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부족이었던 그녀가 피트니스에 푹 빠지게 된 사연!

조회수 2020. 4. 23.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김다인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저는 운동을 좋아하고 즐겨하는 간호사입니다. 운동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분들과 만나게 되어 영광입니다! 현재 대학병원 외래파트 중 검진과 간호사로 국가검진 예약 및 검진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평소 운동을 즐기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주로 어떤 운동을 하고 있나?


주로 필라테스 운동을 하고 있어요. 주 2회 필라테스 그룹 수업으로 코어 운동이나 체형 교정을 하고 있고 필라테스 수업이 없는 날엔 예전에 받았던 PT 수업을 토대로 웨이트 운동도 같이하고 있어요.

출처: 김다인씨 사진제공

운동에 빠지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는가?


저는 사실 운동을 귀찮아하는 사람이었는데, 친언니가 먼저 운동에 빠지게 되면서 저에게 운동을 권했고 따라서 하다 보니 정말 체력도 좋아지고 긍정적인 변화를 많이 느껴서 저 스스로 운동에 더 푹 빠지게 되었어요.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운동 한 가지를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요즘 가장 즐겨하는 운동은 스쿼트에요. 바지를 입었을 때 아름다운 핏을 위해 아무래도 잘 빠지지 않는 허벅지살까지 없앨 수 있는 운동이어서 스쿼트는 늘 꾸준히 하고 있어요. 맨몸으로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니 독자분들도 다 같이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출처: 김다인씨 사진제공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가끔 등산을 해요. 매번 러닝 머신에서 하는 유산소랑은 또 다른 느낌이랍니다. 상쾌한 공기도 마시고 자연을 보며 힐링하는 것도 몸과 정신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 같아요. 모두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등산! 강력히 추천합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운동을 하는 게 쉽지 않은데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인가?


아무래도 정해진 생활 패턴을 유지하려고 하는 게 가장 큰 것 같아요. 상근직이라 저녁 퇴근 후 가능하면 매일 운동 하는 패턴으로 생활하다 보니 이제는 운동을 안 가면 제가 해야 할 일을 안 한 느낌이 들 정도에요. 이런 생활 패턴이 습관이 되어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출처: 김다인씨 사진제공

평소에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아침엔 출근하느라 바쁘고 챙겨 먹을 시간이 부족해서 선식이나 마시는 것 위주로 끼니를 해결해요. 단백질 쉐이크나 야채주스 저칼로리인 음료 위주로 마시며 삶은 계란 1개 정도 먹어요. 점심은 병원에서 나오는 일반식을 먹는데 국은 소금이 많아 가능하면 건더기 위주로만 먹고 밥은 반 공기, 튀기거나 밀가루 종류는 가능하면 과하지 않게 조금만 먹어요. 저녁은 가끔 일반식을 먹고(점심과 동일하게) 식단을 하게 되면 샐러드에 두부에 구운 버섯을 먹거나 삶은 계란, 닭가슴살 등의 종류로 돌아가며 먹어요. 주말에도 비슷합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무엇인가?


몸과 마음 그리고 정신 이 세 가지가 모두 건강한 것이 진짜 건강한 삶인 것 같아요. 외적으로 건강한 몸인 것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마음과 정신이 긍정적이고 건강한 사고를 같이 할 수 있는 게 진정한 건강한 삶이 아닐까 싶어요.

출처: 김다인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건강과 밀접한 관련돼 있는 검진과에서 일하다 보니 만족스러워요. 앞으로도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면서 제가 직접 느낀 운동이 주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서도 주변에 많이 전파시키고 싶어요. 그래서 운동이나 간호 분야를 홍보하는 일이라면 도전해보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평범한 저의 인터뷰를 시간내어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매일 반복되는 삶, 평범한 직장인으로서의 일상을 운동으로 저와 같이 극복하면 좋을 거 같아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분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김다인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ealthydainy_/)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