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근육 성장을 위한 아미노산의 모든 정보!

조회수 2019. 11. 4.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주목! 새로운 아미노산 납시오!


특허를 받은 획기적인 필수 아미노산 구성은 더 많은 근육과 더 큰 이득을 보장한다.


글: 애덤 바이블


클린 다이어트와 엄격한 훈련 프로그램과 결합되었을 때, 균형 잡힌 보충 요법은 당신의 운동 효과를 실로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다. 아마 당신도 이미 알고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모를 수도 있는 것은 보충제 중 일부는 효과가 있고, 일부는 아예 쓸모가 없다는 것이다. BCAA(분지쇄아미노산): 류신, 이소류신, 발린을 섭취하자. 당신이 프레스와 스쿼트를 몇 달만 했어도, 당신은 아마 이것들에 대해 들어 봤을 것이다. 왜냐면 단백질 구성 요소가 단백질 파우더와 함께 높은 보충제의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이 세 가지 아미노산을 섭취하는 것이 회복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을 주어 당신이 근육을 더 효과적으로 키우게 해 준다는 것이다. 그래서 훈련하기 전에, 훈련할 때, 훈련을 마친 후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그리고 심지어 당신과 당신의 여자 친구가 함께할 때 이것을 섭취하라고 한다. (사실 마지막은 내가 만들어 낸 것이다.) 하지만 단백질 구성에 있어 필수 아미노산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분자 세트가 있는데, 근력과 근육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알 필요가 있다. 다른 말로 하면, EAA(필수아미노산)는 분자사슬아미노산의 끝내주는 형제라고 할 수 있다. 이제 BCAA와 EAA를 심층적으로 분석해 올바르게 보충하는 데 필요한 모든 지식을 갖춰 보자.



아미노산 101


EAA가 어떻게 당신의 근육을 강하게 만들 수 있는지 토론하기 전에, 그 핵심에 대해 살펴보자. 아미노산이 왜 그리고 어떻게 근육 성장, 건강 그리고 근력을 지원하는 데 아주 중요한지 알아보자. 아미노산이라고 불리는 300가지 이상의 유기 화합물이 있지만, 이들 중 20가지만이 신체의 단백질에서 생성된다. 이것을 식이 아미노산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단백질을 형성하는 구성 요소를 제공하고 신체의 여러 중요한 세포 및 분자 신호 역할을 하는데, 그것 중 다수는 근육 형성도 지원한다. 아미노산은 또한 많은 다른 필수적인 과정들을 돕기 위해 필요하다. 그들은 우리의 면역 체계를 구성하는 항체와 수천 가지 화학 반응을 수행하는 효소를 만들어 내도록 돕는다. 그들은 또한 세포벽을 만들기 위한 호르몬과 구조를 만들어 내는 데 필요한 성분을 제공한다. 간단히 말해서, 그들은 정말로 중요하다. 그리고 이들은 세 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다. 필수 아미노산(EAA): 9개의 EAA가 있고, 신체는 이것들을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몸에 공급을 보충하기 위해 끊임없이 그것들을 먹어야 한다. EAA: 류신, 아이소류신, 밸린, 메티오닌, 페닐알라닌, 트립 토판, 테레오닌, 리신, 히스티딘. 비필수 아미노산(NEAA): 우리는 이것을 필수가 아닌 것이라고 부르는데, 그들이 20개의 식이 아미노산과 함께 몸에서 기능을 해야 하지만, 체내에서 합성되므로 단백질이나 다른 음식물로 섭취할 필요가 없다.


NEAA: 알라닌, 아스파라진, 아스파라긴, 사이스테인, 글루타민, 프롤린, 세린.


준필수 아미노산(SEAA): 이들을 아미노산의 특공대라고 생각하자. 이들은 당신의 몸이 스트레스를 받거나 아플 때, 그리고 이 상황에서 양질의 생산활동을 할 수 없을 때 작용한다.


SEAA: 아르기닌, 글루타민, 티로신.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오직 필수 아미노산만


당신이 짐에 와서 아주 열심히 컬 운동을 할 때, 당신은 근육 섬유에 미세한 손상을 입혀 근육 조직을 무너뜨리게 된다. 이것은 근비대의 첫 번째 단계이다. 두 번째이자 더 중요한 단계는 복구 단계이다. 그리고 이때 필수 아미노산이 작용한다. 미국 체력 관리 공인 협회(NSCA)의 <스포츠와 운동영양 가이드>의 공동 편집자인 마리 스파(R.D.,C.S.S.C.)에 따르면 “필수 아미노산은 근육에 새로운 조직을 형성하는데 필수적”이다.


한 가지 기억해야 할 점은 당신의 몸은 멍청하지 않다는 것이다. 너무 많은 양의 아미노산을 섭취하면 당신의 체내에 이미 있는 자연적인 성분을 희석시킨다. 더 중요한 것은, 일정하지 않은 양의 아미노산을 복용하는 것은 그들의 효과를 편향되게 하여 의도한 결과를 얻지 못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핵심은 그것들을 한꺼번에 그리고 정확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올바른 순서와 시기에 근육 단백질을 효율적으로 조립할 수 있는 완벽한 라인업을 갖추게 된다.


