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효과적인 내몸관리를 위한 알찬 정보통!

4,48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Q: 최근 케틀벨 서킷과 플로우를 주로 하고 있는데 살이 조금 빠지면서 힘이 많이 약해진 기분이 든다 . 케틀벨로도 힘을 기를 수 있나 아니면 바벨에 더 집중하는 것이 좋을까?


A: 케틀벨로 분명히 더 강해질 수 있지만, 신진대사가 더 잘되고 가벼운 중량으로 하는 복합 운동이나 플로우만으로 되는 건 아니다. 힘을 기르기 위해서는 다른 기구들처럼 벨의 중량를 늘리고 반복 수를 줄이며 빠른 박자로 등척성 운동을 해보자. 무거운 중량으로 하는 스쿼트, 스윙, 스트릭트 프레스, 클린, 런지 그리고 다른 비슷한(무거운 중량의) 동작이 당신을 무너뜨리고 제대로 강해지도록 만들어줄 것이다.

Q: 나의 여자 친구는 최근 해독 주스에 열광하고 있는데, 나는 정말 터무니 없다고 생각한다. 누구 생각이 맞나?


A: 과일과 채소에 들어있는 항산화물질은 큰 효과가 있지만 간과 신장이 “해독”과 “청소”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기 때문에 주스로 해독을 하는 것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게다가 이러한 주스 식이요법이 마법 같은 해독의 힘을 갖고 있다고 증명하는 연구는 없다. 해독 주스에는 몸에 좋지 않은 설탕이 대량으로 들어있는 경우가 많고 이것은 혈당 수치의 변동을 야기할 수 있다. 기뻐해도 될 것 같다. 당신이 맞았으니까!

Q: 쿨다운 운동의 실질적인 효과는 무엇인가? 마지막 반복을 마친 후에 쿨다운 없이 그냥 헬스장을 떠나도 괜찮나?


A: 분명히 효과가 있다! 운동 후 쿨다운 운동으로는 가벼운 운동, 스트레칭 그리고 폼 롤러 마사지가 일반적이며 적절하다. 쿨다운 운동은 잠을 촉진하고 통증을 줄여준다. 매번 운동이 끝나면 5분 동안, 그냥 농구공을 던지는 것이라도 쿨다운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몸의 긴장이 풀리고 더 강해질 것이다.



Q: 내가 하는 근력 및 컨디셔닝 프로그램에는 백 스쿼트 대신 프런트 스쿼트만이 포함되어있다. 이렇게 운동했을 때 선수로서 잃게 되는 점은 없는가? 이 프로그램을 그대로 따라도 괜찮을까?


A: 백 스쿼트와 프런트 스쿼트 중 어느 방식으로 운동해도 괜찮다. 사람들 대부분은 백 스쿼트보다 프런트 스쿼트를 더 쉽게 배우고, 자세 또한 프런트 스쿼트에서 더 좋다. 몸통이 바로 서게 되며(덕분에 등 상단 근육을 강하게 단련할 수 있다), 부드럽게 파워 클린으로 넘어갈 수 있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