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무려 15kg을 감량한 그녀의 "습관을 만드는 꾸준함"

조회수 2020. 2. 19. 10:5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김지수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저는 SNPE 바른 자세 척추 운동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엔젤라 강사 (김지수 강사) 입니다. 현재 문화센터, 소그룹 레슨, 기업체 강의 등 다양한 방면에서 저를 찾아주시는 분들께 건강을 알려드리는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SNPE 운동이 어떤 운동인지 밑에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어떤 계기로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었나?


사실 저는 다이어트 목적으로 운동을 시작한 것은 아닙니다. 운동 강사이기 전에 요리사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약 8년간 요리사의 꿈을 키우며, 하루에 적게는 5시간 많게는 10시간 까지 서서 허리와 목을 숙이며 칼질을 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20대 초반에 허리, 목 디스크 증상으로 통증이 심해져 병원에 다니면서 도수치료, 물리치료, 침 치료 등 다양한 치료를 받아보고 운동도 여러 가지 해봤지만 통증이 계속 재발하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인터넷 검색으로 SNPE라는 운동을 알게 되었고,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그래 마지막으로 이 운동 해보자!”라고 다짐하고 운동을 한 결과 디스크가 완치됐을 뿐만 아니라 체형까지 아름다워지며 체지방 감량에도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김지수씨 사진제공

다이어트 시작 전과 후의 체중 변화는?


시작전 71kg , 시작 후 56kg

근육량은 동일하며 오직 체지방만 감량하였습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나서 본인의 삶에 나타난 가장 큰 변화는 무엇인가?


대학생 때 감량과 요요의 반복으로 체력도 약해져있었고, 몸무게에만 집착했었는데, 이제는 몸무게가 아닌 눈바디로 몸 상태를 체크하며 몸무게 집착에서 벗어나게 되었고 체형교정까지도 함께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또, 제 몸이 변화하니 남들에게도 알려주고 싶은 마음이 커지기 시작하면서 끊임없이 건강에 대해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제 삶이 건강해진 것 같아요!

출처: 김지수씨 사진제공

몸을 만들기 위해 했던 운동 종류와 시간을 알려달라.


다이어트 시작 후 3개월과  현재 운동량이 다른데요 평균적인 시간을 말씀드릴게요. SNPE 운동 동작 중 대표 동작 8가지를 골고루 하였습니다 . 


1번 동작 30초 10세트, 2번 동작 5분, 3번 동작 30초 10세트, 4번 동작200개, c-move 30분, T-move 200개, L-move 200개, sc-move 5분 


이렇게 꾸준히 주 4-5회 운동하였습니다.



'SNPE'라는 운동이 생소한데, 이 운동이 어떠한 운동인지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SNPE는 ‘Self Natural Posture Exercise’의 약자로 스스로 인간 본연의 자세를 회복하는 운동입니다. 요즘 현대인들이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으로 잘못된 자세로 인해 척추가 비뚤어지며 거북목, 라운드 숄더, 허리디스크 등 다양한 질병 및 통증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기존의 자세 교정 운동 및 통증 치료 방법은 모두 타인이 해주는 방법들이죠. 내가 살아온 나이의 시간만큼 잘못된 자세로 살아가면서 비뚤어진 척추를 도수치료나 물리치료 또는 그 어떠한 운동도 주 1, 2회 받는 것으로 우리 단단한 척추는 교정되지 않습니다. 아주 작은 치아를 생각해보세요 치아교정도 2-5년간 24시간 장치를 부착해야만 교정되는데 치아보다 훨씬 단단하고 복잡한 척추가 타인에 의해 교정이 될까요?


타인에 의존하는 치료, 운동법의 단점을 보완하여 만든 SNPE는 자기 스스로 비뚤어진 척추를 바로잡을 수 있는 체형교정 운동법입니다. 굳어진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도구를 활용한 도구 운동과, 벌어진 관절들을 모아주어 바른 자세를 만들어주는 벨트를 활용한 벨트 운동을 함께 진행하는 뉴 페러다임 운동입니다. 다이어트 성공 후에도 내 몸에 아픈 곳이 있다면 어떨까요? 다이어트도 물론 중요하지만 살아가는 데 있어서 통증 없는 것이 더욱더 중요합니다. 틀어진 뼈를 원래 자리로 돌아가게 하면 체중 감소는 그 다음과정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집니다.

