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음악을 전공한 그녀가 피트니스 선수에 도전한 사연!

조회수 2019. 11. 7.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이제니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이제니 leejenny입니다 ^^. 반가워요 ~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안녕하세요 현재 김포 브로짐 & 하이지아필라테스 에서 필라테스 강사로 근무하고 있으며, 피트니스 모델 & 비키니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선수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피트니스 선수가 되기 전에는 아이들과 성인들에게 실용음악을 지도하는 선생님으로 근무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피트니스 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저의 모습을 보며 체육을 전공했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저는 실용음악과에서 재즈보컬을 전공했습니다. 실용음악을 전공했었기에 생소한 분야인 피트니스에 도전하는 것이 저에게는 큰 도전이었죠.

출처: 이제니씨 사진제공

피트니스 선수가 되기로 마음먹은 특별한 계기가 있는가?


처음에 운동을 하게 된 계기는, 저희 어머니가 뇌종양 진단을 받으시고 저에게 "너는 지금부터라도 관리해서 몸 건강하게 살았으면 좋겠다 " 그게 소원이라고 하시는 말씀에 다음날 바로 헬스장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재일 대표님이 저의 체형을 보시고는 “대회에 나가볼 생각이 없냐?”고 제의해주셔서 대표님 덕분에 피트니스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어머니 때문이었고, 대회를 나갈 수 있게 도와주시고 기회를 주시고 현재 브로짐에 근무하게 도와주신 이재일 대표님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선수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선수 활동을 오래 하지는 않았지만, 처음에 대회 준비를 할 때는 근력이 없었던 몸이라서 기초적인 운동강도에도 정말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식단을 지키기 위해 먹는 것을 참아야 하니 너무 예민해져서 가족들에게 예민하게 행동할 때가 가장 힘들었고, 대회에서 1위를 했을 때 가장 기쁘고 보람찼습니다.

출처: 이제니씨 사진제공

본인이 즐겨 하는 운동 한 가지를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저는 평소에 엉덩이 운동을 자주 하는 편이에요. 필라테스 브릿지 동작이나, 힙 쓰러스트 동작으로 20개씩 총 5세트씩 진행하고 있습니다.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필라테스 강사이다보니 아무래도 필라테스를 꾸준히 하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유산소 운동도 고강도로 하루에 30분 이상씩은 꼭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이제니씨 사진제공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현재는 비시즌 기간이기 때문에 타이트하게 하지 않고 있습니다. 평일에는 한식 한 끼, 단백질 쉐이크, 샐러드류 그리고 닭 가슴살로 단백질을 자주 섭취하려고 노력하며 주말에는 먹고 싶은 음식을 먹고 있어요^^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평소에 노래하고 춤추고 사람들을 웃기는 걸 좋아해서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저만의 방식입니다. 이야기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거나, 크게 음악을 틀어놓고 음악 감상을 하며 쉬는 것도 저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 중 하나입니다.

출처: 이제니씨 사진제공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지금 하고 있는 일에는 100% 만족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앞으로 필라테스에 대한 이해와 공부도 꾸준히 하며 회원님들에게 좀 더 나은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피트니스 선수로서 더 나은 성적을 위해 열심히 운동하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일들만 여러분에게 생기길 응원할게요 화이팅^^

@muscleandfitness_korea
머슬앤피트니스 인스타그램에서 그녀들의 노하우를 직접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