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평소에도 완벽한 몸매을 유지하고 있는 그녀의 '유지어트' 노하우 공개!

조회수 2020. 3. 10. 10:1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최혜수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운동을 하게 되면서 몸을 꾸준히 관리하고 있는 프리랜서 최혜수 입니다^^ 지금은 필라테스와 웨이트 트레이닝을 지도하는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어요. 필라테스 강사를 하기 전에는 대기업 임원비서로 재직했었고, 회사 생활을 하면서 운동을 천천히 접하다가 이렇게 이직까지 하게 되었네요!



직업으로서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비서 일을 하면서 남자 친구의 추천을 받아서 필라테스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당시 남자 친구가 키도 크고 운동도 하면서 자기 관리를 열심히 하는 멋진 친구였는데, 사실 남자친구를 만나면서 외적으로 뒤처지지 않으려고 운동을 시작해 그때부터 하체 운동을 시작으로 홈트를 했어요! 누구나 그러하듯 자연스럽게 집에서 헬스장으로 운동 장소를 바꾸면서 퇴근 후에도 1시간씩 웨이트를 하고 집에 갔어요. 몸이 변화되는 모습과 칭찬을 잘해주는 남자친구 덕분에 취미와 자기만족이 동시에 생기게 되었고, 그렇게 운동에 열중하다 보니 이렇게 이직을 하게 되었어요^^

출처: 최혜수씨 사진제공

본인이 매우 훌륭한 ‘유지어터’라는 것을 알고 있나? 완벽한 몸매 유지를 위해 어떠한 운동을 하고 있는가?


솔직히 말해 ^^; 저도 제가 유지를 잘 한다고 생각해요~! 왜 그런지 명확한 답이 있는 건 아니지만 다른 사람에 비해 기초대사량이 높을 수도 있고, 움직임이나 활동량이 많을 수도 있겠죠!? 먼 거리도 거의 걸어 다니는 편이고요! 왜냐하면 이런 작은 움직임들도 유산소 운동이 되거든요. 어릴 때부터 학교와 집이 먼 편이라서 많이 걸어 다니고 그랬었는데, 그런 습관이 몸에 배겨서 걷는 걸 잘하고 좋아하는 거 같아요.


그리고 웨이트 시작을 했을 때는 1년 내내 정말 하체 운동만 했었어요! 물론 상체 운동도 해봤지만, 동작이 잘 나오지 않아 초반에는 어렵게 느껴졌기 때문에 하체 운동에 더욱 열중했던 것 같아요. 자연스럽게 힙과 다리가 발달하게 되었고, 이제 힙 운동이나 하체 운동은 혼자서 자극을 잘 느끼면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저만의 팁인데, 주말에 음식을 많이 먹은 다음날에는 무조건 인터벌식으로 하체 운동을 해요. 하체 운동이 칼로리를 많이 소비하기 때문에 몸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먹었으면 그만큼 운동을 하고 휴식을 취하는 게 맞는 거 같아요.



어떠한 방법으로 웨이트 트레이닝을 진행하고 있는지 이야기 해달라.


헬스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는 하체 운동과 어깨 운동 위주로만 했었는데, 이제는 요일별로 부위를 나눠서 하고 있어요. 그러나 힙 운동은 시간이 모자라더라도 월요일부터 일요일 까지 동작 한 두개라도 넣어서 하고 마무리를 하는 편이에요. 몸을 유지할 때는 유산소를 패스 하는 편이고, 다이어트할 때는 근력운동 1시간 20분 정도와 사이클을 30분 이상 타고 있어요.

출처: 최혜수씨 사진제공

평소 가장 즐겨하는 운동은 무엇인가?


힙, 하체 운동할 때가 제일 즐거워요. 근육을 잘 느껴서 그런가 봐요^^  힙 운동 ‘아웃 타이’를 많이 하는 편인데 전체적인 둔근의 힘이 들어가지만 각도에 따라서 중둔근 소둔근을 자극할 수 있죠. 허벅지 외측과 중든근의 힙업에 좋은 운동이에요! 아웃타이 한 세트 해주고 기구에서 내려와 와이드 스쿼트를 같이 묶어서 해주면 더욱 효과적이에요. 저는 아웃타이와 와이드 스쿼트를 같이 세트로 해요. 그 대신 꼬리뼈와 요추를 펴준 상태에서 해야 더 엉덩이에 자극이 잘 들어와요!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이번 상반기 때 처음 제대로 다이어트를 했어요. 사실 예전 센터 소속으로 일을 했을 때는 식단 먹을 시간이 없어서 수업 끝나고 쉬는 시간 10분 정도에 김밥이나 닭가슴살로 먹으면서 일을 했어요. 그리고 수업이 늦게 끝날 땐 집에 가서 당연히 야식들도 먹었고요. 그래도 늦은 저녁에는 대부분 클린하게 먹고 그 다음날 일어나서 먹고 싶었던 음식들을 오전이나 오후에 먹고 운동을 하러 갔었죠. 예를 들면 떡볶이를 밤에 먹지 않고 낮에 점심으로 먹고 센터 수업 가기 전에 운동을 열심히 하고 출근했어요. 먹은 것이 있으니 운동도 빡세게^^ 이야기가 잠시 다른데로 빠졌는데, 여하튼 다이어트할 때는 무조건 샐러드 닭가슴살 고구마 100그램 이렇게 돌려가면서 비교적 단순하게 먹어요!

출처: 최혜수씨 사진제공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스트레스 해소라.... 저는 여동생과 남동생이 있는 삼남매 인데 여동생이랑 너무 잘 맞고 많이 친해서 서로 시간이 맞으면 쇼핑하러 가요. 쇼핑할 때 내가 사려고 하지 않았던 물품인데 너무 이쁘거나 마음에 들면 바로 사고 그러면 진짜 마음이 기뻐고 신나요! 쇼핑하고 마음에 드는 거 살 때가 제일 좋은 거 같아요! 운동이 잘된 날 기분과는 또 다른 좋은 기분이랍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운동을 하면서 잘 안되는 날은 기분이 안 좋고 그럴 때가 있더라고요. 이런 걸 떠나서 내가 아프지 않게 하고 싶은 운동하면서 맛있는 음식 즐겨먹고, 내가 하고 싶은 일 적당히 하면서 경제적으로 타이트하지 않게 사는 삶이 제일 좋다고 생각해요.

출처: 최혜수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완벽하게 만족할 수는 없지만, 저는 보통 만족하며 지내고 있어요^^ 지금 하는 일도 좋은데, 피트니스 선수로 도전해 보고 싶어요! 사실 도전에 약한 사람인데, 운동을 많이 하다 보니 자기만족도 생기고 욕심도 생기더라고요. 웨이트 트레이닝을 더욱 깊이있게 배워서 전문성을 살리고 싶고, 여유가 생긴다면 평소 관심이 있었던 패션 쪽으로도 일을 해보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정말 제 인생에서 운동이라는 단어를 생각조차 안 했었는데, 운동을 한지 벌써 4년이 넘었더라고요. "너처럼 몸 만들려면 얼마나 운동해야 되는거야?" 이렇게 많이 물어보시는데, 정말 꾸준함과 노력이 답이였어요. 운동은 절대 배신하지 않아요! 한번 꾸준히 운동하시면서 몸의 변화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내 몸을 워너비 몸매로 만들 수 있고 너무 멋질 거 같지 않나요?^^ 운동을 시작하시려는 분들 모두를 응원합니다! 화이팅!


(최혜수씨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0ney__shu/)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