출처: 김지수씨 사진제공

건강이나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SNPE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저는 SNPE 운동 외에 걷기를 꾸준히 1-2시간씩 했습니다. 단, 그냥 걷는 것이 아니라 틀어진 골반을 잡아주는 골반 밴드와 족궁이 무너진 발을 회복시켜주는 족궁 보조구를 착용하고 걸었어요. 다이어트하는 분들 중에 대부분이 짧은 시간 내에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인터벌 러닝이나 달리기를 많이 하실 텐데요. 이는 골반이나 척추의 불균형이 심한 상태에서 부하가 실리지 말아야 할 관절에 부하가 실리면서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 걷기가 단순히 유산소라고 생각하시는데 우리 몸의 코어근육( 특히 허리) 를 강화시켜주는 데 최고입니다.



체중 감량을 위한 본인만의 비법이 있었다면 독자들에게 이야기해달라.


꾸준함! 뻔한 이야기 같지만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인 것 같아요. 저는 단기간에 체지방을 감량 했지만, 그 이후 꾸준하게 운동하며 아주 천천히 조금씩 더 감량이 되고 있어요! 그리고 남들 다 하는 운동을 따라 하지 말고 본인의 몸에 맞는 운동을 하세요. 저는 통증이 심했기 때문에 다른 운동을 했을 때 통증이 더 심해져서 운동에 흥미를 가지기가 어려웠어요. 그래서 SNPE 라는 운동을 하고 통증이 사라져 점점 더 운동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어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아보세요!

출처: 김지수씨 사진제공

다이어트 샘플 식단을 알려달라


저는 식단을 따로 하지는 않았는데요! 운동 시작부터 3개월까지는 일반식 2끼 + 클린식 1끼를 먹으며 조금씩 제 몸을 비우는 기간을 가졌습니다. 여기서 일반식은 정말 먹고 싶은 것 다 먹었어요. 햄버거를 특히 좋아해서 주 2회씩 먹었고요. 그 대신 아침, 점심까지 먹고 저녁엔 클린식 ( 생식+야채, 과일)을 아주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3개월까지만 이렇게 먹고 그 이후 8개월 동안 생식을 하루 1번 챙겨 먹는 것 외에는 식단을 따로 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정말 꾸준함이 힘든 것 같아요! 저는 운동을 좋아하지도 않았고, 체력도 약했기 때문에  이렇게 장기간 운동한 적은 처음인데요. 운동 적응기에는 정말 힘들었지만 조금씩 적응이 되면서 이제는 운동을 안하면 허전해요! 습관을 만드는 꾸준함이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감량 이후 체중을 어떻게 유지하고 있는지 알려달라.


식단은 하지 않으면서 운동을 꾸준히 주 5회 1시간 정도 하고 있어요. 그 대신 과식한 다음날에는 공복을 조금 오래 유지한 후 점심을 클린 하게 먹는 편입니다😊

출처: 김지수씨 사진제공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무엇인가?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삶이요. 몸이 건강해야 마음까지 건강한 것 같아요. 몸이 피로하거나 아플때 마음까지 우울해지고 힘들어지죠!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정말 만족합니다. 운동 강사이기 전에는 내 몸에 귀 기울일 시간조차 없이 바쁘게 살았어요. 어깨가 아파도 허리가 아파도 원래 이런 통증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당연한 통증이겠지라고 생각하며 방치시켰어요. 한번 크게 아픔을 겪고 깨달았어요 건강이 최고라는 걸요 그래서 강사까지 되었죠! 요즘에 공부를 많이 하고 있는데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지는 날에는 가끔 어깨가 아파와요. 예전 같으면 병원에 갔을 텐데, 이제는 병원에 가지 않아요. 운동 잠시 하고 나면 아픈 것이 싹 사라지기 때문이에요. 내 몸에 통증이 생기면 스스로 없앨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아요. 앞으로도 지금처럼 몸과 마음이 아픈 분들에게 운동을 알려드리며 건강한 삶을 만들어드리고 싶어요. 나중에는 유투브에도 도전해볼 거에요! 

출처: 김지수씨 사진제공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머슬앤피트니스 독자 여러분들 저는 다른 분들보다 몸이 아름답지는 않지만 누구보다 통증 없는 건강한 몸을 가지고 있어요. 운동을 하는 목적이 무엇인가요? 근육 만들기?? 체지방 감량?? 이것보다 우선시되어야 할 것은 통증 없는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운동으로 통증없는 삶을 살아가시길 바랄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지수씨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ngella_snpe/)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