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삶아서만 먹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고품격 달걀 요리 '샥슈카'

조회수 2020. 2. 13.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완벽하게 조리한 달걀 하나만 위에 올리면 어떤 음식이든지 100배는 맛있어진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샥슈카(Shakshuka)

Shakshuka (4인분)


다이어트를 위해 매일 달걀을 삶아 먹는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적어도 하루 정도는 삶은 달걀이 아닌 요리의 재료로써 달걀을 사용하도록 하자! 


영국인 셰프인 요탐 오토렝기는 달걀이 요리의 화룡점정이라고 말한다. “뭔가 부족한 것 같은” 요리를 완성시켜 주는 마지막 한 가지 말이다. 요탐은 달걀 요리 중에서도 튀니지의 대표 요리인 샥슈카를 가장 좋아한다. 다진 마늘과 후추, 매운 핫 소스, 달걀이 하나로 어우러져 “입속의 드라마를 연출한다”고 한다.


요탐은 샥슈카가 브런치로 먹기 제격이라고 말한다. “부담 없이 즐기는 요리다. 재료를 미리 준비해 놓고, 소스를 찍어 먹을 바삭한 빵만 곁들이면 된다. 숙취 해소에도 효과 만점이다.” 

준비물
올리브유 2스푼
하리사 소스 2스푼
토마토 페이스트 2티스푼
큰 고추 2개
잘게 다진 마늘 4쪽
커민 가루 1티스푼
소금 약간
다진 토마토 5개
달걀 4개, 달걀 노른자 4개
요구르트 ½컵
조리법
1. 오븐을 175도로 예열한다. 큰 팬을 중간 불로 달궈 올리브유를 두른다. 하리사, 토마토 페이스트, 고추, 마늘, 커민, 소금 ¾티스푼을 넣는다. 저어 가면서 8분간 조리한다. 고추가 부드러워져야 한다.
2. 토마토를 넣고 10분간 뭉근히 끓인다. 꽤나 걸쭉한 소스가 만들어질 것이다. 맛을 보고 간을 맞추자.
3. 소스에 구멍 8개를 내자. 달걀을 깨서 각각의 구멍을 메우자. 노른자도 똑같이 반복하자. 포크로 달걀흰자와 소스를 가볍게 섞되 노른자가 깨지지 않게 주의하자.
4. 팬을 오븐에 넣고 8~10분 익히자. 흰자는 단단하되 노른자는 흐물흐물해야 한다(속이 보이는 뚜껑으로 팬을 덮으면 도움이 된다).
5. 오븐에서 꺼내 몇 분 식힌 후에 개별 접시에 덜어서 라브네(혹은 요구르트)와 함께 내자.

영양정보


311 CALORIES / 14g PROTEIN / 17g CARBS / 22g FAT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