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 에너지로 건강한 삶을 전파하는 그녀가 말하는 필라테스의 효과!

조회수 2020. 6. 17. 16:2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제해리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운동전도사이자 필라테스 강사 제해리라고 합니다. 현재 제가 운영하는 스튜디오 명칭이 젤리 필라테스 스튜디오다 보니, 많은 분께서 저를 젤리쌤이라고 불러주시기도 하세요! 필라테스 스튜디오는 중계동에 위치해 있고, 개인 레슨과 소규모 레슨 위주로 몸매 관리뿐만 아니라 재활이나 통증 개선을 목적으로 선생님들과 합심하여 회원님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



직업으로서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워낙 움직이고 활동하며, 에너지를 표출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어릴 때부터 꿈이 체육 관련 선생님이었던 건 늘 한결같았기에 체대 입시를 준비했었어요. 그런데 체대입시를 준비하던 중 무릎 부상을 심하게 당해서 재활 운동으로 필라테스를 접하게 되었고, 필라테스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어서 이렇게 강사가 되었습니다!

출처: 제해리씨 사진제공

필라테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속 근육, 코어를 단련시키고 유연성, 체형교정까지 전부 개선되지만 심리적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요. 실제로 필라테스를 하면 숙면과 스트레스 완화 뿐만 아니라 우울증까지 개선된다는 논문 결과도 있습니다! 또 필라테스는 운동이 익숙하지 않은 초급부터 상급까지, 난이도 별로 맞춤형식으로 운동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가장 즐겨하는 필라테스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필라테스의 꽃, 헌드레드요! 헌드레드는 필라테스 창시자 조셉 필라테스가 가장 첫 번째로 소개한 동작이며, 필라테스의 시퀀스 중 가장 핵심적인 동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동작은 복부 코어강화 , 허리 안정성, 정확한 호흡법 인지에 탁월합니다.

출처: 제해리씨 사진제공

필라테스 지도자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는 언제인가?


보람찰 땐 뭐니뭐니해도 회원님들의 바른 체형으로 예뻐지고 몸 상태가 좋아지실 때요. 통증으로 삶의 질이 떨어지고 병원을 돌아도 명확한 원인을 찾지 못한 상태셨는데, 필라테스를 접하고 몸이 좋아지고 행복을 되찾으실 땐 그렇게 기쁠 수가 없어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매주 주말 강아지를 데리고 등산을 하고, 날씨가 좋으면 한강에서 자전거를 타기도 합니다. 가까운 거리는 웬만하면 걸어 다니려고 노력하고, 시간을 따로 내기 어려울 때는 틈새 운동을 통해서 근력 운동과 유산소를 하기도 합니다.

출처: 제해리씨 사진제공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레슨을 진행하다보면, 레슨 특성상 회원님들 한 분 한 분 유대감이 생겨요. 유대감이 깊은 분들과 한 공간에서 쭈욱 함께하면 자연스레 웃음이 나오고 행복함을 느낍니다. 일 이외에 굳이 고르자면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요가나 웨이트 같은 운동을 하며 또 다른 매력을 느끼며 스트레스를 풀기도 합니다!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저는 사실 타이트한 식단을 좋아하지 않아요. 본인의 식욕을 잘 달래가며 하지 않으면 언젠가 폭식할 확률이 점점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배부르기 전까지만 조절해서 먹고, 푸른 채소를 섭취하며, 짜고 매운 음식을 줄입니다.

출처: 제해리씨 사진제공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긍정적인 마음가짐이요! 신체가 건강한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한 삶은 심적으로도 여유롭고 평온해야 하는 것 같아요. 이는 긍정마인드에서 온다고 생각합니다! 경험상 늘 웃으며, 긍정적인 생각으로 도전하면 안 될 것도 되기도 하고 그랬어요.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이 직업에 너무나 만족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해야 할 일, 하고 싶은 일이 무궁무진하고 너무나도 많아요.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할게요! 발전하는 저와 젤리 필라테스 지켜봐 주세요^^!

출처: 제해리씨 사진제공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운동을 즐기시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분들께 제 소개를 드릴 수 있어서 너무나 영광이고 기쁩니다! 많은 분들께 좋은 영향을 미치는, 이 직업을 가진 현재 저는 굉장히 행복한 것 같아요.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고들 하잖아요, 꼭 필라테스가 아니어도 좋으니,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심신 단련하심을 추천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