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에 빠질 수 없는 슈퍼푸드, 아보카도!

조회수 2019. 7. 10.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직까지 트레이닝 식단에 아보카도를 포함시키지 않았다면, 이제는 이 끝내주는 슈퍼 푸드를 추가할 차례이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아보카도를 좋아하는 사람들조차 녹색 슈퍼 푸드인 아보카도가 실제로 얼마나 강력하고 다용도인지 깨닫지 못할 수도 있다. 노스캐롤라이나주에 위치한 ‘그린스보로’의 스포츠퍼포먼스 전문가이자 영양사인 게이브 스타웁(R.D., C.S.C.S.)은 초보자를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 영양가가 높은 옵션이라고 설명한다.


“운동 수행 능력과 훈련에 필요한 에너지를 위해서 매일 높은 칼로리를 유지하려는 선수들에게 아보카도는 원치 않는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을 추가하지 않는 탁월한 선택이다.” 아보카도 28g은 지방을 약 4~6g을 포함하고 있으며 50칼로리이다.


“지방의 원천은 주로 단일불포화지방이며, 건강한 심장과 혈관계와 항염증 반응을 촉진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진이 빠지는 운동 후에도 도움이 된다.” 스타웁이 말했다. 이러한 유형의 지방을 몸의 불을 끄는 내부 소방관이라고 생각해보자. 운동으로 인해 생긴 염증은 몸을 망가트릴 수도 있다.


아보카도는 또한 염증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항산화물질을 포함하고 있고, 고된 훈련 후에도 최적의 상태로 근육과 신체를 유지한다. 아보카도에는 베타-카로틴, 크립토크산틴, 루테인, 제아잔틴이 포함되어있으며 비타민C와 E의 경우 일일 권장량의 4%를 함유하고 있다. 하지만 아보카도가 정말로 눈부신 점은 녹색 채소, 케일, 시금치, 스위스 근대 같은 음식을 결합할 때 항산화물질인 카로티노이드의 흡수를 증가시키는 능력이다.


A, D, E, K와 같은 비타민의 생체 이용률을 높이는 동시에 카로티노이드 흡수 속도를 최대 6 배까지 높일 수 있는 영양 보조제 역할을 하도록 샐러드에 아보카도를 소량 추가해보자.

아보카도 스무디 레시피


*아보카도 ½개


*아몬드우유 396g


*단백질 파우더 1~2스쿱


*얼음 ½컵


*천일염 조금


*메이플 시럽 1스푼


*카카오 파우더 2티스푼


1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갈자. 바로 섭취하자.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