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낮엔 사무실 밤엔 헬스장에서 삶을 즐기는 그녀의 피트니스 라이프!

255,1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 저는 5년째 평범한 직장생활을 하는 26살 최슬기입니다. 건강을 지키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기 위해 웨이트를 하며 직장을 다니고 있습니다! 경영학과를 졸업해서 현재 회사의 경영지원부에서 회계를 담당하고 있어요!


   

피트니스에 빠지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는가?


어렸을 때부터 체격이 작고 여리여리한 편이 아니어서 조금만 살이 쪄도 많이 뚱뚱해 보였어요. 그래서 피트니스 센터를 등록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웨이트하는 방법도 모르고 무작정 런닝머신만 하다 보니까 마른 몸매를 가지게 되었는데, 워너비 몸매인 건강하고 볼륨감있는 몸매를 위해 웨이트를 배우게 되었어요! 점점 변화하는 몸의 라인을 보고 더욱 재미를 느끼게 되었고요!

웨이트 트레이닝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웨이트 트레이닝의 장점은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다는 점 이외에도 정말 많은데요. 장점 두 가지를 뽑자면, 첫 번째로는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서든 운동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헬스장뿐만 아니라 집이나 회사에서도 맨몸으로도 자유롭게 할 수 있거든요. 두 번째로는 웨이트 트레이닝은 본인과의 싸움이고 의지가 제일 중요한 운동이므로, 오늘보다 조금 더 발전된 내일의 나을 만들어 주는 원동력 같은 존재가 되어주는 것 같아요. 무엇보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는 게 가장 좋은 점 같아요.



가장 즐겨하는 운동 한 가지를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가장 즐겨하는 운동은 스쿼트입니다! 스쿼트는 근력 운동이기도 하지만 유산소 운동까지 할 수 있어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드려요!! 엉덩이나 하체에 군살을 없앨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 종류라고 생각해요. 스쿼트는 와이드 스쿼트, 백 스쿼트, 점프 스쿼트 등 종류도 다양하고 바벨, 덤벨 , 요가 밴드로 응용할 수 있는 동작들이 많아서 새로운 동작에 흥미를 느끼면서 할 수 있어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님들도 하체 운동에 재미를 느끼셔서 멋진 하체를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평소 식단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저는 다이어트 기간에만 식단을 하고 있어요. 평소에는 국, 밀가루, 흰쌀은 자제해서 먹고 싶은 건 다 먹는 편이고, 다이어트 기간에는 하루 세끼를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을 골고루 섭취해요. 다이어트 할 때는 야채랑 과일을 잘 먹어줘야 변비가 안생기더리고요~! 다이어트 식단이 궁금하시면 인스타그램에 더 상세하게 적어놓았으니 구경오세요 ^^



퇴근 후 운동이 정말 가기 싫을 때 본인만의 대처 방법은?


저는 야근을 하거나 진짜 운동가기 싫을 땐 홈트를 해요. 유튜브에 운동하시는 분들을 따라하면서 하기도 하고 음악을 크게 틀고 집에서 40분 정도 운동하고 있어요. 운동이 정말 되지 않을 때는 타이트한 운동복을 입고 내 몸을 보면서 운동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자극을 받아서 더욱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저는 수영이랑 등산을 좋아해요. 수영은 더울 때 시원한 곳에서 운동한다는 게 너무 좋은 장점이죠. 또 체력 증진에 정말 도움이 되는 운동 중에 하나라 여름에는 꼭 일주일에 3번 가요! 주말엔 부모님과 함께 등산하는데 부모님과 시간 보내는 것도 정말 좋고 멋진 풍경도 보면서 등산을 하다 보면 정상에 올라갔을 때 뿌듯함을 느낄 수 있어요. 마음의 수련도 하고 생각의 정리도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등산 또한 너무 좋아해요~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무엇인가?


저는 출퇴근 시간이 정확하고 아침과 저녁 생활 패턴이 항상 일정하게 맞춰져 있어요. 그래서 일과 삶의 균형(work life balance)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퇴근 후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워라벨이 균형있게 잘 잡혀진 삶이 건강한 삶이라고 생각해요!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5년 동안 쉬지 않고 달려왔지만 힘들고 지칠 때도 많았어요. 일을 그만두고 여행도 가보고 싶고 다른 직업으로 바꾸고 싶을 때도 많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한번 시작한 일은 절대 포기하고 싶지 않고 끈기와 노력이 있으면 그만큼 더 성장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어떤 직업이든 쉬운 일은 없다고 생각하며, 항상 초심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앞으로 더 하고 싶은 게 있다면, 열심히 운동해서 피트니스 모델에 도전해 볼까 합니다. 멋진 커리우먼이 되는게 제 꿈이에요 ^^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좋은 유전자를 물려받아도 유지하고 노력하지 않으면 가질 수 없는 것처럼 누구나 타고 나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성실함과 꾸준함 만이 자신을 바꿀 수 있습니다!! 독자님들도 균형 있는 삶, 건강한 삶을 위해 꼭 열심히 운동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최슬기씨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_____yul/)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