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무용을 전공하며 얻은 허리통증을 필라테스로 극복한 그녀의 이야기!

조회수 2019. 12. 20.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조애라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여러분 언제나 즐겁게 살고 싶은 애라쌤입니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현재 애라인핏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고 발레와 필라테스 레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선수로도 활동하고 있어 요즘에는 건강/뷰티 관련 광고모델 일도 열심히 하고 있어요.



필라테스 지도자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5살 때부터 무용을 시작해 전공으로 결정하게 되면서 대학 진학과 동시에 무용 레슨 강사로 활동했습니다. 저는 운동할 때가 가장 즐거운데 무용으로는 운동량이 부족하다고 느껴 웨이트 트레이닝을 했어요. 그때 웨이트와 사랑에 빠져 약 3년 동안 피트니스 트레이너로도 활동했었습니다^^

출처: 조애라씨 사진제공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피트니스 트레이너를 하던 중 원래 좋지 않았던 허리에 통증이 더 심해졌어요. 헬스장에서 GX 프로그램으로 필라테스 수업이 있었는데, 수업에 참여한지 3개월 만에 허리 통증이 사라지고 삶이 더 편안해져서 이거다 싶었어요!! 그때 필라테스 지도자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필라테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일단 신체를 건강하게 해주는 게 큰 장점이에요!! 무작정 근육을 강하게만 만드는 게 아니라 각자가 가지고 있는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그 문제를 해결해주는 운동이죠! 몸의 균형을 찾아줘서 자세도 곧아진답니다!! 그리고 필라테스를 하면서 거울 속 제 모습을 보면 우아해 보여서 만족감이 큰 것 같아요. 아름답게 움직이잖아요^^

출처: 조애라씨 사진제공

필라테스 지도자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회원님들의 신체 변화를 제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회원님들이 스스로 통증이라든지 신체적인 문제가 많이 개선되었다고 들을 때요! 그리고 재미없던 운동이 저와 함께한 후 즐거워졌다고 들으면 너무 행복하답니다!! 운동도 재미있게 하면 즐거운 시간이거든요^^



피트니스 대회에도 참가한 것으로 알고 있다. 이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달라.


대학생 때부터 꼭 해보고 싶던 리스트 중 하나였어요. 남들은 비키니 입고 어찌 무대에 올라가냐며 놀랐지만 저는 그 모습이 너무 멋져 보이더라고요! 늘 꿈꿔왔던 저의 꿈을 하나 이루었습니다!! 트레이닝도 힘들었고 며칠이나 물도 못 마시는 극한의 힘듦을 이겨내니 스스로가 너무 대견하고 뿌듯하고 그러면서 자신감이 많이 생긴 것 같아요!!

출처: 조애라씨 사진제공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저는 스트레스를 잘 안 받아요. 받더라도 금방 잊어버려서 해소할 게 없답니다!! 하하 스트레스는 아니고 좀 지치는 날에는 달콤한 음식들을 먹어요. 달콤한 음식은 언제나 맛있으니까요 ^^



본인이 가장 즐겨 하는 필라테스 동작 한 가지를 이야기해달라.


허리를 강화시켜주면서 엉덩이의 볼륨을 살릴 수 있는 브릿지 동작을 즐겨 합니다!! 조금의 움직임 차이로 엉덩이에 자극을 줄 수 있고, 허리에 자극을 줄 수 있고, 허벅지에도 자극을 줄 수 있거든요!! 코어 강화에도 좋아서 뭐 하나 빠짐없는 유용한 동작이죠!!

출처: 조애라씨 사진제공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근육의 크기를 크게 만들어주는 웨이트 운동을 해요!! 저는 너무 마른 체형을 추구하지 않고 서구적으로 볼륨 있는 몸매를 원하거든요! 단 웨이트 운동만 하면 근육이 너무 불퉁불퉁 커져서 꼭 필라테스를 함께 합니다.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대회 시즌이 아니라면 가리지 않고 먹어요. 빵도 먹고 피자도 먹는답니다!! 먹는 것만큼 큰 행복이 없잖아요! 촬영 일정이 잡히면 촬영 한 달 전부터 타이트한 다이어트식을 먹어요!!



본인이 생각하는 건강한 삶이란?


건강한 삶은 곧 즐거운 삶인 것 같아요!! 즐겁다는 게 큰 문제없이 행복하다는 거잖아요. 신체적으로 아픈 부분이 있더라도 내 마음가짐이 행복하고 즐겁다면 그게 건강한 삶인 것 같습니다!

출처: 조애라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너무 만족스럽죠! 제가 직접 효과를 본 운동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준다는 사실만으로도 너무 즐겁고 가르칠 때마다 회원님들의 몸이 좋아질 생각에 신이나요!! 당분간은 강사와 모델 일을 꾸준히 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머슬앤피트니스 독자 여러분!! 꼭 즐거운 운동을 찾으셨으면 좋겠어요!! 간혹 필라테스는 “힘들기만 하고 너무 지루해” 라는 이야기를 듣곤 하는데, 자신과 잘 맞는 선생님을 만나면 같은 운동도 즐거워진답니다!! 다 똑같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계속 찾아 나서세요!!!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