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양키즈선수의 자신을 이기는 몸만들기

조회수 2019. 10. 8. 11:0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뉴욕 양키스의 외야수인 지안카를로 스탠튼이 운동법과 식이요법 그리고 타이틀을 거머쥐는 비결을 이야기한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지안카를로 스탠튼은 어마어마한 홈런 비거리로 유명하다. 그의 홈런을 보며 팬들은 놀라움에 입을 벌리고, 상대 선수들은 고개를 절레절레 흔든다. 키 198cm의 강타자 스탠튼은 마미애미 말린스 소속이던 2017년 59개의 홈런을 치고 내셔널 리그 MVP가 되었다.


이제 뉴욕 양키스에서 두 번째 시즌을 맞는 그는 오직 승리만을 바라보고 있다. “목표는 언제나 하나다. 이기는 것이다.” 스탠튼이 말했다. “우리 팀 선수들과 함께 특별한 일을 해낼 것이다.” 그가 필드에 발을 내딛을 때 그가 말한 특별한 일이 시작된다.



강하고 지혜롭게 운동하라


“보통 난 비시즌 때 더 강도 높게 운동한다. 더 많은 힘과 폭발력을 요하는 운동들을 프로그램에 넣는다.” 그가 말했다. 즉, 바벨, 케틀벨, 슬레드 등 여러 도구를 활용한 다양한 운동들을 수행한 다는 것이다. “시즌 동안에는 일주일에 두세 번씩 트레이닝한다. 이때 목표는 운동 수행 능력과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다.”



클린한 식사


스탠튼은 최대한 클린한 식단을 유지하려 노력한다. 닭고기, 파인애플, 쌀이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시즌 동안 내 스케줄은 굉장히 빡빡하다. 그래서 난 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 신경을 쓴다.” 그가 말했다. “내 몸을 준비시키기 위해 수분 섭취는 필수다. 물 마시는 것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지속적인 연료 보충


스탠튼 같은 운동 천재들에게도 약간의 도움은 필요한 법이다. “보충제는 회복에 있어 엄청나게 중요하다.” 그가 말했다. 그는 무시무시한 원정 스케줄(예를 들어, 프리-시즌과 포스트-시즌전의 81경기)을 소화하려면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연료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6년 전 나는 ‘식스 스타 프로 뉴트리션’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지금도 난 경기를 마치면 ‘식스 스타’의 100% 웨이 프로틴 플러스를 섭취한다.” 한 스쿱당 단백질 30g이 함유된 이 보충제에는 분지쇄아미노산도 적정량 들어 있어 고된 훈련과 경기를 마친 스탠튼에게 완벽한 연료가 되어 준다.



끝내주게 미는 법


죽여주는(죽도록 힘들다는 뜻) 컨디셔닝 훈련을 원한다면, 슬레드 위에 중량을 올리고 실패 지점에 도달할 때까지 밀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스탠튼의 전신 프로그램


여러분의 목표는 무엇인가? 홈런 더비? 루틴 업그레이드? 무엇이든 간에 스탠튼이 가장 즐겨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따라 하면 근력과 유산소 능력이 향상될 것이다.

운동 세트 반복
ERG 로우 6 1,000m
메디신 볼 슬램 3 20
메디신 볼 로테이셔널 쓰로 3 20
싱글-레그 덤벨 스쿼트 4 20 (양쪽 각각)
스키 ERG 로우 4 1,000m
슬레드 푸시 *
점프 로프 *

* 앞의 5가지 운동을 마친 다음 슬레드 푸시나 점프 로프 또는 배틀 로프를 수행하자(실패 지점에 도달할 때까

지).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