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지금이라도 늦지 않은 운동습관!

조회수 2019. 7. 22. 11:2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젊음의 샘물을 찾고 싶다면


볼 주립대학교의 연구진이 활동적인 사람들이 70대가 되었을 때의 상태가 어떤지 조사한 결과, 수십 년간 규칙적으로 운동해온 이들은 덜 활동적인 이들에 비해 유산소 능력이 뛰어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또한 그들은 신체적으로도 실제 나이보다 30더 젊은 것으로 나타났다. 당신이 지금 몇 살이건 당장 운동을 시작하자. 그리고 멈추지 말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날아오르자


간단한 운동 테스트를 통해 당신이 심혈관계 질환이나 암 또는 기타 원인으로 인해 사망할 위험을 예측할 수 있다. 유럽 심장학회에서 12,000명의 참가자를 연구한 결과, 피트니스 테스트 계단 세 층을 빠르게 올라가는 것 같은 동작에서 높은 수행 능력을 보여준 참가자들은 투병 기간에 사망할 확률이 3배 더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니 계속해서 올라가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강력한 몸, 강력한 마음


근력 트레이닝의 또 하나의 좋은 점을 소개한다. <JAMA 정신과학>에 발표된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을 겪는 사람들이 일주일에 2회 이상 저항 트레이닝을 수행한 경우 그러지 않은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유의미한 증상 완화가 관찰되었다고 한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진정하시오! 좀 쉬시오!


우리 모두는 날마다 헬스장에 달려가 계속해서 트레이닝을 하려 한다. 그러나 휴식이 전반적인 근력을 향상시킬지도 모른다고 한다. 이는 뉴질랜드에서 진행된 2018년 연구에 따른 것이다. 8명의 숙련된 리프터를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중량을 잠시 동안 내려놓는 것, 4주 트레이닝 세션을 수행할 때 최대 6일까지 이 벤치 프레스를 수행할 때의 힘과 점프 높이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