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다이어트에 이로운 고구마 활용법!

조회수 2019. 8. 28.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맛있고 건강한 다섯 가지 레시피로 요리해서 에너지를 섭취해보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1 으깬 고구마


껍질 벗긴 고구마를 구멍이 큰 강판에 갈자. 고구마를 접시에 담고 물 2스푼과 함께 섞는다. 간 육두구 한 자밤과 양념용 소금, 후추를 사용해 양념하자. 유산지로 덮은 뒤 전자레인지에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5분가량 돌리자.



2 고구마 스패츨


껍질을 벗기고 간 고구마 1컵, 찬물 1스푼, 달걀흰자 파우더 ¼컵, 그리고 양념용 소금과 육두구를 함께 갈자. 이 혼합물을 체에 걸러낸 뒤 냄비에 물 6리터와 함께 담는다. 10초간 익힌 뒤 물기를 빼자. 팬에 스패츨을 올리고 살짝 갈색을 띨 때까지 익히자. 다진 세이지, 시금치를 넣고 치킨 스톡을 넣어 맛을 낸다. 적당히 뻑뻑해질 때까지 익히자.



3 그릴에 구운 고구마


껍질 벗길 고구마를 1.3cm 두께로 디스크 모양으로 자르자. 강불로 세팅한 그릴 위에 올린다. 무지방 쿠킹 스프레이를 뿌려 코팅해주고 소금과 후추로 간하자. 코코넛 꿀 ½스푼과 다진 빨간 할라페녀 ½티스푼을 섞자. 고구마 위에 뿌려준다. 무지방 그릭요거트와 호박씨 3스푼을 그 위에 뿌려주면 완성이다.



4 고구마 트러플


껌질 벗기고 간 고구마 ½컵을 그릇에 담고 전자레인지에서 3분간 돌리자. 코코넛유 1½ 티스푼, 양념용 소금을 함께 섞은 뒤 4분간 냉동실에 넣어둔다. 다른 그릇에 잘게 썬 코코넛 2¼ 티스푼과 에리스리톨 ½티스푼을 넣고 섞자. 고구마 혼합물을 2개의 공 모양으로 만들고, 코코넛 혼합물로 코팅하면 완성이다.



5 고구마 칩


무지방 쿠킹 스프레이를 접시 위에 뿌리고 올드베이 시즈닝을 뿌리자. 껍질을 깐 고구마를 채칼로 얇게 슬라이스한다. 고구마 슬라이스를 접시 위에 한 겹으로 올린 뒤 그 위에 올드베이 시즈닝을 뿌리자. 전자레인지에 1분간 돌린다. 고구마 칩을 뒤집어준 뒤 다시 전자레인지에 1분간 돌리자. 남은 슬라이스들도 같은 방법으로 익히자.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