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필라테스로 몸의 불균형 잡은 전직 모델의 몸매 관리법!

61,63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반갑습니다! 저는 건강한 에너지를 전달하고 나누는 필라테스 & 요가 강사 김아미(akash:산스크릿트어로 하늘) 라고 합니다. 인사드리게 돼서 너무 기뻐요.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지금은 마인드풀 필라테스 수업을 주로 하고 있어요. 마인드풀 필라테스는 몸의 움직임과 함께 우리의 마음과 의식을 의도적으로 조절하는 훈련을 함께 하는 수업이에요. 예를 들어서 긴장을 하게 되면 자세가 움츠러들고 목 주변의 근육들이 수축하게 되죠. 이와 마찬가지로 모든 근육들은 감정과 굉장히 많이 연결이 되어있어요. 외부적인 상황이나 어떠한 내적인 요인들로 인한 몸의 불균형을 호흡과 명상, 움직임을 통해 이완시키고 강화시키는 운동입니다.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가?


주로 매트, 소도구를 이용한 필라테스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매트 위에서 온전히 자신의 신체만 이용해서 집중하는 매트 필라테스와 함께 토닝볼, 미니볼, 서클링, 밴드, 폼롤러 등으로 근육들에게 주는 자극을 조금 더 부드러운 이완 혹은 한층 더 강화를 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필라테스 지도자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중 2 때부터 연기를 시작하게 돼서 고등학교, 대학교 때 전공을 연극 영화과와 방송연예과를 졸업했어요. 무대 위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카메라 앞에 서며 많은 카타르시스와 희열, 즐거움을 느꼈지만 평소에 패션에 관심이 많고 키가 컸던 저는 모델 일이 하고 싶었어요. 대학교를 다니며 모델 에이전시에 들어가기 위해서 오디션을 봤고, 좋은 기회가 돼서 모델 일을 주로 했습니다.

직업으로서 필라테스 지도자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연기 전공할 때 부전공으로 발레, 한국무용, 현대무용, 재즈댄스, 탈춤 등 여러 무용도 배웠었는데 그래서인지 발에 무지외반증이 좀 있었어요. 모델 일을 하면서 주로 힐을 많이 신고 워킹, 촬영을 많이 하는데, 힐을 자주 신다 보니 무지외반증도 심해지고 척추 측만도 생기게 되었어요. 


다리도 많이 꼬고 앉아서 전체적으로 몸의 불균형이 느껴지고 어떠한 운동을 해야 도움이 될까 싶었던 차에 어렸을 때부터 오랜 친구가 같이 요가 지도자 자격증을 따보자고 제안하더라고요. 평소에도 운동을 좋아해서 꾸준히 헬스를 다니고 서핑, 클라이밍 등 경험해보는 걸 좋아했기 때문에 흔쾌히 요가를 시작하게 되었고 요가를 하다 보니 재활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운동인 필라테스에 관심이 생겼어요. 


그래서 바로 요가 자격증을 취득 후 필라테스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죠. 다수의 운동을 경험해 봤지만 그중 필라테스가 저와 가장 잘 맞았고 제가 겪었던 좋은 에너지들을 주변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 져서 본격적으로 강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필라테스만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필라테스는 호흡과 함께 육체와 정신을 훈련시켜주고, 스트레스 감소에도 탁월해요. 체력, 유연성, 조화를 증진시켜주고 집중력 개선에도 많은 도움이 되죠. 운동 후 느끼는 행복감도 굉장히 향상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에 모두를 위한 운동이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필라테스 지도자로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아무래도 제 수업을 들어주시는 회원님들께 칭찬을 들었을 때가 가장 행복하고 보람되죠. 오늘 수업이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됐다든지 명상 리드가 너무 좋았다든지 아로마 미스트 향기가 좋았고 이런 휴식을 처음 느껴봤다든지 사소한 칭찬 하나하나가 강사일을 하는 저에겐 너무나 큰 행복감으로 다가와요. 힘들 때는 아무래도 해부학적인 질문을 회원님들이 해주실 때 정확한 의견을 말씀드리기 애매하거나 어려울 때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도 계속해서 해부학 적인 배움을 꾸준히 하고 있어요.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스트레스 해소는 저는 주변 강사 선생님들과 함께 많은 운동 클래스들을 참여하고, 컨퍼런스나 워크샵 등을 참여하는 걸로 해소시키는 것 같아요. 좋은 강사가 되기 위함은 자기 자신도 끊임없이 몸을 움직여 보고 근육의 변화나 자극 등을 명확히 인지하고 있어야 회원님들께도 명확하고 올바르게 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떄문이죠. 날 좋을 때는 야외에서 진행되는 재밌는 운동 클래스들이 많이 열리기 떄문에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자연에서 운동을 즐길 때 너무 행복해요. 좋은 장소들에서 예쁜 사진들로 추억을 남기는 것도 크게 한몫하죠^^



필라테스로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비법을 독자들에게 알려달라.