이는 몇 가지의 아미노산을 몇 번에 나눠 복용하는 지금까지 이용되던 방식과는 정반대인데, 기존의 방법으로는 더 많은 단백질을 만드는 유전적 과정을 완수할 수가 없다. 아칸소대학의 영양 장수 부문의 책임자인 로버트 R. 울프 박사가 이 연구에 참여하고 있다. “근육 섬유의 수와 품질은 근육 건강에 있어 핵심인데, EAA를 섭취하는 것은 근육 섬유의 수와 품질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울프가 말했다. 하지만 근육은 단순히 우리가 물리적으로 돌아다니는 것을 돕기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또한 음식이 흡수되지 않을 때 혈액으로 방출되는 아미노산의 저장고로 작용하기 때문에 우리의 전반적인 건강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배출 과정은 신체의 나머지 부위가 지속적으로 필요로 하는 아미노산이 혈액 내부에 있어 항시 사용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필요하죠.” 울프가 말했다. 따라서 내성이 없거나 적절하게 공급되지 않으면 이러한 아미노산의 손실은 근육을 낭비시키게 된다. 근육을 유지하고 만들기 위해서, 그리고 당신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당신은 근육에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충분히 그리고 측정된 양만큼 공급해야 한다. 30일 동안 병상에 누워 있는 젊은 사람들과 노인들에 대한 그의 연구 중 일부는, 그의 EAA 혼합체가 실제로 근육 손실을 막아 28%의 힘을 증가시켰다는 것을 보여 준다. 우리에겐 잘된 일이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아미노산의 혁명


울프와 아칸소대학이 특허를 낸 그의 필수 아미노산 혼합체는 몇 년 만에 처음으로 스포츠 영양 시장에 실질적인 혁신을 가져다준 것일지도 모른다. 이것은 근육 건강에 있어 획기적인 발전인데, 왜냐하면 울프가 골격근 단백질의 구성에 맞춰 필수 아미노산을 공들여 혼합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렇게 만들어진 필수아미노산 혼합체를 섭취하면 필요한 부위로 곧장 전달되어 적절한 성분이 최대한 근육 반응을 이끌어낸다. 분지쇄아미노산은 샷건이라고 생각하면 된다―조준하고 목표를 맞추기를 희망해야 하기 때문이다.

한편 필수 아미노산은 저격 소총과 같다. 매번 목표물을 정확히 맞출수 있기 때문이다. 


더 강하고 더 효과적인 근육 생성을 위한 구성 요소들은 누구도 연구 시간을 들여 올바르게 배열하는 방법을 알아내지 못한 채오랜 시간 방치되어 있었다. 아미노산은 체내에서 복잡한 방식으로 작용하는데, 울프는 필수 아미노산 코드를 해독해 냈다. 이제, 간단한 보충제를 먹음으로써, 모든 사람들은 더 만족스럽게, 더 오래, 더 강한 삶을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aminoauthority.com을 참고하자.

아미노산 필수 아미노산
1. 히스티딘 6.2%
2. 아이소루신 10.7%
3. 류신 21.2%
4. 라이신 20.4%
5. 메티오닌 4.5%
6. 페닐알라닌 8.2%
7. 트레오닌 13.6%
8. 발린 15.3%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아미노산 박사 로버트 R. 울프에게 묻다


당신은 어떻게 근육과 아미노산에 대해 연구하는 길로 들어섰는가?

하버드 의과대학의 슈라이너 소아병원에서 경력을 시작했을 때, 심한 화상을 입은 아동의 경우 근육 손실이 심각하고 회복도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런 아동들은 일반적인 영양 치료로는 효과를 볼 수 없었고, 그걸 보면서 나는 새로운 치료 방법을 개발하기 위해 근육 단백질의 대사 작용이 어떻게 제어되는지 연구하기로 했다. 나는 새로운 근육 단백질의 생성을 자극하는 핵심 성분이 아미노산―그중에서도 특히 필수아미노산―이라고 결론지었다. 그래서 나는 내 경력 대부분을 최적화된 아미노산 성분이 어떻게 근육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지 알아내는 데 쏟았다.



EAA가 구체적으로 근육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무엇을 하는가?

EAA의 주된 역할은 근육 단백질 생성을 위해 필요한 인자를 제공하는 것이다. 어떤 필수 아미노산―예를 들어, 레우신―은 단백질 합성을 시작하는 데 도움을 준다.



EAA는 회복에 도움을 주나?


격렬한 운동은 단백질 손상을 가속화하고 조직에 약한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 근육 회복은 근육 손상에 따른 산물을 치워 줄 새로운 근육 단백질의 재합성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EAA를 섭취하는 것은 운동을 하고 나서 근육 단백질의 재합성을 자극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당신의 필수아미노산 혼합체는 어떻게 다른가?


우선 그것은 모든 EAA를 함유하고 있다. 불완전한 구성―분지쇄아미노산만 있는 경우처럼―은 완전한 단백질을 만들어 내는 데 있어 비효율적이다. 두 번째로, EAA는 근육 단백질의 성분에 알맞게 근육 세포 안에 있어야만 한다. 이것은 각각의 EAA가 혈액을 통해 근육 세포로 전달되는 특성을 고려해야 가능하다. 세 번째로, EAA의 구성은 단백질 합성 과정에 사용되는 분자 성분들을 활성화하기 위한 특정 아미노산의 특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