로 뻗고 양다리는 뒤로 쭉 뻗자. 착지까지 완벽하게 수행했다면 당신은 슈퍼맨이다. 이제 크립토나이트만 조심하면 된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