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발레를 전공한 현직 걸그룹 멤버의 몸매 관리 비법!

조회수 2020. 3. 16. 15:1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걸그룹 블라블라로 활동하고 있는 설화의 몸매 관리 비법!
출처: 설화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역동적이고, 다양하고,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설화입니다! 현재 다음 앨범 활동 준비를 하고 있는 아직 신인 같은 2년 차 가수입니다^^



아이돌로 활동하고 있다는 경험이 특별한데, 이 경험에 대해 이야기 해달라.


어렸을 때부터 발레를 했지만 가수의 꿈도 항상 갖고 있었어요. 그래서 대학교 졸업과 동시에 본격적으로 준비를 했고 재작년에 데뷔를 하게 되었어요. 제일 행복했던 순간은 뮤직비디오 단독 영상을 찍을 때에요. 나를 마음껏 표현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이제 진짜 시작하는 기분이 정말 설레고 좋았거든요. 무언가 시작할 때의 설렘은 항상 행복한 거 같아요. 그리고 음악방송을 거의 한 달정도 했는데, 방송했던 날들이 다 기억에 남아요. 모든 게 다 신기했고 새로운 세계에 온 느낌이였어요. 방송국을 돌아다니며 앨범 cd를 돌릴 때, 화장실 갈 때마다 tv에서만 보던 선배님들을 마주칠 때, 생방송할 때의 긴장감.. 정말 다 재밌었어요. 또, 연습생 생활을 오래 같이 했던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랑 같은 그룹으로 데뷔를 했거든요. 첫 방송 때 서로 안으면서 “우리 꿈 이뤘다”라는 말을 했는데 그 순간이 잊혀지지가 않네요!

출처: 설화 사진제공

다양한 운동을 즐겨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운동에 빠지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는가?


발레를 했을 때 발레에 도움이 되는 운동과 스트레칭은 필수이자 일상이었어요. 그러다가 다른 운동도 하나씩 시작했고 몸 쓰는 운동들은 다 좋아하게 되었어요. 특별하게 하나만 하는 운동은 없고, 다양한 운동들을 번갈아 가면서 즐겨요!



평소 가장 즐겨하는 운동은 무엇인가?


제가 정말 좋아하는건 한강 걷기에요. 유산소 운동은 정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직업이 가수인지라 춤추는 것도 좋아하지만, 그냥 단순하게 걷고 뛰는 것을 좋아해요. 아무 생각과 제한 없이 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이 걷기의 가장 큰 장점인 거 같아요. 그리고 답답한 걸 싫어해서 헬스장에서는 런닝머신을 30분만 타도 힘들어하는데, 한강에서는 2시간을 걸어도 괜찮아서 운동 효과도 더 크거든요!

출처: 설화 사진제공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여행가는 것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다니며 맛있는거 먹으며 힐링을 해요!



평소 운동과 식단은 어떻게 하고 있는가?


공복 유산소 운동 30분 이상은 거의 매일 하고 있고, 운동 후 울금가루를 꼭 먹어요. 일상 식단은 먹고 싶은 거 먹고 매 끼니를 잘 챙겨 먹어요! 야채와 과일을 좋아해서 많이 먹는 편이에요. 평소에는 정말 잘 먹어요. 너무 잘 먹어서 주변 사람들이 다 신기해할 정도로 잘 먹어요! 그래도 야식은 잘 안 먹는 것이 비법이라면 비법인 거 같아요^^ 그리고 다이어트를 해야 할 때는 평소보다 먹는 것을 줄이고 샐러드와 계란, 과일 위주로 먹어요.

출처: 설화 사진제공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정신이 건강한 삶이요! 좋은 생각하고 옳은 마음가짐으로 살면 몸도 건강해지는 거 같아요.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하고 싶은 것을 다 도전해보며 사는 것이 제 꿈이에요. 아직은 하고 싶은 것들이 많이 남았고 하나씩 하고 있어서 현재에 만족해요! 아직 한 가지 일을 선택할 수는 없지만 어떤 일을 하더라도 역동적인 일을 하고싶어요^^ 그리고 누군가에게 힘이 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출처: 설화 사진제공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우리 모두 건강하고, 재미있게 살아요! ^^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