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머슬앤피트니스

필라테스로 몸매균형 잡은 그녀가 말하는 필라테스!

319,13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 여러분 필라테스 강사 제니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현재 개포동에 있는 필라테스 샵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고 프리랜서 모델 과 영상음악을 작곡하는 일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주로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는가?


현재 필라테스를 중심으로 웨이트 트레이닝 운동도 꾸준히 병행 중에 있습니다. 강사 일을 시작하면서 잠시 쉬었던 작곡활동도 다시 진행중입니다. 

필라테스 지도자가 되기 전에는 어떤 일을 했나?


어릴 적부터 오래 해왔던 작곡과 피아노를 전공하여 음악을 만드는 일을 해왔습니다. 작곡은 주로 오케스트레이션 기반의 영상음악을 만들었습니다.



필라테스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음악 활동을 하면서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다 보니 몸이 많이 틀어지고 체력도 약해져 운동을 시작했던 게 필라테스였습니다. 그러던 도중에 클래식 필라테스를 전공하신 선생님께 운동을 배우기 시작했고, 이때부터 필라테스의 매력에 더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필라테스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달라.


제가 생각하는 필라테스의 장점은 신체를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내 몸을 나의 의지대로 컨트롤할 수 있게 되고 정신과 육체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뤄지는 게 필라테스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건강한 몸이 갖춰지면서 마음가짐 또한 긍정적인 쪽으로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어서 그 또한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머슬앤피트니스 독자 여러분들도 필라테스에 한 번 도전해보세요! 

필라테스 지도자로 생활하면서 가장 보람될 때와 힘들 때는 언제인가?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회원님들이 운동으로 얻은 에너지로 아픈 곳 없이 삶이 활기차지는 모습으로 변화해 갈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반대로 힘들었을 때는 회원님들께 좋은 에너지를 드리기 위해 최대한 밝고 에너지 넘치는 상태를 유지하려는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이 가끔 체력적으로나 심적으로 벅찰 때 힘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


퇴근 후 캔맥주 한잔과 넷플릭스나 미드를 보는 것이 저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입니다. 맥주를 마시며 보느라 자꾸 돌려 본다는 게 흠이긴 하지만요.



필라테스에서 가장 즐겨 하는 동작 한 가지를 독자들에게 소개해달라.


저는 매트 필라테스 코어운동 중 하나인 롤링 라이크어 볼(몸을 공처럼 말아 뒤로 구른 후 처음 자세로 돌아오는 동작) 이후 이어서 필라테스의 꽃이라 불리는 티저(팔 다리를 뻗어 몸통을 ‘ㄷ’ 자 모양으로 만드는 동작)로 넘어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필라테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요즘은 필라테스와 웨이트 트레이닝을 병행하면서 부위별 운동에 집중하고 근육량을 늘리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필라테스 이외에 수영, 사이클, 등산, 마라톤 그리고 폴 댄스 등 다양한 운동들을 많이 접해보려 노력하는 중입니다.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종목으로는 프리다이빙과 클라이밍 그리고 테니스 등이 있습니다.



평소 식단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평일 5일은 식단을 최대한 절제하며 철저히 지키는 편이고 주말엔 먹고 싶었던 음식을 마음껏 몰아서 먹고 있습니다. 식단을 하는 평일엔 하루 3끼를 굶지 않고 일정한 시간에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골고루 적당량을 먹어주고 있습니다. 단백질은 매 끼니 꼭 챙겨 먹어주고 있고 최대한 가공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음식들로 먹고 있습니다. 

지금 하는 일에 대해서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운동을 가르치면서 사람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살게 되는 것에 보람을 느끼고 있어 이 직업을 선택한 것을 매우 만족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목표는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더 쉽고 재밌게 큰 부담 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과 실천이 목표이자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처음엔 힘들고 벅찬 운동이지만 꾸준히 투자한 시간과 노력은 더 나은 삶과 활기찬 에너지로 돌아와준다고 생각합니다. 더 젊고 건강한 삶을 위해 오늘 하루도 조금 더 움직이고 활기차게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muscleandfitness_korea
머슬앤피트니스 인스타그램에서 그녀들의 노하우를 직접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