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전 필독! 칼로리 소모를 위한 두 가지 꿀팁!

조회수 2019. 12. 4.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연소되는 칼로리에도 한계가 있을까? 셀카로 다이어트 동기부여를 만들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연소되는 칼로리에도 한계가 있을까?


<커런트 바이올로지>에 최근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답은 ‘네’일지도 모른다. 연구진은 육체 활동으로 소비된 총 에너지와 하루에 연소된 총 칼로리의 상관관계를 분석했다. 연구진은 피험자에게 일주일 동안 웨어러블 기기를 착용시키고 특수한 소변 검사를 실시해서 에너지를 측정했다. 적당히 활동적인 사람은 활동량이 거의 없는 사람보다 하루에 소비하는 에너지가 더 많았다(200칼로리 더). 하지만 활동량이 가장 많은 사람이 하루에 소비하는 총 에너지는 적당히 활동적인 사람과 큰 차이가 없었다.


“몸의 항상성 유지 메커니즘은 체중을 일정 범위 안에 유지하기 위해 연소되는 칼로리를 늘이거나 줄인다.” 임상 운동생리학자인 빌 수칼라 박사가 말했다. 그래서 식이요법에 변화를 주지 않고 운동만으로 살을 빼는 것은 정말 힘들다. 그렇다고 요즘 하고 있던 타바타를 포기할 필요까지는 없다. 운동하며 연소된 칼로리에만 집착하지 말고 운동 강도에 변화를 줘 가며 균형 잡힌 방식으로 운동하자. “연소된 칼로리로 성공을 재단하지 말자. 많이 연소되는 날도 있고, 적게 연소되는 날도 있을 수 있다. 매일의 운동은 다 다르다.” 수칼라가 말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지방 감량의 비밀


여름 전에 날씬해지고 싶다면 거울 앞에서 매일 셀카를 찍자. <피어 J>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자신의 허리둘레가 줄어드는 모습을 매일 관찰한 피험자는 체중 감량 프로그램을 끝까지 완수할 확률이 더 높았다.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첫째 날에 허리와 엉덩이 둘레, 체중을 재고, 몸의 앞모습과 옆모습을 사진으로 남기자.” 알리칸테대학교의 아이작 쿠즈마르 박사가 말했다. 그리고 매주 점검하자. 체중계 바늘에는 큰 변화가 없더라도 몸이 달라지는 것이 느껴질 거다. 그런 작은 동기 부여만으로도 운동을 계속할 힘이 생긴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