저는 꾸준함이라고 생각해요.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기 때문에 꾸준히 필라테스를 하신다면 당연히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뿐만 아니라 몸을 한층 더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필라테스 동작 중 가장 즐겨하는 동작은 무엇인가?


저는 따이 스트레치(thigh strech) 동작을 좋아해요. 다리를 골반 넓이로 넓혀 무릎을 세우고 앉은 뒤 양손을 앞으로 뻗어서 숨을 들이마시며 준비, 호흡을 천천히 뱉으며 상체를 뒤로 기대듯이 넘어갔다가 호흡 가득 채우며 제자리로 돌아오는 운동입니다. 옆에서 바라봤을 때 몸의 모양이 마치 영어 알파벳 Z처럼 보이게 유지하며 이어가는 게 특징이에요. 이 동작은 코어 안정화 및 강화, 고관절 굴곡근의 유연성을 향상시켜주는 자세입니다.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개인 운동은 요가를 주로 많이 하고 있어요. 요가는 오직 매트 위에서 내 몸만 가지고 아사나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수련하는데 엄청난 집중도가 필요하고 다른 생각은 들지 않고 오직 나에게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해줘요. 요가에도 아쉬탕가, 빈야사, 플로우, 하타 등 종류가 많기 때문에 여러 요가들을 들어보며 자신에게 잘 맞는 요가를 선택해서 집중할 수도 있고 개인적으로 집에서 수련을 할 때에는 어떠한 한 아사나를 완벽히 만들어내는데 목적을 두고 연습을 할 수도 있는 운동입니다. 주로 명상과 함께하기 때문에 체력증진뿐만 아니라 정신건강도 많은 안정감을 줍니다.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솔직히 말하자면 식단 관리는 강하게 하는 편은 아니에요. 워낙 음식을 좋아하고 사랑하기 때문에 식단 관리를 좀 어려워하는 편이기 때문이에요. 좋아하는 음식을 먹되 탄수화물을 안 먹거나 밥을 먹을 때 흰쌀 대신 현미밥을 먹거나 밥의 양은 항상 반만 먹어요. 탄산음료를 좋아하는 편이였는데 이제는 탄산음료 대신 탄산수에 홍초나 레몬즙 등을 넣어서 탄산음료처럼 만들어 먹기도 하고 아침은 가볍게 요플레에 효소를 넣어 먹기도 하죠. 간식이 당길 때는 요즘처럼 날이 쌀쌀할 때 딱인 호박고구마를 에어프라이기에 구워 따뜻 달콤하게 먹곤 합니다. 혼자 살다 보니 채소를 섭취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니라 밖에서 친구들과 식사 자리를 갖게 될 때 가끔씩은 샐러드 전문점에서 맛있고 건강한 샐러드를 먹기도 해요.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지금 하는 일에 대해 만족하고 있지만 더 발전하고 싶은 욕심이 커요. 앞으로 SNS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따라 하기 쉽도록 간단한 운동 영상들을 컨텐츠 제작을 해보고 싶은 욕심도 있고, 함께 강사일을 하자고 제안 한 친구와 가까운 미래에 스튜디오나 센터를 오픈해서 단단히 뿌리내리고 성장하고 싶어요. 지금은 춥지만 다시 날이 좋아지는 때에 야외 오픈 클래스를 자주 진행해서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자연 속에서 함께 깨끗하고 맑은 에너지를 전달, 호흡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좋은 기회로 이렇게 운동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께 인사드릴 수 있게 돼서 너무나 감사하고 영광인 기회였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제가 가진 좋은 영향들을 주변 많은 분들께 나누고 베풀고 서로 연결하며 이어갈 수 있는 강사로 꾸준히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릴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행복하세요 :)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